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x 레고 마이크로게임’ 공모전 개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유니티 레고 마이크로게임’의 출시를 기념해 ‘유니티로 만드는 나만의 레고 게임’을 주제로 ‘유니티 x 레고 마이크로게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마이크로게임’은 유니티를 처음 사용해보는 이들이 유니티 에디터 환경에 적응하고 기능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 게임 템플릿으로, 이번에 공개된 유니티 레고 마이크로게임은 유니티 마이크로게임 시리즈의 가장 최신 에디션이다.

레고 게임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된 유니티 레고 마이크로게임을 통해 가상의 레고 브릭을 조립하며 유니티를 놀이처럼 학습할 수 있으며, 코딩 없이도 3D 게임 제작과, 커스터마이징, 공유까지의 과정을 1시간 내에 끝마칠 수 있다. 특히 유니티 에디터 상에 최초 도입된 레고그룹의 혁신 플랫폼인 '시스템 인 플레이’와 레고의 미니피겨들 또한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니티 레고 마이크로게임의 출시를 기념하고 유니티 초보자들의 게임 개발을 독려하기 위한 ‘유니티 x 레고 마이크로게임 챌린지’는 유니티 레고 마이크로게임을 자유롭게 개발한 게임들 가운데 우수작을 선발해 시상하는 공모전으로19세 이상의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1인당 1회의 지원이 가능하다.

유니티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지원서와 함께 11월 20일까지 웹GL 형태의 게임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참신성, 게임성, 레고 활용도를 바탕으로 유니티 코리아의 내부 심사를 거쳐 선발된다. 수상작 발표는 11월 30일 진행되며, 오는 12월 1~3일 개최되는 국내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인 ‘유나이트 서울 2020’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베스트 크리에이터’와 ‘베스트 게이머, ‘레고 마스터’ 부문의 수상자로 선정된 총 9명의 수상자들에게는 레고 경품 등이 상품으로 제공된다.

카트라이더, 현대자동차 제휴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의 ‘카트라이더’가 현대자동차 신형 모델 ‘쏘나타 N 라인’과 함께 제휴 이벤트를 29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제휴로 ‘쏘나타 N 라인’을 모티브로 제작된 카트바디가 게임에 등장했다. 해당 카트바디를 타고 레이싱 실력을 겨루는 이벤트 모드 ‘쏘나타 N 라인 그랑프리’도 열린다.

11월 11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쏘나타 N 라인(1일)’ 카트바디를 획득 가능하며, ‘쏘나타 N 라인 그랑프리’ 모드에 참여해 누적 99km를 주행하면 영구적으로 소장할 수 있다.

넥슨은 ‘쏘나타 N 라인’ 카트바디로 레이싱을 즐기면 실제 차량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내달 11일까지 ‘쏘나타 N 라인 그랑프리’를 100번 이상 완주한 유저 중 1명을 추첨해 차량을 선물한다. 미션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또한 ‘쏘나타 N 라인 그랑프리’ 모드에 참여하면 달성 등급에 따라 ‘티타늄 기어’, ‘레전드 파츠 X’와 같은 게임 아이템을 준다. 동메달 등급 이상을 기록할 경우 ‘쏘나타 N 라인 엠블럼’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해당 이벤트 모드에서 누적 주행거리 99km를 달성한 유저 중 300명에게 넥슨캐시 1만 원을, 50회 이상 완주한 유저 가운데 50명에게 넥슨캐시 2만 원을 추첨 지급한다.

라이엇게임즈, 가상 그룹 K/DA의 신곡 ‘MORE’ 발표

라이엇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 캐릭터 아리, 카이사, 이블린, 아칼리로 구성된 가상 걸그룹 ‘K/DA’의 신곡 MORE를 29일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11월 6일 발매 예정인 K/DA 정식 EP 앨범 ‘ALL OUT’의 타이틀곡 MORE를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10시간 만에 조회 수 500만회를 기록했다. 해당 곡은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MORE는 K/DA의 데뷔곡 POP/STARS에 참여했던 한국의 아이돌 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 미국의 팝 스타 매디슨 비어와 자이라 번스가 다시 뭉쳐 작업했다. K/DA의 네 챔피언 외 MORE에 객원 피쳐링으로 참여한 세라핀의 목소리는 ‘렉시 리우’가 맡았다.

K/DA의 ‘ALL OUT’ EP 앨범은 트루 데미지, 펜타킬 프로젝트 등의 음악을 선보여 온 라이엇게임즈 뮤직 레이블과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협업으로 완성되었다.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 닌텐도 스위치 예약 판매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세븐나이츠’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첫 콘솔게임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 정식 출시에 앞서 29일부터 닌텐도 eShop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모든 유저는 오늘부터 닌텐도 스위치 eShop을 통해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를 미리 구매할 수 있다. 게임 출시 전까지 예약 판매에 참여하는 유저 전원에게는 20퍼센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1월 5일 글로벌 정식 출시 예정인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는 원작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스핀오프 작품이다. ‘세븐나이츠’의 여덟 번째 멤버 ‘바네사’가 궁극의 마법도구 ‘샌디’와 함께 시공간의 뒤틀림 속으로 빠져든 뒤 다시 집으로 돌아가고자 모험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 게임에서는 상성을 공략하는 실시간 턴제 기반 전투와 스킬 애니메이션, 스토리 진행에 따라 모험에 합류하는 ‘세븐나이츠’ 영웅을 통해 수집의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토리라인과 엔딩이 존재하며, 전략에 따라 영웅을 활용하는 덱 구성의 재미를 갖춘 싱글 플레이 RPG라는 점도 눈에 띈다.

