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사회공헌 이벤트 실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애니팡4' 유저들과 함께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애니팡4'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하트를 사용하거나 기부하는 개수가 3,000만 개에 도달하면 선데이토즈가 기부금을 마련하는 행사다. 기부금은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의 교육 현장에서 사용할 태블릿PC 구입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를 진행하는 사회공헌팀 김태열 팀장은 “열악한 교육 환경 개선에 일조하며 게임 유저들에게 취약 계층에 대한 관심과 도움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게임을 통한 사회공헌 이벤트를 7차례 진행하며 유저들과 사회공헌에 대한 의미를 나누고 있는 선데이토즈의 태블릿PC 지원 이벤트는 이달 24일까지 진행되며 ‘애니팡4’ 유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PCS3 아시아, 마지막 주 돌입

펍지(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이하 PCS) 3 아시아’ 마지막 주 차 경기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한국, 중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를 대표하는 16개 프로팀은 19일과 20일 오후 7시에 아시아 권역 최정상 자리를 놓고 마지막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지난주 한국 팀을 바짝 추격하던 중국 팀들이 상위권에 대거 포진했다. 90킬145포인트로 1위를 차지한 Tianba esports를 필두로 Multi Circle Gaming이 3위, Four Angry Men이 5위에 안착했다.

한국의 OGN ENTUS(OGN 엔투스)는 81킬134포인트로 2위에, VRLU GHIBLI(브이알루 기블리)도 선전하며 4위에 올랐다. 그 외 OP.GG SPORTS(오피지지 스포츠)가 52킬101포인트로 6위에, GEN.G(젠지)와 GRIFFIN(그리핀)은 각각 9위와 16위에 머물렀다.

PCS3 아시아 경기는 아프리카TV, 트위치, 네이버TV, 틱톡,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라이브 중계된다. 19일에는 채민준 캐스터와 신정민∙김지수 해설이, 20일에는 박상현 캐스터와 김동준∙김지수 해설이 중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중계 중 트위치 및 아프리카TV 채널에서 드롭스 이벤트와 생방송 랜덤 퀴즈를 진행해, 참여 시 EP(이스포츠 포인트)를 지급한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사전 예약 돌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국내 및 아시아 지역 정식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턴제 RPG로, 원작 스토리와 개성 강한 몬스터 디자인을 모바일로 그대로 옮긴 점이 특징이다.

또한 마나 기반의 팀 턴제 대전 시스템을 채택했으며, 전장을 지휘하는 포탈마스터의 개성에 따라 각기 다른 전략 스킬을 부여해, 덱을 구성할 수 있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이번 사전 예약은 국내를 비롯해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식 브랜드 사이트 및 구글 마켓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정식 출시 후 게임 내 초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몬스터 소환권과 게임 재화 등의 보상을 지급하며, 이와 더불어 구글 마켓을 통해 별도 등록 시 추가 보상도 지급한다.

R2M, 신규 서버 ‘크로노스’ 사전예약 접수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R2M’에 신규 서버를 추가를 예고하고 사전예약 접수를 진행한다.

웹젠은 ‘R2M’의 늘어나는 신규 회원과 기존 회원들의 원활한 게임 이용을 위한 신규서버 ‘크로노스’의 추가를 예고하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은 19일 13시부터 진행되며, ‘R2M’의 회원들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완료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또한 사전 예약을 신청한 회원들에게 한해 경험치 추가 획득이 가능한 ‘성장 의뢰소 스크롤’과 콜포트의 환영 목걸이, 성장 상자가 지급되며, 의뢰소 스크롤을 사용시 보상으로 기간제 장비, 주문서, 각종 소모품이 제공돼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신규 서버 ‘크로노스’의 정식 출시일 및 사전 예약 종료일은 추후 별도로 안내될 예정이다.

이번에 추가되는 ‘크로노스’는 기존 서버와는 다르게 ‘번호 연동 서비스’에 가입된 계정만 이용이 가능하다.

‘번호 연동 서비스’는 계정과 휴대 전화번호를 연동하는 기능으로, 번호 연동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계정은 이용을 제한해 ‘크로노스 서버’ 게임 회원들의 원활한 게임 이용을 돕는다.

