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워크래프트, 신규 확장팩 어둠땅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여덟 번째 확장팩 어둠땅이 24일 출시됐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어둠땅에서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영웅들은 다음 세계의 신비로운 영역을 모험하며 죽음의 수수께끼와 대면한다. 유저들은 어둠땅을 관장하는 4개의 성약의 단 중 하나와 동맹을 맺고 그들이 부여하는 초자연적인 힘을 빌어 절망의 나락을 지배하는 간수와 대적해야 한다.

뮤 아크엔젤, ‘영혼 수련’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아크엔젤'에 신규 콘텐츠 ‘영혼 수련’을 선보인다.

웹젠은 24일 오후 12시 40분부터 '뮤 아크엔젤'의 점검 시간을 갖고, '영혼 수련'과 '영혼 돌파 스킬' 등의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인 '영혼 수련'은 캐릭터의 본체 대신 영혼이 ‘비경’ 던전에 입장해 보스를 처치하는 콘텐츠다. 캐릭터의 영혼을 수련해 매주 1개씩 총 5개의 비경을 순차적으로 토벌하면 보상을 제공한다.

특히 장비 강화나 룬, 펫 착용 등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영혼 옵션'이 증가한다. 옵션이 올라갈수록 높은 단계의 비경에 입장해 더 좋은 보상을 가져갈 수 있다.

비경의 토벌 진행도는 일주일 단위로 초기화되고, 진행도에 따라 주간 보상인 '마화석'이 지급된다. 마화석은 '악마의 땅'에 전용 채널로 들어가 다른 유저와의 경쟁 없이 몬스터를 사냥하는 데 유용한 아이템이다.

이와 함께 웹젠은 ‘영혼 돌파 스킬’도 도입한다. 특정한 비경을 토벌하고 얻은 '영혼 돌파 구슬'을 보유하고 있는 스킬에 사용하면 추가적인 스킬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뮤 아크엔젤'의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게릴라 이벤트가 열린다. 제시된 그림의 정답을 맞히면 '생명의 쥬얼(초급)', '생명의 보석'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24일부터 30일까지 신규 콘텐츠에 관한 퀴즈 이벤트, 틀린 그림 찾기 이벤트를 열고 퀴즈 정답자에게 보석 아이템을 선물한다.

앞서 23일까지는 가을 축제 이벤트가 진행됐다. 해당 이벤트는 클래스를 원하는 대로 변경하는 ‘클래스 변경권’의 획득이 가능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다.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 전 세계 150개국 출시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를 전세계 150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시프트업의 대표 김형태가 사령탑을 맡은 ‘데스티니 차일드’ IP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원작 캐릭터 이 외에도 새롭게 탄생한 캐릭터가 등장한다.

특히 1vs1 PvP와 2인 협동 PvE 콘텐츠는 물론, 단일 서버로 세계 각국의 플레이어와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저들은 5명의 차일드(캐릭터)와 1명의 마왕 후보생(타워)을 조합해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으며, 캐릭터 조합에 따라 특색 있는 나만의 스킬 트리를 구성할 수 있다.

리니지M, ‘기사도’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M’이 24일 ‘기사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기사도’는 리니지M의 대표 클래스인 ‘기사’를 대폭 개선하는 업데이트다. 최상위 ‘마스터’ 등급의 스킬을 추가한다. 기존 ‘베테랑’ 등급과 기본 등급의 스킬은 보다 쉽게 배울 수 있다.

리니지M 기사 클래스 유저는 스킬 적중 성공 혹은 실패에 따라 연계/강화 스킬이 발동하는 ‘그랜드 마스터’, 대상과 대상 주변까지 최대 3명에게 스턴(Stun, 기절) 효과를 주는 ‘블레이드 스턴(베테랑)’ 등의 신규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기존 스킬도 개선한다. 유저는 조작이 불가능한 상태로 자신을 공격하게 도발하는 ‘팬텀 블레이드’ 공격을 당할 시 일정 확률로 상대방의 핵심 스킬을 약화시키는 ‘카운터 배리어(마스터)’ 등을 사용할 수 있다. 클래스를 ‘기사’나 ‘암흑기사’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에도 참여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TJ 쿠폰’ 5종을 유저에게 선물한다. 지난 10월 지급한 ‘한국 시리즈 응원 티켓’이 ‘TJ 쿠폰-마법인형’으로 바뀐다. 게임 내 상점에서 ‘TJ의 선물 상자’를 100 아데나(게임 재화)로 살 수 있다. 아이템을 사용하면 ‘TJ 쿠폰-일반 장비 복구’와 ‘TJ 쿠폰-상점 장비 복구’를 얻는다. 게임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는 ‘2020 출석체크 시즌 5’ 보상으로 ‘TJ 쿠폰-변신’과 ‘TJ 쿠폰-마법인형’도 획득 가능하다.

