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오는 31일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 유튜브 통해 공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 대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이경민 교수가 '게임과 과학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는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31일(토) 오후 3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한다.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에서 이두희 대표는 '우리 곁에 와 있는 클라우드 기술'이라는 주제로, 컴퓨터의 역사, 클라우드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짚어본다.

뇌 과학 전문가인 이경민 교수는 '슬기로운 게임생활을 위하여'는 제목으로 게임이 뇌 인지 기능에 미치는 영향을 소개한다. 이 교수는 비디오 게임으로 인지 장애를 개선하거나, 정신 질환을 치료하는 디지털 의료 기술 연구 결과를 소개하고, 게임이 뇌 건강에 도움이 되기 위해 어떤 요소가 필요한지를 발표한다.

게임콘서트를 하면서 넷마블문화재단은 온라인 청중들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열고 있다. 지난 8월 올해 첫 강연을 시작했고, 오는 12월 마지막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12월에 열릴 게임콘서트에는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넷마블 경영진이 연사로 직접 참석할 예정이다.

넥슨, 샌드박스네트워크에 전략적 투자 단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국내 대표 MCN(다중채널네트워크)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 이하 샌드박스)에 양사간 파트너십 강화를 목적으로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8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샌드박스는 유튜브, 틱톡, 트위치 등 디지털 기반 채널에서 콘텐츠 제작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내 대표 MCN회사로, 국내 크리에이터, 방송인들이 소속되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영향력을 발휘 중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넥슨과 샌드박스는 양사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전략적인 협업 관계를 구축한다. 특히, 양사의 IP(지식재산권)를 결합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 제작과 함께 게임 인플루언서 육성 등 다각적 측면에서 새로운 시도를 진행할 계획이다.
 

블레이드앤소울, 랭킹 이벤트 ‘소울 아레나’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28일 라이브월드에서 랭킹 이벤트 ‘소울 아레나’를 업데이트했다.

‘소울 아레나’는 지정된 보스를 공략해 순위에 따른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다. 12월 9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2주씩, 총 3개 시즌이 진행된다. 유저는 ‘무신의 탑’ 시공석을 조작해 적패왕을 공략할 수 있다. 높은 난이도로 공략 시, 더 높은 순위에 등록된다.

랭킹 등록 시 순위에 따라 ‘투혼의 증표(주간 보상)’와 ‘투지의 증표(시즌 보상)’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투혼의 증표’는 ‘초신성 의상 세트’, ‘투지의 증표’는 ‘패황 별호’ 획득에 필요한 ‘내단’으로 교환할 수 있다. ‘패황 환영무기 상자’는 ‘패황 별호(다이아몬드)’ 보유자만 구매할 수 있다. 패황별호는 5가지 등급(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으로 구분된다. 각 별호를 보유한 캐릭터는 이벤트 종료 후, 별호 등급에 맞는 랭크 메달과 랭크 테두리가 해당 캐릭터에 반영된다.

악몽 3성 적패왕을 공략한 유저는 하루 최대 5회까지 ‘일일도전 린 보급품’과 ‘천부해방석’을 획득할 수 있다. 순위에 등재된 유저에게는 ‘금’과 ‘진화석’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는 11월 11일까지 할로윈 이벤트 ‘Trick or Treat!’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는 접속 보상으로 얻은 ‘반짝이는 할로윈 주화’를 사용해 할로윈 의상, 장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만림협곡’과 ‘흑룡의 환영’에서 사냥 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할로윈 과자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과자 상자’를 250개 이상 개봉하면 신규 의상 ‘자각몽’이 제공된다.

엠게임, ‘진열혈강호’ 베트남 수출 계약 체결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동남아시아의 대표 게임회사 아시아소프트와 ‘진열혈강호’의 베트남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진열혈강호’를 베트남 특색에 맞는 현지화 작업을 통해 내년 상반기 내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파트너사인 아시아소프트는 원작 ‘열혈강호 온라인’을 비롯해 ‘메이플스토리’, ‘뮤온라인’, ‘오디션’ 등 다수의 한국 게임들을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성공시킨 동남아 대표 게임사다.

또한, ‘열혈강호 온라인’의 베트남 및 태국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엠게임의 오래된 파트너사로, 이번 계약에 앞서 ‘진열혈강호’의 태국 서비스 계약도 체결한 바 있다.

