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듀얼 타입 트레이너 ‘하토르’ 등장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겜프야 2020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듀얼 타입 트레이너를 선보인다. ‘바스테트’에 이어 두 번째로 등장하는 레전드 등급의 듀얼 타입 트레이너인 ‘하토르’는 중계 투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이집트 신들에서 모티브를 따온 ‘하토르’는 지능과 민첩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이달 26일까지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향후에도 듀얼 트레이너 확률 업 이벤트는 주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붕붕머신의 CHEER UP! 2021’ 이벤트도 이달 26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를 통해 ‘선수 육성’, ‘슈퍼스타 리그 승리’ 등 주어진 10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붕붕머신’ 트레이너를 영입할 수 있으며, ‘상급 홀로그램’, ‘코스튬 코인’ 등의 보상도 함께 얻을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021년 첫 업데이트 진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이하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에란겔-룬 테마 모드’와 ‘메트로 로얄 시즌2’를 선보였다.

2021년 새해 첫 업데이트로 추가된 에란겔-룬 테마 모드는 룬스톤이 등장하는 테마 모드로, 유저가 세 가지의 룬스톤 중 선택한 능력에 따라 전투에서 사용하는 공격이나 방어 스킬이 달라지는 모드다. 유저는 시작섬에서 바람, 화염, 극한 등 룬스톤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매치에 진입한다. 기간 한정으로 클래식 모드 에란겔 맵 내 이벤트 모드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업데이트에 맞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플레이그라운드에도 일정 기간 룬스톤이 출현한다. 룬스톤에 상호작용 시 일 1회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룬 친구를 찾아 일일 미션을 진행하고 완료 시 보상도 획득 가능하다.

또한, 펍지는 메트로 로얄 모드의 신규 시스템인 메트로 로얄: 공훈을 선보였다. 메트로 로얄 모드는 ‘메트로 엑소더스’와의 콜라보 모드로 탈출을 목표로 한다. 공훈 시스템에서 미션을 완료하거나 전투를 통해 공훈 포인트를 수집할 수 있으며, 공훈치에 따라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로 솔로 모드 플레이도 가능해졌다.

뿐만 아니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리빅 맵에 신규 총기 FAMAS(파마스)가 추가됐다. FAMAS는 AR 중 사속도가 가장 빠른 총기로, 지지대가 기본 장착돼 엎드려 사격할 경우 반동이 감소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먼저, 에란겔-룬 테마 모드 출시를 기념해 1월 21일까지 에란겔-룬 테마 모드에서 달성하는 누적 킬 수(최대 30킬)에 따라 치킨메달 최대 4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새해 복주머니 이벤트를 통해 신규 모드 미션을 달성하거나 친구와 플레이하며 획득한 복주머니 아이템을 네온 펑크 수류탄(영구제), 장난감 병정 상자, 치킨 메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25일까지 특설 페이지 이벤트 ‘룬스톤의 힘’을 진행, 유저들은 각종 미션 및 이벤트를 수행하고 획득한 룬스톤 조각을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및 RP 미션카드, 기간제 스킨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업데이트한 모든 유저에게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2개를 지급하고, 2월 9일까지 매일 접속 시 누적 접속일 수에 따라 두근두근 선물상자, 큐트 햄찌 세트(10일제),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등을 제공하기도 한다.

한편, 오는 19일부터는 로얄패스 시즌 17 이 시작된다. 미션을 진행하며 광대 솔져, 모닝 스타 군단장, 달빛 칼날, 배틀 골리앗 등의 스킨을 획득할 수 있고, 게임 플레이 시간에 따라 RP 포인트도 획득할 수 있다.

애니팡2, 신규 장애물 및 연승 시스템 추가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출시 7주년을 맞이한 ‘애니팡2’의 올해 첫 업데이트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선데이토즈는 ‘생일 기념’ 업데이트로 ‘애니팡2’에 ‘블루의 사탕공장’ 업그레이드 버전을 비롯해 연승 시스템, 신규 장애물 등을 선보인다. 연승 시스템은 연속으로 퍼즐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아이템을 지원하는 신규 콘텐츠다. 

퍼즐 스테이지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미사일 위성은 격파 시 미사일이 발사되어 다른 블록을 격파한다. 또한 이벤트형 미니게임 ‘블루의 사탕공장’에서 모든 사탕 블록과 매칭할 수 있는 ‘무지개사탕’과 새로운 222번째 퍼즐 에피소드도 등장한다. 