넥슨, ‘WE DELIVER JOY’ 캠페인 홈페이지 정식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택트로 준비 중인 ‘넥슨 지스타 2020’과 ‘네코제9’를 아우르는 ‘WE DELIVER JOY’ 캠페인의 홈페이지를 정식 오픈하고, 캠페인 본편 영상을 19일 공개했다.

먼저 홈페이지에서 ‘넥슨 지스타 2020’의 신작 2종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 ‘커츠펠’에 대한 소개와 게임 이미지,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9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코노스바 모바일’은 일본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을 바탕으로 개발된 수집형RPG다. 

‘커츠펠’은 ‘그랜드체이스’와 ‘엘소드’를 개발한 코그(KOG) 개발사의 신작으로, 셀 애니메이션풍 비주얼을 가진 3인칭 액션 배틀 장르의 PC 온라인 게임이다. 

올해 9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축제 ‘네코제9’에 대한 소식도 살펴볼 수 있다. ‘네코제9’는 27일부터 29일까지 공식 유튜브에서 개최하며, 캠페인 홈페이지에는 편성표와 함께 네코상점, 방구석 라이브 경매 등 언택트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타이젬, 바둑리그 팀 창단식 개최 

컴투스의 계열사 컴투스타이젬(대표 이승기)은 2020-2021 KB국민은행 바둑리그 팀 창단식을 19일 개최했다.

국내 대표 온라인 바둑서비스 타이젬을 운영하고 있는 컴투스타이젬은 한국 바둑의 발전과 프로기사들의 기력 증진을 위해 이번 바둑리그의 참여를 결정했으며, 감독 및 선수 선발을 모두 완료하고 이날 창단식으로 출사표를 던졌다.

컴투스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창단식에는 팀의 감독을 맡은 안형준 프로와 이영구, 나현 등 소속 선수들, 컴투스타이젬 이승기 대표가 참석했으며, 한국기원 양재호 사무총장을 비롯해 컴투스 최용락 본부장과 임직원이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컴투스타이젬의 초대 감독으로는 전 구단 중 최연소인 안형준 프로가 선임됐으며, 이영구, 나현, 한승주, 최정, 심재익, 김진휘, 오유진, 오정아 등 젊은 선수들이 팀의 주축을 이뤘다.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서버 '테온'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서버 '테온'을 19일 오후 6시 오픈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테온 서버에서 복귀 유저가 게임을 즐기면 이전 캐릭터의 전투력에 비례해 레드다이아를 최대 10만개까지 받는다. ([참고]기본 1만 레드다이아에 추가로 전투력/100 하여 레드다이아 지급)

넷마블은 유저가 테온 서버에서 받을 수 있는 레드 다이아의 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식 홈페이지에 편의 기능을 넣었다.

복귀 유저가 아니더라도,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 모든 유저에게 1만 레드다이아를 무조건 지급한다.

또, 테온 서버에서는 캐릭터 320레벨부터 시작, 레벨업마다 선물상자 지급, LR 언데드 특성 무기, 방어구 4피스 LR 제작 가능한 재료 지급(14일간 접속시) 등이 제공되며, 30일 간 초월, 레벨업 등 성장에 필요한 아데나(게임재화) 70%까지 할인되고, 옵션 변경에 필요한 다이아도 50%까지 할인된다. 이에 더해 다음 업데이트시까지 30강화 이하 강화 단계에서 강화 시 확률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테온 서버에서 최고 레벨, 최고 전투력, 최고 혈맹 전쟁 PK 횟수, 최초 요새 획득, 최초 공성 획득 등 5개 항목에 대해 칭호와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캠프, 지스타 2020 온택트 페스티벌 타이틀 스폰서

캠프(대표 팀 킴)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0’ 온택트 페스티벌의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캠프(KAMP)는 한국 문화 산업을 선도하는 K-POP 페스티벌 플랫폼으로, 이번 타이틀 스폰서를 시작으로 게임과 e스포츠 시장에 문을 두드릴 예정이다.

특히 지난 10월 모바일 캐주얼 슈팅 게임 ‘KAMP:FPS’의 글로벌 론칭을 했으며, 이를 시작으로 여러 대전게임을  e스포츠와 접목시킬 계획이다

이번 지스타 2020의 타이틀 스폰서는 게임과 K-POP을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를 모색해 보다 풍성한 행사를 개최하는 취지로 진행된다.

