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계승자, 신규 5성 서번트 ‘엘라’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빛의 계승자’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새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번트, 신규 아바타 등 새로운 얼굴들을 선보였다. 새롭게 등장한 5성 서번트 ‘엘라’는 주무기인 ‘폭죽’을 터트려 아군을 지원하거나 회복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전투에서 사망한 모든 ‘빛 속성’ 아군을 체력 70% 상태로 부활시킬 수 있다. 특히 상대가 지원/회복에 자주 사용되는 ‘데미안’이나 ‘테레지아’를 팀으로 배치할 경우 두 서번트의 패시브 스킬을 막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신규 서번트 등장을 기념하기 위해 내달 1일까지 불/물/숲 속성 ‘엘라’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소환 선택권 1장’과 ‘5성 소환석 2개’를 업데이트 선물로 제공한다. 또한, 다크 판타지 느낌의 검은 갑옷과 방패를 장착한 '루크레치아' 아바타도 등장했다.

이 외에도 유저 편의성이 향상됐다. 우선 탐사력을 이용한 ‘연속 전투’ 기능이 다시 도입됐다. 별 3개로 클리어한 ‘탐험’과 ‘대침공’, ‘장비의 던전’에서는 탐사력과 에너지를 사용해 총 150회까지 연속 전투와 스킵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서번트 초월은 레벨업 조건을 제외해 빠른 진행이 가능해졌으며 다음 단계 초월 이전에도 획득한 초월 경험치에 따라 서번트의 능력이 점진적으로 상승하도록 변경됐다.

마블 퓨처파이트, ‘천둥의 전령’ 테마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마블 퓨처파이트’에 ‘천둥의 전령’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토르’의 ‘천둥의 전령’, ‘로키’의 ‘아스가르드의 요원’, ‘발키리’의 ‘피어리스 디펜더스’ 등 유니폼 3종을 새롭게 공개했다.

이와 함께 신규 이야기 테마 ‘진정한 쉴드’와 ‘미래의 종말’을 오픈했다. ‘진정한 쉴드’에서는 ‘에이전트 오브 쉴드’ 테마로 구성된 이야기가, ‘미래의 종말’에서는 ‘얼티미츠’ 테마로 구성된 이야기가 각각 펼쳐진다.

이외에도 ‘로키’의 티어-3 승급 기능과 ‘말레키스’, ‘디스트로이어’, ‘토르(제인 포스터)’, ‘율리크’ 등 영웅 12종의 잠재력 개방 기능을 추가하고, ‘발키리’, ‘헤임달’, ‘시프’ 등의 잠재력 각성 및 초월 기능을 선보였다.

서든어택, 2021년 첫 신규 캐릭터로 트와이스 출시

넥슨은 7일 ‘서든어택’에 2021년 첫 신규 캐릭터로 걸그룹 트와이스를 선보였다.

눈부신 매력으로 음원과 퍼포먼스까지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트와이스 멤버 9인을 캐릭터로 모두 활성화하면 총 경험치 300%를 제공한다. 캐릭터는 새로운 감정 표현 3종과 함께 승리 포즈, 즉시 리스폰 효과 등 세트 효과를 갖는다.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트와이스로 ‘이달의 캐릭터’를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과 캐릭터 프리 티켓을 최대 9개씩 제공한다. 1월 21일까지 트와이스 캐릭터 기간을 누적 300일까지 모으면 트와이스 캐릭터 선택권(영구제)을 지급하며, 캐릭터 선택권을 획득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15명에게는 트와이스 싸인 마우스패드, 20명에게는 싸인 폴라로이드를 제공한다.

추가로 캐릭터 세트 획득 시 ‘AK47(MG) Matt II(영구제)’, ‘M4A1(MG) Matt II(영구제)’, ‘돌격 기간연장(영구제)’, ‘저격 기간연장(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도 지급한다.

