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 할로윈 맞아 게임 6종 이벤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자사 게임 6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크로스파이어: 워존’은 11월 3일까지 이벤트를 연다. ‘할로윈 특별 보안 강화’ 이벤트를 통해 강화석, 연구일지 그리고 할로윈 커스텀 말풍선 ‘박쥐 사냥꾼’을 지급 받을 수 있다. 29일부터 진행되는 ‘으스스 맨션으로 할로윈 뿜뿜’ 이벤트에서는 장교 레벨 업 시 포인트를 제공하며, 최종 단계 보상으로 할로윈 컨셉 ‘으스스 맨션’ 사령부 스킨을 제공한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23일부터 11월 2일까지 매일 주어지는 ‘할로윈 이벤트’ 미션을 달성할 시 ‘해적 주화’를 획득할 수 있고, 수집한 해적 주화 개수에 따라 ‘[할로윈 이벤트 한정] 할로윈 네임 태그(30D)’와 ‘할로윈 보물 상자’ 3종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동인도 함대’ 집결 공격 성공 시, 해적 주화가 추가로 주어진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할로윈을 맞아 11월 4일까지 아르마다 함대, 요격 편대, 아르마다 기지, 아르마다 친위대 기지 공격 시 ‘할로윈 호박’을 지급하고, ‘할로윈 호박’ 수량에 따라 할로윈 기지 스킨 3종, 할로윈 초상화 스킨, 엘리자베스 설계도 등의 아이템들을 증정한다.

‘프리스타일’은 11월 4일까지 ‘옷장에서 나타난 악몽 유령’ 할로윈 이벤트를 연다. 프리스타일 정규 경기 진행 시 할로윈 봉투를 획득할 수 있으며, 봉투를 열어 획득한 코인을 통해 심심한 악몽유령 헤어, 봐줄만한 악몽유령 헤어, 특급 악몽유령 헤어, New 할로윈 망토로 교환 가능하다. 특히, ‘New 할로윈 망토’는 선택 능력치 +1이 부여된다.

‘히어로볼 Z’도 10월 28일부터 11월 4일까지 할로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할로윈 페스티벌 카테고리 내 미션 클리어 및 출석 보상으로 얻는 ‘할로윈 캔디’를 통해 신규 매니저 ‘라일리’, SSR 히어로 랜덤 박스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주사위의 신’은 29일부터 11월 5일까지 ‘할로윈 핫타임 이벤트’을 연다. 게임 플레이 시 일정 턴에 할로윈 바구니에서 나오는 호박 캔디를 모아 인피니티 소울, 반짝이는 진화 도구, 6G 진화의 별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붕괴3rd, 서비스 3주년 기념 온라인 콘서트 개최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붕괴3rd’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오는 31일 온라인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콘서트는 31일 오후 5시 붕괴3rd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공식 OST를 편곡해 그간 붕괴3rd의 스토리를 회상하며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편성했다. 

참가자로 조수은, TULA, DJ ZAVITAN, GYATO, 유리사, 나오미를 비롯해 성우 장예나, 김보나 등 출연진이 참여해 ‘Befall’, ‘Nightglow’, ‘Cyberangel’, ‘Dual-Ego’, ‘Starfall’, ‘붕괴 세계의 가희’ 등의 곡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붕괴3rd’의 공식 OST는 미호요의 자체 음악 제작팀 HOYO-MiX에서 제작되는 것이 특징이며, J-POP, EDM, 뉴에이지 등의 장르를 시도하고 있다.

섀도우아레나, 리저널컵 우승자 발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아레나’ 리저널컵 10월 대회 결과 ‘Douyu34272’ 선수가 우승과 MVP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은 총 상금 1,000만원을 걸고 진행되는 PvP 대회다. 총 4라운드 동안 생존 점수, 플레이어 킬 점수를 종합해 순위를 결정한다. 리저널컵 10월 대회는 10월 13일과 14일 조별 예선, 10월 18일 결승전 일정으로 진행됐다. 결승전은 예선전 성격인 트라이아웃 대회 우승자와 조별 예선을 통해 선발된 선수까지 총 40명이 참여했다.

우승자 ‘Douyu34272’ 선수는 원거리 영웅 '오로엔'으로 활약하며 높은 점수 차이로 1위에 올라, 우승 상금 300만원과 대회 MVP까지 거머 쥐었다.

한편, 리저널컵 결승전 종료 후 3인 1팀 신규 전장 '트리오 모드' 예고 영상이 공개됐다. 모드 안에는 신규 콘텐츠 '승천'이 추가될 예정이다.

샷온라인, ‘할로윈 차원의 룰렛’ 이벤트

웹젠(대표 김태영)의 '샷온라인'이 할로윈을 맞아 이벤트를 연다.

웹젠은 22일 ‘샷온라인’의 점검 시간을 갖고, 11월 5일까지 ‘할로윈 차원의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할로윈 이벤트는 룰렛을 돌리고,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샷온라인’의 회원들은 라운딩을 통해 ‘비다르/로키/토르/오딘 조각’과 ‘중급 룬’을 각각 10개 수집하고, 게임재화로 수수료를 지불해 ‘차원의 조각’을 제작할 수 있다.

‘차원의 조각’을 NPC 캐리드웬에게 제출하면 ‘샷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차원의 룰렛’을 이용할 수 있다. 룰렛을 돌리면 ‘상급 코스 유물 주머니’, ‘할로윈 코스튬’, ‘원포인트 레슨티켓 100’ 등의 아이템들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또한, ‘차원의 룰렛’을 10회 이용할 때마다 ‘골든 볼’ 1개가 생성된다. ‘골든 볼’로는 ‘골든 볼 룰렛’을 돌려 ‘2차 클럽 강화 티켓’, ‘최상급 코스 유물 주머니’, 마제이아 플러스 N7 250’ 등의 고급 아이템을 가져갈 수 있다.