넥슨재단, 서울대병원에 100억 원 기부

넥슨은 29일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서울대학교병원(원장 김연수)과 국내 최초의 독립형 어린이 완화의료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100억 원의 기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엔엑스씨와 넥슨코리아, 네오플이 함께 조성하며, 센터 건립을 위한 부지 매입, 센터 건립 및 운영 등에 사용된다.

2022년 개원을 목표로 서울시 종로구 원남동에 설립을 추진 중인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완화의료센터’(가칭)는 중증 질환으로 인해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소아 환자와 가족에게 종합적인 의료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1회 입원 시 최대 6박 7일, 연간 14일까지 입원 및 돌봄이 가능하며, 돌봄 의료시설 외에도 가족상담실 등DML 시설이 마련된다.

해외의 경우 1982년 영국에서 세계 최초로 독립형 소아 전문 완화의료기관이 설립된 이후, 미국, 호주, 일본 등 주요 선진국에서는 소아전문 완화의료 기관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국내에 독립형 소아 전문 완화의료 시설은 전무하다.

R2, 14주년 프로모션 2주차 케어 이벤트

웹젠(대표 김태영)의 'R2’는 14주년을 기념한 ‘R2SPECT FESTIVAL’의 ‘2주차 케어 이벤트’로 한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29일부터 11월 5일까지 리부트 서버를 제외한 전체 서버에서 R2 회원들을 위해 ‘신규 용사 지원’ 및 ‘이벤트 증표 II를 14개 지급’ 등 추가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29일 하루 동안 ‘릴리의 선물’ 이벤트를 시작한다. ‘R2’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강화 주문서’와 ‘레어 보물상자 열쇠’ 등 아이템을 ‘0원’에 획득해 14주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웹젠은 11월 5일까지 ‘신규 용사 지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14주년 프로모션 이후 신규 생성된 계정에 한해 ‘이벤트 증표 II’가 추가로 지급한다.

같은 기간 동안 ‘R2SPECT FESTIVAL’에서 새롭게 추가된 ‘R2+’기능인 사냥 보조 시스템의 ‘일일 사용 시간’을 최대 14시간으로 상향하여 회원들의 게임 이용 편의성도 개선했다.

한편, 웹젠은 30일부터 11월 4일까지 ‘R2’ 회원에게 매일 1회씩 이벤트 장비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증표 II를 14개’를 지급해 ‘R2SPECT FESTIVAL’ 이벤트 참여를 장려한다.

이외에도 ‘오픈 리부트 서버’ 회원들을 위한 ‘4th WAVE(1)’가 11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변신 수집 타이틀을 획득하라’ 이벤트에 참여해 ‘변신 수집 타이틀’ 완성 개수가 가장 많은 캐릭터 1위부터 3위까지 순위에 따라 ‘카오스 포인트 충전 카드’가 차등으로 지급된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서비스 1,000일 기념 성우 초청 특별 방송 개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트에그(대표 모리카와 슈이치)와 부시로드(대표 하시모토 요시타카)가 공동 제작한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오는 11월 1일, 서비스 1,000일 기념 특별 방송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방송될 예정으로, 게임 내 ‘토야마 카스미’, ‘우다가와 토모에’, ‘마루야마 아야’, ‘미나토 유키나’, ‘마츠바라 카논’의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 ‘아이미’, ‘히카사 요코’, ‘마에시마 아미’, ‘아이바 아이나’, ‘토요타 모에’가 등장해 국내 유저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 방송은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한국판이 걸어온 길, 오리지널/커버곡 랭킹 맞추기, 질문코너, 특별한 선물 이벤트의 순으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특히, ‘질문하기’는 지난 9월,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한 ‘1,000일을 향해☆캐스트에게 물어봐!’ 이벤트를 통해 전달받은 유저들의 질문을 성우들에게 묻는 코너로, 성우가 선택한 질문의 주인공에게 해당 성우의 사인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는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론칭 1000일을 기념해 29일부터 11월 8일까지 총 ‘1,000 스타’를 제공하는 인게임 로그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 공식 커뮤니티 카페톡에서 총 1,000명의 유저에게 ‘1,000일 기념 일러스트 엽서’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업데이트 기념 ‘한정판 라그나로크 빼빼로 패키지’ 공개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한정판 ‘라그나로크 빼빼로 패키지’를 선보였다.

라그나로크 빼빼로 패키지는 빼빼로 3갑, 아몬드 빼빼로 1갑, 크런키 빼빼로 1갑이 1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구매는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완구 매장 토이저러스 온라인몰 및 토이저러스 41개 지점과 롯데마트 내 토이박스 70개 지점에서 29일부터 가능하다.

이번 콜라보 라그나로크 빼빼로 패키지에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들어있다. 먼저 동봉된 ‘초코스틱 랜덤박스 쿠폰’을 통해 40% 확률로 ‘입에 무는 초코스틱’ 입 장신구를 얻을할 수 있으며, 획득하지 못하더라도 ‘행운의 사탕 2개’와 ‘신기한 사탕 2개’ 중 1종을 얻을 수 있다.

‘입에 무는 초코스틱’은 착용 시 캐릭터가 빼빼로를 입에 물고 있는 형태로 제작됐다. 제품 속에 동봉된 게임 쿠폰 사용 기간은 2021년 12월 31일까지이다.

이와 더불어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비공정 오프닝 이미지를 배경으로 제작한 신규 굿즈 ‘500피스 스페셜 직소퍼즐 교환번호’가 1,000개 한정으로 들어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