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공개 및 바람의나라:연, 극지방 업데이트

기사승인 2020.10.22  17:47:35

공유
default_news_ad1

배틀그라운드, 9.1 업데이트 진행 및 신규 맵 ‘파라모’ 공개

펍지(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9.1 업데이트를 21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3X3km 규모의 신규 맵 ‘파라모’가 라이브 서버에 공개됐다. 최대 64명이 플레이하는 파라모는 구름으로 뒤덮인 남미의 산악 지형과 화산이 특징이다. 화산에서 흘러나오는 용암을 밟거나 차량으로 지나갈 경우 데미지를 입게 된다. 해당 맵의 블루존(자기장)은 이동 속도가 느린 반면 초반부터 강한 데미지를 가하고, 레드존은 등장하지 않는다.

파라모에는 맵의 특정 지역 및 지형이 세션마다 변하는 ‘다이나믹 월드 생성 시스템’이 적용됐다. 파라모는 시즌 9 한정 시즈널 매치로 즐길 수 있다.

다른 맵과 달리 파라모에서는 유저들이 헬리콥터에서 낙하하며 플레이를 시작한다. 보급 상자도 헬기로 수송되며, 이를 공격해 떨어뜨릴 수 있다. 보급 상자에서는 파라모 전용 3레벨 배낭, 길리 슈트, 신규 캐모 슈트 등 신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무작위로 스폰되는 비밀의 방 열쇠로 비밀의 방에 들어가면, 기절한 팀원을 1초 만에 부활시키는 응급 지혈 주사도 얻을 수 있다.

한편, 9.1 업데이트로 유저들의 요구를 반영한 경쟁전 솔로 모드도 도입했다. 기존 스쿼드 모드와 동일한 규칙이 적용되고 일반 매치보다 더 많은 아이템이 스폰되며, 모든 유저들은 다섯 번의 플레이를 통해 티어 등급을 배정받는다. 또한, 시즌 9부터는 경쟁전 진입 조건 중 하나인 생존 마스터리 최소 레벨이 40에서 80으로 상향됐다. 지난 시즌 8에 달성한 티어 기준의 보상은 첫 로그인 시 받는다.

이외에도 펍지는 스팀 캐시를 대체할 배틀그라운드 전용 화폐 ‘G-Coin(코인)’을 선보였다. 

약 두 달간 지속될 ‘서바이버 패스: 하이랜드’는 미션과 보상을 통해 파라모 컨셉의 스킨 아이템과 이모트, 그리고 G-Coin도 받을 수 있다. 레벨 50까지 진행 시 1,000 G-Coin을 비롯한 모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의 악몽: 마이다스의 복수’ 오픈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할로윈을 기념하는 ‘포트나이트의 악몽: 마이다스의 복수’가 업데이트됐다고 22일 밝혔다.

‘포트나이트의 악몽: 마이다스의 복수’에서는 포트나이트 섬에서 다시 깨어난 섀도우 마이다스와 그의 부하들을 상대하거나, 직접 섀도우가 되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솔로나 듀오, 스쿼드 전투에서 처치당한 후 섀도우가 될 수 있으며, 섀도우 로얄에 참가해 저승의 능력을 이용해 생존자들과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는 호박 로켓 발사기와 악령 사냥꾼 석궁 등의 아이템을 이용할 수 있고, 마녀의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니거나 마이다스의 발명품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포트나이트의 악몽’ 신규 도전을 완료하면 마이다스의 섀도우 외관, 등불 망치 곡괭이, 보보 등 장신구와 같은 특별 보상을 얻게 된다.

포크리(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서도 ‘포크리 코드 사냥’ 이벤트가 진행된다. ‘포트나이트의 악몽’ 분위기의 추천 섬 4개가 등장하며, 각 추천 섬에 숨겨진 수수께끼의 코드를 찾아 숫자를 조합하면 팬텀 외관을 받을 수 있다.

게임 밖에서도 ‘포트나이트의 악몽’을 즐길 수 있다. 오는 11월 3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종이 공예 코스프레와 모형 등의 재료를 다운로드받은 후 인쇄해 백골단원, 구울 부대원, 아라크네의 가면과 함께 구울 부대원, 빅 마우스, 레이브 소형 모형을 직접 만들 수 있다.

한편, 11월 1일에는 라틴 힙합의 슈퍼스타이자 라틴 그래미 4관왕 ‘제이 발빈’이 파티로얄 메인 스테이지에서 ‘애프터라이프 파티’를 개최한다. 이벤트 기간에 아이템 상점에서 만날 수 있는 신규 파티 트루퍼 의상을 보유하고 애프터라이프 파티에 참여하는 유저에게는 제이 발빈 스타일이 무료로 제공된다.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지역 ‘극지방’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22일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극지방’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극지방’은 200레벨 이상 입장 가능하며, ‘1차 승급’ 이상 유저는 주요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극지방’ 지역 사냥터에서는 신규 장비 ‘바람제일식’ 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일반 공격 시 확률적으로 ‘마비’ 효과를 주는 무기 ‘얼음칼’을 얻을 수 있다.