‘기사도’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는 10종의 보상(‘고급 7검 4셋 장비 교환권’, ‘룬 변환석’, 드래곤의 용옥(10일) 등)을 받는다. 모든 유저는 월드 보스와 시련 던전 리뉴얼을 기념한 ’신규 월드 보스 이벤트’와 ’시련 던전/월드 보스 보상 강화’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유저는 NC다이노스 우승을 기원하는 아이템을 게임 내 상점에서 100 아데나로 구매 가능하다. 

뮤 오리진, ‘마룡 침입’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오리진'에 ‘마룡 침입’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웹젠은 24일 오전 11시부터 '뮤 오리진'의 점검 시간을 갖고, 여러 등급의 몬스터를 쓰러트리고 보상을 얻는 '마룡 침입'과 캐릭터 성장을 돕는 '마신의 칼날' 등의 즐길 거리를 더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마룡 침입'이 가장 주목받고 있다. 마룡 침입은 캐릭터 레벨에 맞는 전장에 입장해 3개 등급(마신/마왕/마룡)의 몬스터를 처치하는 콘텐츠로, 각 몬스터에 가장 큰 피해를 준 유저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레벨별로 전장에 입장하는 시간이 다른데, 비슷한 레벨의 유저끼리 서로 견제하면서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다.

웹젠은 전투력 상승을 위한 콘텐츠도 준비했다. 리버스 옵션을 강화하는 '마신의 보물상자'에 새로운 강화 요소인 '마신의 칼날'을 추가한다. 칼날의 레벨이 높아지면 캐릭터의 옵션과 전투력도 증가한다.

전 서버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신들의 전쟁' 콘텐츠도 새롭게 단장한다. 그동안 '아레나' 순위로 결정되던 이벤트 참가 여부를 '시련 던전'의 결과에 따라 정해지도록 참가 방식을 변경한다.

신들의 전쟁 내 각 지역은 레벨별로 입장하며, 지역마다 최소 16명의 유저가 모여야 경기가 시작된다. 변화된 신들의 전쟁 이벤트는 오는 12월 1일에 열린다.

한편, 웹젠은 '뮤 오리진'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에 공식 카페에서 각종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게릴라 이벤트를 운영한다.

25일부터는 '블랙 뮤오리진 데이 이벤트'와 '레벨별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달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레벨에 따라 '300 클랜 명예', '2020 행운 선물', '마신의 재료 상자' 등을 증정한다.

그랜드체이스, 신규 레이드 ‘지옥의 왕’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4일, 코그(대표 이종원)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레이드 던전 ‘지옥의 왕’을 업데이트했다.

유저는 신규 레이드 ‘지옥의 왕’에서 ‘헬 브릿지’ 끝자락에 있는 ‘거대 가도센’과 다시 한번 격돌하며, 거대 가도센의 분신을 통해 만들어지는 ‘지옥의 늪’을 피해 전투를 펼쳐야 한다. 지옥의 왕에서는 32단계까지 확장된 레이드 세트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2월 22일까지 ‘체이서 퍼즐 이벤트’를 진행해, 클래스별 퍼즐 미션을 달성한 유저에게 ‘SS 5성 영웅 선택권’ ‘찬란한 샤이니’, ‘체이서 키스톤’을 증정하고, 퍼즐을 완성하면 ‘클래스별 체이서 크리스탈 1,000개’를 지급한다.

더불어,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SS영웅’, ‘로얄 영웅 소환 티켓’, ‘체이서 크리스탈’, ‘젬’ 등의 ‘블랙프라이데이’ 특가 상품 판매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