리치앤컴퍼니는 15년차 이상의 베테랑 개발자들이 팀에 모여, 소수 정예로 게임을 개발하는 회사다. 

좋은 게임들이 많이 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게임자료 공유마당에 참여했다. 

리치앤컴퍼니 임광휘 대표는 “2개의 게임 리소스로 보다 수월하게 게임을 개발했으면 한다”고 이야기하며, 공유마당 참여 배경을 설명했다.  

Q: 개발사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합니다
임광휘: 리치앤컴퍼니는 2010년부터 모바일게임과 웹게임을 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Q: 15년차 이상의 베테랑들이 리치앤컴퍼니로 모인 계기는 무엇인가요?
임광휘: 이전 회사에서 프로그래머 분과 팀 동료로 만난 것이 시작이었습니다. 창업 이후, 퇴사한 동료에게 입사를 요청했죠. 리치앤컴퍼니 창업부터 함께한 햇수가 벌써 15년이 됐습니다. 

Q: 오랜 시간 소규모 게임 개발팀으로 활동할 수 있는 원동력이 궁금합니다
임광휘: 게임을 좋아하는 것이 가장 큰 원동력입니다. 여러 문제와 어려움은 함께 의논해서 해결했습니다. 지금도 리치앤컴퍼니는 3명이서 게임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수십 명의 개발자가 함께 한 경우도 있지만 지금이 가장 최적화된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상황에 따라서는 인원을 충원할 예정입니다. 

Q: 그동안 리치게임즈는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웹게임을 출시해왔습니다. 그중 하드코어 중심의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에 집중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임광휘: 하드코어 장르와 더불어 캐릭터 게임 2종, 캐주얼 퍼즐 장르도 제작한 바 있습니다. 그중 시뮬레이션 게임이 좋은 성과를 거뒀고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해당 게임에 시선이 모인 것 같습니다. 

Q: 현재 준비 중인 신작의 개발 상황이 궁금합니다
임광휘: 동물 틀린그림찾기 배틀 게임, 변이세계를 개발 중입니다. 2021년 동물들은 Arc-17 바이러스 창궐로 폭력적인 돌연변이로 바뀝니다. 오로지 유저만이 틀린그림찾기 게임으로 돌연변이를 치료할 수 있죠. 기존의 틀린그림찾기에 시간과 점수제를 도입해서, 경쟁을 유도한 콘텐츠가 특징입니다. 

Q: 2020 게임자료 공유마당에 대한 개발사의 생각은?
임광휘: 지금껏 이 정도로 게임사에 큰 도움을 주는 경우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정말 좋은 공공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Q: 리치게임즈가 공유마당으로 지원하는 리소스는 무엇인가요?
임광휘: 웹고RPG와 진짜사나이 for 카카오, 2개의 게임을 공유합니다.

Q: 해당 리소스가 국내 개발자들에게 어떻게 활용됐으면 하는지?
임광휘: 리소스의 PSD와 함께, 디자인 분야는 어떤 기능들을 활용해서 이렇게 제작했는지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애니메이션은 프레임 활용에 주목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Q: 공유마당이 확대되기 위해, 필요한 지원책이나 개선점이 있다면?
임광휘: 많은 개발사들이 양질의 리소스를 제공하려면 적당한 보상이 필요합니다. 게임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이 유용하게 활용해서 더 좋은 게임을 개발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