테일즈런너, 신규 보스 레이드 ‘어둠의 제단’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보스 레이드 모드의 신규 맵 ‘어둠의 제단’ 2종(노멀, 하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보스 레이드 신규 맵 ‘어둠의 재단’의 노멀과 하드 2종의 난이도가 추가 됐다. 이 맵은 카인으로 인해 어둠의 힘에 잠식된 베라를 되찾기 위한 6명의 여정으로 그려졌다. 세부적으로는 1구간에서 유저들이 언더월드의 몬스터들을 물리치며 비밀 제단으로 진입 해야 한다. 이후 비밀 제단에 앉아 있던 블러디 베라와 승부를 벌여야 한다.

이번 맵의 특징은 역대 보스 레이드 맵과는 다른 최초의 ‘횡스크롤’ 맵으로 구성됐다는 점이다. 또, 일정 시간 내에 블러디 베라를 제압할 경우 ‘힘이 빠진’ 베라와 함께 제단을 탈출하는 히든 미션도 개방 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블러디 베라’ 전용 BGM을 게임 내에서도 들을 수 있는 모션 아이템 ‘평행선’이 추가 됐다. 평행선은 공원에서 블러디 베라가 부여하는 퀘스트를 수행한 뒤 보상 아이템인 ‘빛의 조각’을 수집해 획득할 수 있다. 퀘스트 수행은 게임에 접속한 자라면 누구나 진행할 수 있지만, 평행선이 블러디 베라의 전용 모션으로 다른 캐릭터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발동되지 않는다.

신규 아이템으로 ‘언더월드’ 4차 캡슐이 추가 됐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귀여운 ‘브리티쉬 테디베어’ 인형 모습의 등 아이템과 모던함과 클래식함이 공존하는 브리티쉬 데디 베어 코스튬 등 총 6종의 아이템과 레전드리 아이템 루시올라 쉐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 프리미엄 코스튬 박스를 통해서 폴리스 복장을 비롯한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파이널판타지14, V5.3 ‘크리스탈의 잔광’ 업데이트 실시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파이널판타지14'에서 V5.3 '크리스탈의 잔광' 업데이트를 지난 12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국내 론칭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V5.0 ‘칠흑의 반역자’의 마지막 시나리오 ‘크리스탈의 잔광’을 공개하고 신규 주요 퀘스트 ‘새벽의 귀환’, 신규 인스턴스 던전 ‘노르브란트’와 신규 토벌전 ‘환 시바 토벌전’을 오픈했다.  

이와 함께, ‘니어: 오토마타’와 콜라보을 통해 많은 인기를 얻은 연대기 퀘스트 ‘요르하: 어둠의 묵시록’의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해 신규 연합 레이드 ‘인형들의 군사기지’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연대기 퀘스트 ‘웰리트 군사 작전’의 신규 시나리오도 함께 추가됐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기존 ‘신생 에오르제아’까지 제공한 무료 체험을 ‘창천의 이슈가르드’까지 플레이 할 수 있도록 60레벨까지 확장했다. 뿐만 아니라, ‘신생 에오르제아‘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동선 개편 및 비행 시스템을 도입 등 ‘신생’ 지역을 개선하고, 신규 야만족 드워프족 퀘스트를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한편, V5.3 ‘크리스탈의 잔광’ 업데이트와 함께, 지난 2002년 국내 가수 이수영이 부른 ‘파이널판타지10’의 OST ‘얼마나 좋을까’ 이후 19년만에 ‘파이널판타지14’ 국내 번안곡을 공개했다.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두 번째 번안곡 ‘칠흑의 반역자’ 메인 테마 ‘Shadowbringers’ 한국어 버전은 서은광이 참여했으며, 스토리 및 시네마틱 뮤직비디오 2종을 특설 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두 편의 뮤직비디오 중 한편을 선택해 본인의 SNS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서은광 친필 싸인이 담긴 ‘파이널판타지14’ 굿즈, 해피머니 상품권 등의 상품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신규 유저를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 성장에 도움 되는 ‘꿀빵’, ‘메가 포션’ 등의 아이템을 매일 지급한다. 접속 3일 차에는 ‘선원 의상 세트’, 7일 차에는 유료로 판매하는 ‘리위아 전용 마도 아머’를 보상으로 선물한다. 무료 체험을 통해 60레벨을 달성하면 7일 무료 이용권을 추가로 지급한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유저들은 ‘30일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정액제 이용권을 구매한 신규 유저들에게는 ‘칠흑의 반역자’를 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점핑 아이템 ‘모험록’ 2종과 80레벨에 사용 가능한 ‘보강된 암영 장비 세트’를 함께 지급한다. 또, 정액제 이용권을 구매한 복귀 유저에게 3일 무료 이용권을 지급하고, 신규 콘텐츠를 바로 즐길 수 있도록 ‘보강된 암영 장비 세트’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비활성 별모양 클러스터’, ‘껍데기 가죽’, ‘오케스트리온 악보: eScape(Journeys Version)’ 등의 아이템을 제공하는 ‘크리스탈의 빛’ 이벤트를 실시한다.
 