한편, ‘서든어택’은 올 겨울 캠페인 '2021 시즌 1: 부트캠프'를 기념해 1월 21일까지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접속 시 인기 스킨 무기와 캐릭터, 편의성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당첨 기회를 평일 3회, 주말은 6회까지 제공하며, 누적 30회까지 당첨 기회를 획득했을 경우 무기 ‘ICE Sword(L)(영구제)’와 30만 경험치를 추가 지급한다.

이 밖에 ‘랭크전 2021 시즌1’ 맵 선정에 서든러 의견을 반영하고자 2월 4일까지 2회차로 나눠 유저 투표를 실시하며, 가장 많은 득표를 기록한 맵 2종은 21일과 2월 10일 각각 랭크전에 추가될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 겨울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7일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겨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거너(여)’의 네 개 캐릭터에 ‘진 각성’을 적용했다. 100레벨 달성 후 특정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진 레인저’, ‘진 런처’, ‘진 메카닉’, ‘진 스핏파이어’로 거듭날 수 있으며, 신규 패시브/액티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크림슨 가든’, ‘디사이시브 배틀’, ‘G-X 스타더스트’, ‘데피니트 솔루션’ 등 진 각성기를 습득할 수 있다.

신규 던전 ‘검은 연옥’도 오픈했다. 100레벨 이상 4인 파티로 입장 가능한 던전으로, 최대 주 3회 입장할 수 있다. 총 세 번의 갈림길을 맞이하게 되며, 유저의 선택에 따라 최대 3단계 높은 난도의 던전 플레이가 가능하다.

‘검은 연옥’을 완료할 경우 100레벨 에픽 무기/하의/반지/보조장비에 존재하는 특정 옵션의 종류와 수치를 변경할 수 있는 ‘절망의 광석’, ‘공포의 눈동자’와 ‘지혜/타락의 산물’ 에픽 장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파멸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3월 4일까지 ‘윈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아라드 레인저’ 콘셉트를 바탕으로 성장 가속 모드를 통한 빠른 레벨업을 지원하며, 게임 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경우 전 부위 성장형 100LV 에픽 장비를, 캐릭터 최고레벨을 달성하면 전 부위 100LV 일반 에픽 장비로 변환 지급한다.

또한, 미션 달성, 레인저 등급 상승, 적정 레벨 플레이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레인저 주화’로 ‘에픽무기 초월의 돌’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레인저’ 등급 상승 보상으로 ‘12강화 8재련 레전더리 무기’를 지급한다.

바람의나라: 연,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7일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바람의나라: 연’의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430레벨 이상 유저를 위한 ‘선우의 무덤’ 던전을 오픈하고, 관련 ‘업적’ 및 ‘사냥도감’을 추가했다. ‘선우의 무덤’에서는 던전에 등장하는 ‘상자’를 통해 금전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월아검’, ‘천풍선’ 등 무기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또 아이템을 소지할 수 있는 ‘가방’ 최대 크기를 확장하고, ‘붉은 보석’, ‘푸른 보석’, ‘금전’ 등 다양한 재화로 가방을 확장할 수 있게 변경했다. ‘요일동굴’과 ‘심연의 탑’을 그룹 상태에서도 입장 가능하도록 개선하고, ‘태고의 보물’에 거래소 ‘하한가 추가 수수료’ 30% 할인 효과를 추가하는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

한편,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7일부터 20일까지 이벤트 ‘임무’를 수행하면 ‘신축년 주화’를 지급하는 ‘신축년 포인트’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획득한 ‘신축년 주화’는 ‘신축년 교환소’에서 ‘[이벤트] 신비한 옷장’, ‘칼바람에 벼린 숫돌’, ‘환수각인석’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드래곤네스트, ‘패트로나’ 리메이크 실시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천광)는 자사가 개발한 ‘드래곤네스트’에서 ‘페트로나’를 리메이크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전했다.

‘패트로나’는 화려한 컨트롤과 섬세한 조작이 요구되는 캐릭터로, 실력에 자부심이 있는 유저들이 선호하는 캐릭터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패트로나’의 직업군에 맞는 스킬을 도입해 기존의 어려운 조작, 다소 낮은 데미지 등 불편함을 개선했다.