이의 일환으로 지스타TV 내 예능 프로그램 고라G, 오로G 프로그램에 슈퍼주니어, 모모랜드, 손승연, 러블리즈, AleXa, 빅톤, 동키즈, T1419, 연우, 이달의소녀 등 K-POP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와 함께 오는 22일 밤 9시 트위치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는 온택트 공연 ‘디어 투모로우’ 캠페인을 실시하며, 온라인 공연에서 모인 성금은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디어 투모로우’에는 모모랜드, A.C.E, MCND, 손승연, BVNDIT, 베리굿, T1419, AleXa, Ghost9 등 총 9개 팀이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엘소드, 14번째 신규 캐릭터 ‘노아’ 사전예약 시작

넥슨은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엘소드’의 신규 캐릭터 ‘노아’ 업데이트에 앞서 19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약 2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캐릭터 ‘노아’는 빠른 기동력과 그림자의 힘을 이용해 화려하고 시원한 전투가 가능하다. 또, 이용자가 원하는 효과의 각성을 선택해 발동할 수 있다.

신규 캐릭터 사전예약은 12월 15일까지 실시하며, 12월 17일에 캐릭터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26일부터 업데이트 전까지 ‘엘소드’ 홈페이지에서 매주 ‘노아’의 숨겨진 과거의 이야기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넥슨은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보상을 지급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코보] 깜찍한 이모티콘 선물 상자’, ‘[루리엘] 현자의 마법석’ 등을 지급하며, 캐릭터 업데이트 이후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아리엘] 노아 전용 커스텀 모션’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을 기념해 ‘노아’ 전용 카카오톡 테마 ‘달 그림자 노아’를 무료로 배포한다. 전용 테마와 ‘노아’에 대한 정보는 ‘엘소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받을 수 있다.

하스스톤 X 오로나민C, 다크문 축제 드링크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 광기의 다크문 축제 출시를 기념해 동아오츠카(대표 양동영)와 손잡고 ‘오로나민C X 하스스톤 다크문 축제  드링크’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는 ‘오로나민C X 하스스톤 다크문 축제 드링크’는 오로나민C 10 병과 함께 하스스톤 카드 뒷면 도안의 실물 기념 카드 세 장으로 구성된다. 세 장의 카드는 광기의 다크문 축제 확장팩과 함께 선보인 신규 카드 뒷면 느조스를 비롯해 겨울맞이 축제, 여관 주인의 환영, 용의 해, 크툰의 눈 등 5종의 카드 뒷면 가운데 무작위로 선정된다.

상품 구입 시 무료로 제공되는 각 카드에는 하스스톤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카드 팩 1개 코드가 담긴다.

메이플스토리, ‘예티는 데뷔하고 싶어!’ 이벤트 실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서 ‘예티는 데뷔하고 싶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예티TV’를 꾸미고 예티의 데뷔 무대를 완성하는 테마의 이번 이벤트는 12월 16일까지 진행된다. 레벨 범위 몬스터를 사냥하고 획득한 ‘예티의 야망’을 소모해 ‘예티TV’ 레벨을 올리고, ‘발판’, ‘프레임’ 등 TV 부품을 변경할 수 있다.

‘예티TV’를 최대 15레벨까지 높이는 동안,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 마다 ‘예티 마이크 무기 교환권’, ‘영원한 환생의 불꽃’, ‘나도 예티 한벌옷 교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12월 3일부터 12월 16일까지 ‘아무것도 안 했는데’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경험치 주머니’를 갖고 있으면, 게임에 접속만해도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 최대 12시간까지 경험치가 누적되며, 미접속 상태에는 절반의 경험치가 자동 누적된다.

또, 12월 10일부터 16일까지 하루 1번 참여 가능한 ‘2020 메.생.역.전’ 이벤트를 통해 특별 보상을 제공한다.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고 ‘메생역전 상자’를 찾아 퀘스트를 완료하면 ‘쁘띠 포니’, ‘마스터라벨 5기 헤어 선택권’, ‘더블 레전드리 아케인셰이드 무기 상자’ 등의 혜택이 담긴 2020 메생역전 펫 상자, 2020 메생역전 헤어 상자, 2020 메생역전 득템 상자 등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