검은사막, ‘검은별 신발’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최고의 장비 검은별 방어구 마지막 세트 ‘검은별 신발’을 13일 업데이트했다.

검은별 신발은 제작 의뢰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아이템 ‘균열의 잔재’, ‘망령의 기운’과 ‘메디아 3인의 대장장이’ 지식을 모으면 완료할 수 있다.

주무기를 시작으로 방어구까지 모든 검은별 장비가 추가되어 완성됐다. 검은별 갑옷과 투구, 장갑, 신발을 함께 착용하면 몬스터 피해 감소, 몬스터에 대한 상태 이상 저항, 생명력 추가 상승 등 강력한 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의 빠른 적응을 돕고자 윈터 시즌 전용 의뢰 ‘폴락의 탐험’을 추가했다. 6개 지역을 탐험하면 의뢰를 해결할 수 있다. 보상으로 레이라의 꽃잎, 발크스의 조언, 능력치 상승 아이템, 경험치 추가 획득 버프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과 특별 칭호 ‘기묘한 여행가’를 지급한다.

새해맞이 핫타임 이벤트를 1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아르샤 서버를 제외한 전체 서버에서 24시간 동안 아이템 획득 확률이 50% 증가한다.

한편, 지난 1월 6일부터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노바 각성 및 전승 성장 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접속만 해도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정착 자금 금괴와 강화 재료 아이템, 접속 보상을 누릴 수 있다. 기술 경험치 획득량을 큰 폭으로 올려 주는 의문의 기사 이벤트를 함께 열어 신규 스킬을 빠르게 강화할 수 있다.

미르4, 파티 시스템 업데이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미르4가 13일 파티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파티 생성 시 15인 정원의 파티를 만들 수 있도록 변경됐으며, 친구를 비롯해 문파, 주변 캐릭터를 볼 수 있는 창에서 ‘모두 초대하기’ 기능이 추가됐다.

2인 이상의 파티 플레이 시 경험치 추가 버프가 적용돼 보다 효율적으로 사냥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최대 경험치 50% 증가 효과가 부여돼 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또한, 캐릭터의 경험치와 내상 손실을 빠르게 복구할 수 있는 기능이 등장했다.

일정 횟수 이상의 내상 중첩 시 가속 포인트 또는 금화를 사용하거나 문파지원으로 내상 치료와 경험치를 복구할 수 있다. 여기에 손실된 경험치를 전부 복구할 수 있는 ‘구묘랑의 축복’ 아이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와 함께, 미르4는 2월 28일까지 전국 편의점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미르4 캐릭터가 그려진 ‘헛개수’ 제품을 구매 후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영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더불어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용사티비’ 채널 구독 인증을 한 유저들을 추첨해 ‘편의점 상품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아이온, 클래식 서버 '1.5 용족의 그림자'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에 ‘1.5 용족의 그림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유저는 어비스 포인트와 50레벨 유일/영웅 등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파티형 던전 ‘암흑의 포에타’, 46레벨 이상부터 참여 가능한 6대6 전장 ‘드레드기온’, 30레벨 후반부터 40레벨 초반의 캐릭터를 위한 인던’ 악몽’, 5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유일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데바니온 퀘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아이온은 ‘주신의 도움으로: 클래식 신서버’ 이벤트를 통해 클래식 전 서버에서 1레벨 캐릭터 생성 시 설문을 통해 성장 지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주신의 성장 지원 상자’를 제공한다.

엔씨소프트는 ‘영웅의 탄생’ 이벤트도 진행한다. 암흑의 포에타에서 랭크별로 점수가 가장 높은 TOP3 파티와 소요 시간이 가장 짧은 TOP3 파티에게 유물 및 타이틀 카드 보상을 지급한다. '암흑의 포에타' 등의 콘텐츠를 최초로 진행한 캐릭터/파티와 가장 많이 진행한 캐릭터에게 타이틀 카드도 지급한다.

유저는 ‘용 코치의 초대장은 사랑을 싣고’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50레벨 유저가 이벤트에 참여해 쿠폰 5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게시판 등을 통해 나눔할 수 있다. 쿠폰을 나눔한 대상 중 50레벨을 달성한 유저 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한다. 30레벨 미만 캐릭터는 쿠폰 등록 시 ‘용 코치의 초대장’을 수령 가능하며, 10단위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설문을 통해 ‘용 코치의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