엠게임은 ‘진열혈강호’를 올해 4분기 내 대만, 내년 상반기 내 태국과 베트남 등 짧은 시차를 두고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마술양품점, 11월 17일 정식 론칭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마술양품점’의 정식 론칭 날짜를 발표하고, 사전 예약자가 50만 명을 돌파 했다고 28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날 마술양품점의 정식 서비스 날짜를 내달 17일로 발표 했다. 마술양품점은 마법으로 가득한 판타지 세계에서 주인공이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모바일 게임으로 현재 개발 막바지 작업이 한창 진행 중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게이트 심리정서 지원사업 성과’ 컨퍼런스 성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27일 성남시청에서 경기성남아동보호전문기관과 공동 개최한 ‘스마일게이트 심리정서 지원사업 성과’ 컨퍼런스를 성황리 종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희망스튜디오가 학대피해 등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일하우스’ 그룹홈 구축과 함께, 입소 아동∙청소년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심리상담 치료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성남시 그룹홈 치료사업에 제도화 하기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 됐다.

스마일게이트 심리정서 지원사업 성과 컨퍼런스는 박은미 서울장신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아동 그룹홈, 차선에서 최선으로의 대안 모색’ 기조 강연, 경기성남아동보호전문기관의 ‘스마일게이트 심리정서 지원사업 추진 성과 및 사례 발표, 그룹홈 관점에서 아동 방문치료 프로그램의 이점 및 방향성 토론 순으로 진행 됐다.

월드 오브 탱크, 한국 소대전 개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대한민국 최강 소대를 선발하는 ‘월드 오브 탱크 한국 소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8단계와 9단계 전차를 보유한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3명의 소대를 구성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온라인 예선은 11월 7일 1 그룹당 4개 팀으로 나뉘어 8단계 전차 소대전으로 진행되며 각 그룹의 상위 2개 팀이 본선에 진출한다. 11월 8일에는 본선인 온라인 그룹 스테이지가 진행되며 역시 8단계 전차 소대전으로 4개의 그룹 중 각 그룹의 1위만 선발하게 된다.

11월 28일 최종 결선에 오른 4개 팀이 결전을 펼치는 오프라인 플레이오프에서 9단계 전차 소대전을 통해 최종 챔피언을 선발한다.

1위 팀에 300만 원, 2위 150만 원, 3위 90만 원, 4위에 3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되고 이후 16위까지 골드가 지급된다. 1회 이상 전투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태극기 위장이 제공될 예정이다.

리니지M, NC다이노스 우승 축하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M’이 NC다이노스 정규시즌 우승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NC다이노스의 정규시즌 첫 우승을 축하하는 이벤트다. 모든 리니지M 유저는 게임 내 상점에서 ‘다이노스 응원 상자’를 100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다이노스 응원 상자’를 열면 ‘한국 시리즈 응원 티켓’, ‘다이노스 응원 휘장’, ‘룬 변환석’을 얻는다.

유저는 NC다이노스가 한국 시리즈에서 우승하면 ‘한국 시리즈 응원 티켓’으로 ‘TJ의 쿠폰’을 얻을 수 있다. ‘TJ의 쿠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한다. ‘다이노스 응원 휘장’을 착용하면 물리∙마법 방어력을 높일 수 있다. 오는 11월 25일 이후에는 아이템 컬렉션에 등록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마스터 던전 시즌1: 지배의 탑 정상(이하 ‘지배의 탑 정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배의 탑 정상’은 모든 서버의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스터 서버’에서 열린다. 유저는 일반 몬스터를 처치해 ‘룬 변환석 조각’ 등 강화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매주 일요일 보스 몬스터 ‘그림 리퍼’를 처치하면 ‘지배의 탑 정복자’ 호칭 버프(buff, 강화효과)를 획득한다.

리니지M 유저는 이 밖에도 할로윈 이벤트 장비를 강화에 컬렉션에 등록하거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잭 오 랜턴의 풍성한 할로윈’,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각종 이벤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와글와글 할로윈 찬스’, 월드 던전 ‘무너지는 섬’에 새로운 규칙을 추가한 ‘무너지는 섬의 격변’ 등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넥슨, ‘결제 도용 범죄’ 뿌리뽑는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최근 비대면 거래 활성화로 인해 증가한 결제 도용 범죄에 대해 한층 강화된 보안시스템과 정책으로 맞서겠다고 28일 밝혔다.