신규 레이드 ‘설풍의 요새(쉬움)’도 추가했다. 눈 덮인 설산을 배경으로 한 ‘설풍의 요새’ 레이드는 25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추방자’ 장비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기존 레이드와 달리 오픈 필드에서 진행되는 레이드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필드의 비중이 높아 짜릿한 보스 전투의 묘미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220레벨부터 이용 가능한 ‘백륜동(물망동) 이면’ 사냥터와 25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비밀세작의 집 이면’, 280레벨 이상을 위한 ‘흉가 이면’ 등 신규 사냥터를 공개했다.

또 ‘그룹’ UI를 변경해 그룹 사냥 시 전리품 분배 방식을 선택 가능해지고, ‘도적’, ‘주술사’, ‘도사’ 밸런스 개선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킹덤오브히어로즈, 신규 영웅 2종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는 ‘킹덤오브히어로즈:택틱스 워’가 신규 영웅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로 추가된 영웅은 먼저, 불 속성 위자드 5성 영웅 ‘아리아’이다. 아리아는 넓은 범위에 위력적인 공격과 함께 지속 피해를 성가시는 입히는 위자드 영웅으로, 적의 강화 효과를 똑같이 자신에게 가져오는 특수 스킬을 사용하며 불리한 상황에서 스킬을 더 자주 사용한다.

또 다른 영웅 ‘칼립소’는 어둠 속성의 4성 프리스트 영웅으로 전투 중 ‘리더 스킬’을 보유한 아군 영웅의 생존력을 크게 올려주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적의 강화 효과를 무력화 시키며 다른 프리스트 영웅들에 비해 회복 시키는 능력은 낮지만, 적 공격력을 낮추거나 아군에게 지속 회복을 거는 등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게임 시스템이 개선됐다. 먼저, 룬을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의 수가 감소되었고 룬과 보석을 제작하기 위한 단계에서 필요한 재료의 등급이 통일되었다. 또 도전 미션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황천의 보옥’의 획득량이 소폭 증가했으며, 의뢰 완료 보상으로 제작 재료 3종이 추가됐다.

이 외에도 고대 금화로 ‘6성 전설등급 룬’, ‘전설등급 증폭석’, ‘기술의 요정’ 등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고대 상점’이 새롭게 추가되었고, 할로윈 시즌을 맞이해 영웅 가브리엘과 아몬, 엘라임의 신규 코스튬 3종이 업데이트됐다. 가브리엘 코스튬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아몬과 엘라임 코스튬은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리니지2 레볼루션, 최고레벨 확장 신규 영지 오픈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최고레벨을 520까지 확장하고, 신규 영지 '루운'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 최고 레벨을 기존 480에서 520까지 확장하고, 이에 맞춰 레벨업보상, 룬페이지, 퀘스트 스크롤 아이템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약 7개월만에 신규 영지 '루운'을 오픈했다. '루운'은 '침묵의 요람'과 '광기의 협곡' 2개 지역으로 구분되며, 신생 교단인 휴브리스 교단과 마물로부터 공격당한 루운 영지를 구해내는 스토리를 담고있다.

또, 넷마블은 고레벨 유저들을 위해 새로운 정예던전 '버림받은 성지 상층', '버림받은 성지 하층' 2종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탑승펫 5종도 선보인다. 백호, 레오파드, 증기자동차, 풍뎅이, 해피플라이트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작했으며, 보유만 해도 공격력, 방어력 등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넷마블은 할로윈을 맞아 '리니지2 레볼루션' 광장 '마그나딘'과 채집던전을 할로윈 분위기로 꾸미고, 내달 5일까지 할로윈 사탕 빨리 먹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접시에 있는 사탕의 색상과 같은 색상의 버튼을 터치해 최대한 빠르게 모든 사탕을 먹어야 하는 이벤트다. 보상으로는 전문기술과 확장팩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 제공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게펜 야간 투기장 업데이트 진행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게펜 야간 투기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신규 던전 ‘게펜 야간 투기장’은 레벨 210 이상부터 입장 가능한 지역이다. 

게펜 야간투기장은 게펜 주점에 위치한 험상궂은 남자 NPC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총 10라운드로 진행되며 매 라운드마다 등장하는 강력한 NPC와의 대결에서 승리하면 다양한 장비와 카드로 교환할 수 있는 전용 주화를 획득 가능하다.

그라비티는 신규 던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11월 18일 점검 전까지 ‘5라운드 이상 승리에 도전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게펜 야간투기장에서 5라운드 이상 클리어한 모든 유저에게 게펜 투기장 주화 20개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무료캐시를 추가 지급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