먼저, 어려운 조작을 야기시키는 ‘기어스텝’ 스킬 및 스킬 사용에 필요한 선행 스킬 등 불편요소를 제거해, 보다 용이한 ‘패트로나’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전직 캐릭터 ‘루이나’에게 전방위에서 사용 가능한 ‘더킹’ 스킬을 개선해, 연계 스킬로 빠른 템포의 공격을 가능케 했다. 또, 전직 캐릭터 ‘디펜시오’의 플레이 스타일 개편을 위해 ‘더킹’을 대체하는 ‘셔빙’ 스킬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유저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64비트 클라이언트 패치를 도입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이벤트 던전 ‘알테아나 네스트’을 선보였다. 95레벨 이상 유저들이 입장 가능한 해당 던전은 다양한 함정, 최종 보스 ‘라미아와’로 구성돼 있으며, 보물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짙은 황혼의 상자’로 교환 가능한 ‘여신 코인’을 지급하는 1월 출석 이벤트도 실시한다. 

메이플스토리, ‘NEO’ 2차 업데이트 어둠의 추격자, 카인 실시

넥슨은 7일 ‘메이플스토리’의 ‘NEO’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신규 직업으로 노바족 궁수인 ‘어둠의 추격자, 카인(이하, 카인)’을 선보였다. ‘카인’은 그란디스의 ‘툴렌시티’를 폭력으로 지배하고 있는 ‘드라카즈’ 조직의 일원이었으나, 특정 사건을 계기로 조직이 자신을 속인 것을 깨닫고 잃어버린 기억과 과거를 되찾기 위한 싸움을 시작하는 인물이다. 전용 활 ‘브레스 슈터’로 원거리에서 공격해 적을 약화시킨 후 빠르게 근접해 치명적인 피해를 주고 빠지는 형태의 전투 패턴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성장/강화 아이템을 판매하는 ‘네오 스톤샵’과 ‘네오 메소샵’에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펫장비 공격력 스크롤 100%’, ‘카르마 영원한 환생의 불꽃’ 등의 물품을 추가했다.

이 외에도, ‘네오 스톤’, ‘네오 젬’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이벤트 ‘르네의 마법오르골’과 ‘배틀 리버스’를 1월 27일까지 ‘높이높이 네오캐슬’을 2월 24일까지 진행한다.

마비노기, ‘스타더스트’ 정식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7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에 ‘스타더스트’ 겨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장비 ‘스타더스트’는 에린 각지에서 발생한 별의 파편들이 모여 만들어진 것으로, 앞서 지난 12월 스타더스트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학회 후원 퀘스트’에 이어 2차 퀘스트를 오픈했다.

'멜윈' 신규 NPC를 통해 가이드 퀘스트 및 전투 재능 관련 낮은 난도의 반복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가이드 퀘스트 완수 시 획득한 '제어구 부품 상자' 4개를 모아 '스타더스트' 와 '블랭크 스타더스트의 형상’을 습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투 콘텐츠 신규 스테이지를 추가했다. ‘전면전’, ‘이이제이’, ‘그림자 세계의 챔피언’, ‘스나이퍼 참전’ 등 신규 그림자 미션 4종에서는 ‘레플리카’, ‘상성’, ‘방백’, ‘증류된’, ‘커튼콜’, ‘강철의’, ‘독백’, ‘증발된’ 등의 신규 인챈트를 얻을 수 있고, 울라 던전 중급 난이도 3종에서는 ‘베어헌터’, ‘럭키 펀치’, ‘초자연’, ‘스나이퍼의’, ‘꿰뚫는’, ‘벚꽃’ 등의 신규 인챈트를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이달 21일까지 ‘내 꿈은 천문학자’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퀘스트 진행에 따라 연구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날짜별로 ‘천문관측학’, ‘행성과학’ 등 과목 연구를 각 15단계까지 승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벤트 진행으로 ‘경험치 상승의 황금 열매’, ‘특별한 유물 조각’을 얻을 수 있으며 무작위로 ‘천문학자의 천체망원경(설치형 의자)’, ‘정령 형상변환 리큐르(블랙홀)’, ‘낭만농장 왕립 천문학회 텐트 미니어처’, ‘낭만 농장 멜윈 엑스트라 미니어처’, ‘행운의 승단 인정권 상자’, ‘승단 스킬 수련 인장’, ‘에르그 개방 재료’, ‘보석 및 포션류’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20일까지 연구 포인트를 사용해 ‘아이패드 프로(12.9형/WIFI)’, ‘갤럭시 Z 플립’,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애플워치6(44mm,실버)’ 등 경품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4 에피소드3 ‘타라타의 성녀’ 업데이트

