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모바일과 피파온라인4가 겨울 방학 시즌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유저들을 맞이한다.
  
각종 인게임, 유료 재화를 비롯해 대규모 보상이 준비되어, 신규 및 복귀 유저라면 지금이 게임을 시작하기 가장 좋은 시기다.
  
<피파모바일>
피파모바일 겨울 업데이트의 시작은 로스터 최신화다. 베이스 클래스 선수의 실제 활약에 따라 오버롤과 세부 능력치가 변동되며, 여름 이적 시장 결과로 선수 약력의 소속팀 정보가 반영된다. 신규 아이콘 베컴도 만나볼 수 있다.
  
이적하거나 데뷔한 선수들도 새롭게 추가되며, 라이선스 만료와 은퇴 등으로 일부 선수는 생성이 제한된다. 리그 팀의 승격/강등 정보, 최신 유니폼, 일부 선수 3D 모델링 추가 등의 업데이트도 예정돼 있어 보다 현실에 가까워진 모습을 경험할 수 있다.

신규 클래스는 챔피언스리그(UCL) 클래스(17일 업데이트)와 이 주의 선수(POTW) 클래스(22일 업데이트)다. 

UCL 클래스는 상위 라운드에 진출한 클럽의 선수가 추가되는 방식으로 챌린지 모드, 이벤트 보상, 상점에서 획득이 가능하다. 과금 없이 인게임 이벤트로 선수 수급이 가능하며, UCL 클래스와 POTW 클래스 추가로 아이콘 클래스 선수가 아닌 현역 선수들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될 것으로 보인다.

대규모 업데이트에 맞춰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정착 이벤트가 시작됐다. 20일 동안 매일 접속만 해도 보상 획득이 가능하며, 미션 달성으로 추가 보상까지 얻을 수 있다. 보상은 오버롤 90 이상의 선수팩부터 아이콘 포인트, 스페셜 찬스 이용권 등 최고 수준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스쿼드 경쟁력을 갖추는데 큰 도움이 된다.
  
이 밖에도 유저들이 원하는 스쿼드를 꾸릴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선수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랜덤으로 지급하는 데일리 미스터리 박스가 내년 1월 27일까지 이어지며, 게임 플레이로 획득한 포인트로 상위 등급의 선수를 구매하는 포인트 교환소가 진행 중이다.
  
<피파온라인4>
피파온라인4의 겨울 시즌은 17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로스터 최신화를 필두로 급여 한도 상향(185->190), 라커룸 추가, 클럽 미션 추가, 훈련 코치 추가 등이 업데이트 된다. 
  
신규 아이콘 추가도 있다. 피파모바일과 마찬가지로 베컴이 업데이트되며 푸스카스, 레프 야신, 챠비 에르난데스, 프랑크 레이카르트, 티에리 앙리, 에릭 칸토나, 필립 람, 페르난도 토레스, 네마냐 비디치 등 25명의 신규 아이콘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리빌딩 이벤트는 내년 1월 27일까지다. 매일 접속만 해도 고강화 선수팩과 BP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신규/복귀 접속 상자에서 대박을 노리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누적 접속 5일과 5경기를 달성하면 선수팩 또는 BP를 선택해서 수령이 가능해 원하는 스쿼드를 꾸리는데 도움이 된다.

윈터 페스타 사전예약은 참여만 해도 아이콘 클래스가 포함된 윈터 페스트 멀티 강화팩(88+/94+), 2,500만 BP, [MC 포함] 전체 수수료 25% 할인 쿠폰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총 3차례에 걸친 추가 보상까지 주어진다.
  
이 밖에도 게임을 플레이하고 획득한 주사위를 굴려 보상을 획득하는 레벨업 마블, 사전등록으로 획득한 프리버닝 티켓으로 누적 접속 시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프리버닝, 포인트를 활용해 원하는 선수팩을 제작하는 선수팩 DIY 이벤트를 활용하면 효율적인 성장이 가능하다.
  
<피파모바일&피파온라인4 콜라보레이션>
피파모바일과 피파온라인4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도 주목할 만하다. 
  
피파모바일 윈터 시즌 사전등록 후 피파온라인4에 접속하면 150 FV, 40,000 TP, 훈련 경험치 100,000 등의 추가 보상을 획득한다. 더불어 출석만 해도 보상을 받는 더블 플레이 이벤트에 참여하면, 출석을 할 때마다 피파온라인4와 피파모바일의 보상을 모두 받게된다.
  
보상은 총 3가지 그룹으로 나뉜다. 1~3일차 보상은 B그룹, 4~6일차 보상은 A그룹, 7일차 보상은 S그룹이다.

B에서 S그룹으로 올라갈수록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의 퀄리티가 올라가며, 유저는 피파온라인4 보상과 피파모바일의 보상을 하나씩 총 2개 선택할 수 있다. 두 게임을 모두 즐기는 유저라면 2배의 혜택을 얻고, 하나의 게임만 플레이하더라도 충분한 보상이 주어져 만족도가 높다.
  
더블 플레이 이벤트는 현재 2주차(12월 10일~16일)에 접어들었으며, 2021년 1월 27일까지 매주 출석이 초기화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