결제 도용 방지 관련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곳은 넥슨의 인텔리전스랩스. 빅데이터, 딥러닝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넥슨 인텔리전스랩스에서는 AI기반의 데이터 분석, RM(Risk Management) 룰 강화, 자체 개발 보안 솔루션 ‘플랫폼쉴드’를 통한 방어, 24시간 자동화 모니터링 등 고도화된 온라인 범죄 탐지 기술을 개발, 지난 9월부터 넥슨 온라인게임에 적용하고 있다.

넥슨은 강화된 보안시스템 도입 후 이전 대비 월 평균 피해 건수 93%, 피해 금액 96% 감소 성과를 달성했으며, 유저가 인지하기 전 도용 범죄를 먼저 탐지해 직접적인 피해를 방어했다. 더 나아가 현재 준비 중인 추가 보안 기능 탑재를 통해 결제 도용 범죄를 근절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결제 도용을 포함한 게임 내 각종 불법 행위에 대해 강경 대응을 원칙으로 게임을 운영한다. 아이디 이용 제한은 물론 범죄자 검거를 위해 수사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건전한 게임문화조성과 유저 보호에 나설 계획이다.

넷마블, 모바일게임 5종 할로윈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모바일게임 5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마을 광장과 채집 던전을 할로윈 분위기로 꾸미고, 오는 11월 5일까지 ‘할로윈 사탕 빨리 먹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접시에 있는 사탕의 색상과 동일한 색상의 버튼을 터치해 최대한 빠르게 모든 사탕을 먹어야 하는 이벤트다. 보상으로는 전문기술과 확장팩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채집 던전 플레이를 통해 '마녀의 작은 호박'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녀의 작은 호박'은 꼬마 마녀의 가게에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11월 중순 업데이트 전까지 '오싹한 할로윈 레이드 토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이드 던전을 플레이하고 보상받은 ‘할로윈 사탕’으로 ‘빛나는 영웅 무기’, ‘장신구’, ‘영웅 무공패’ 등이 들어있는 ‘할로윈 호박 바구니’와 ‘할로윈 호박 모자 도안’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서도 다양한 할로윈 이벤트를 마련했다. 유저들은 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는 ‘할로윈 러시 던전’을 클리어하면 할로윈 아이템 또는 보상으로 교환 가능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팀 릴레이 던전: 좀비로드'에서 최대 5개의 팀을 구성해 보스를 물리치면 ‘골드’와 ‘루비’ 등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할로윈 슈퍼미션: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에서는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의 소울’ 등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할로윈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매일 출석만 해도 ‘대형 스킬 레벨업 카드’와 ‘대형 레벨업 카드’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에서는 오는 11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호박’ 등의 보상이 들어있는 ‘할로윈 큐브’를 지급한다. ‘호박’을 모으면 ‘즐거운 펌킨의 로미’, ‘화난 펌킨의 로미’ 등 할로윈 캐릭터를 비롯해 행운 아이템의 보조 능력치를 추가할 수 있는 ‘영광의 빛’, 클래식 리그 전용 ‘S+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에서는 ‘데이지’와 ‘무송’ 등 영웅의 ‘할로윈 특별 코스튬’을 출시하고, 게임에 접속만해도 ‘스페셜 만능 영혼 조각(30개)’, ‘보석 10회 소환 이용권’, ‘장신구 10회 소환 이용권’ 등을 선물하는 ‘할로윈 기념 7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업데이트 기념 마스크 스트랩 7,400개 나눔 활동

그라비티가 10월 28일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마스크 스트랩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그라비티는 28일 출근 시간인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와 퇴근 시간인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강남역 2호선 8개 출입구 앞에서 이동하는 시민들에게 7,400개의 마스크 스트랩을 전달했다.

한편 그라비티는 지난 5월 가정의 달 맞이 ‘손소독제 1,000개 기부’, 지난 7월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를 기념하며 ‘라그나로크 오리진 스낵 100박스 기부’ 등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