넥슨은 7일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시즌4 에피소드3인 ‘타라타의 성녀’를 업데이트 했다.

이를 통해 신규 100레벨 레이드 전투 콘텐츠 ‘라다톤 대교’를 선보였다. 로체스트 동맹군 본대에 합류한 영웅 일행이 라다톤 대교를 돌파해 ‘타라타’로 향하는 가운데 타라타의 성녀라 칭송받는 사제 ‘에포나’와 그녀의 곁을 지키는 불사의 기사 ‘라자르’가 이를 가로막는 상황이 펼쳐지게 된다.

라다톤 대교 전투 완수 시 무작위로 '에포나의 봉인된 힘'을 얻을 수 있고, 이를 일부 아이템과 조합해 105레벨 반지 '황혼의 수호' 제작이 가능하며, 이달 21일까지 매일 ‘라다톤 대교’ 레이드 전투 출정 기회도 추가로 1회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월 4일까지 95레벨 레이드 전투와 일부 100레벨 레이드 전투를 완수하면 ‘AP 100캡슐(증정)’, ‘케아라의 특별한 피로회복제(귀속)’, ‘낙원의 가죽(3개)’, ‘낙원의 옷감(3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다시 돌아온 견습 병사의 보급 상자1’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광기의 무덤’, ‘광휘의 루’, ‘이웨카의 몽마’, ‘지저의 실험실’, ‘잊지 않기 위하여’ 등 100레벨 레이드 전투를 완수할 때마다 ‘다시 돌아온 견습 병사 쿠폰(2개)’와 ‘불안정한 강화의 룬(1개)’, ‘불안정한 인챈트의 룬(1개)’, ‘낙원 재료 상자(1개)’, ‘큐미의 파티 회복 포션(귀속)’ 등을 얻을 수 있는 ‘다시 돌아온 견습 병사의 보급 상자2’를 제공한다.

‘다시 돌아온 견습 병사 쿠폰’은 전용상점에서 ‘AP 1000 캡슐(ID 공유 가능)’, ‘추가 출정 부스트(7일, 귀속)’, ‘무기 복원 재련용 아스테라의 봉인된 힘 상자’, ‘다마스쿠스 강철(귀속)’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클럽 엠스타, 겨울맞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클럽 엠스타’에 신규 펫 ‘귀요미 카푸’, 신규 패션 아이템 등을 추가하고 겨울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귀요미 카푸’는 신축년을 맞아 귀여운 젓소 의상을 입은 소년의 외형을 한 펫으로 1월 동안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신규 펫은 캡슐머신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14일까지 획득 시 쑥쑥 영양제 및 카푸백팩 아이템을 함께 제공한다.

이와 함께 양털데님 자켓, 롱 오버 코트, 트레킹 슈즈 등 패션 아이템과 신규 음원 5곡도 추가했다.

넷마블은 겨울맞이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오는 2월 4일까지 친구초대 이벤트를 열고 미션에 따라 마법걸기 캔디, 행운석, 캡슐머신-펫, 캔디 주머니, 행운의머핀 등의 선물을 지급한다.

또 14일까지 게임에 1시간 이상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캡슐머신-펫 아이템을 선물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캡슐머신-펫 조각 30개를 모으면 캡슐머신-펫 1개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