이외에도 ‘골든 볼 룰렛’을 이용한 횟수에 따라 ‘동반자의 기운 상자’, ‘레전드 의상 옵션 변경 티켓’, ‘레전드 변경 망치’ 등 추가 보상도 주어진다.

테일즈위버, 감사제 ‘별을 담아, 마음을 담아’ 시즌1 실시

넥슨은 ‘테일즈위버’에 감사제 이벤트 ‘별을 담아, 마음을 담아’ 시즌1을 실시하고, 가수 윤하가 참여한 신규 OST를 22일 공개했다.

먼저 11월 18일까지 20레벨 이상 캐릭터로 게임에 접속하거나 던전을 완료하면 별 포인트를 제공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적립한 별 포인트를 사용하면 ‘테일즈위버 팝업북’, ‘넥슨캐시’ 최대 100만 원, 스페셜 스킬 4종, ‘아퀼루스’ 장비 5종 등 당첨에 응모할 수 있다.

펼치면 입체적인 그림이 나타나는 ‘테일즈위버 팝업북’은 에피소드1에서 가장 추억이 많고 인기가 있었던 장소 4곳을 선정, 5개월간 준비 끝에 특별 제작됐다.

아울러 11월 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UCC 게시판에 직접 연출한 게임 스크린샷 및 이와 연관된 에피소드를 올리면 100명을 선정해 ‘테일즈위버 팝업북’을 제공한다. 모인 스크린샷은 가수 윤하가 참여한 ‘테일즈위버’ 신규 OST 영상 제작에 활용된다.

한편, ‘테일즈위버’ 신규 OST ‘우리, 다시, 여기’는 가수 윤하가 노래한 헌정곡으로, 17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함께한 유저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윤하는 앞서 2018년 OST ‘꿈처럼’에도 참여한 바 있다.

메이플스토리, ‘싸워라 전설의 귀환’ 이벤트 실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메이플스토리’에서 랭킹 대결을 펼치는 ‘싸워라 전설의 귀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11월 18일까지 진행하는 ‘싸워라 전설의 귀환’에서는 디지털로 복원된 전설적인 인물들을 유저가 직접 조종해 상대방과 전투 대결을 펼칠 수 있다. 새로운 아바타로 현상금 사냥꾼 형제 ‘폴로&프리토’가 등장하며, 3대3 매칭의 ‘실전 모드’와 1인 플레이로 진행하는 ‘연습 모드’ 선택이 가능하다.

‘만지’, ‘헬레나’, ‘웡키’ 등 각종 아바타로 30회 이상 승리 미션을 달성하면 각 아바타에 해당하는 ‘탈 교환권’을 제공하고, 1위부터 30000위까지 랭킹에 따라 ‘메이플포인트’, ‘2020 싸전귀 레전드 칭호’, ‘홀로그램 레이저 검 교환권’ 등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할로윈 시즌을 맞아 11월 4일까지 각 층에 숨겨진 열쇠를 찾는 ‘헌티드 하우스’ 이벤트를 연다. 총 5개 층으로 이뤄진 하우스에서 열쇠를 획득할 때 마다 ‘푸른 악몽 의상 세트 교환권’, ‘할로윈의 유령 라이딩 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11월 5일부터 18일까지 ‘엘리트 몬스터 등장 확률 증가’, ‘룬의 경험치 효과 강화’ 등 6가지 다이나믹 필드 요소 혜택으로 쾌속 성장을 지원하는 ‘헤이스트 플러스’를 실시한다. 일일 미션을 수행하면 다채로운 소비성 아이템이 담겨있는 ‘헤이스트 상자’와 ‘헤이스트 부스터’를 지급하고, 히든 미션을 완료하면 ‘난 되게 헤이스트 칭호 교환권’ 등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넥슨, ‘할로윈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은 할로윈데이를 기념해 자사 게임 10종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카트라이더’에서는 11월 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카트 할로윈 호박 빙고’ 웹이벤트를 연다. 게임 내 퀘스트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할로윈 깜짝 상자’를 모아 오픈하면 ‘할로윈 호박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빙고에 참여할 수 있다. 빙고 줄을 완성하거나 보너스 칸을 뽑을 때마다 ‘블리츠 HT-R’, ‘전설의 카트 박스’, ‘할로윈 마녀 전자파 밴드’, ‘유령 퇴치 풍선’ 등의 카트바디와 으스스한 분위기의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엘소드’에서는 11월 5일까지 ‘Trick or Treat!’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는 매일 특별 퀘스트를 수행하여 ‘할로윈 사탕 바구니’를 채울 수 있으며, 이를 가득 채우면 ‘[코보] 엘 하우스 DIY(할로윈) 5개’를 얻을 수 있다. 이를 이용해 ‘할로윈 가구’를 모을 수 있으며 자신만의 ‘엘 하우스’를 꾸밀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코보] 하우스 계약서’, ‘[루리엘] 할로윈 의자’를 지급한다.

‘마비노기’에서는 할로윈을 맞아 11월 5일까지 각 주차별(밀레시안의 사건 수첩/미로 속의 호박 찾기/돌다리도 두들두들) 퀘스트를 완수하면 ‘할로윈 베이직 망토’, ‘할로윈 트링킷 망토’, ‘잭크루지 로브’, ‘할로윈 호박 등불’, ‘낭만 농장 할로윈 저택 펜스’ 등 다양한 할로윈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특히, 메인 퀘스트 완료 후 2~3주차 퀘스트를 11회 완수하면 ‘에디셔널 옵션 스톤(일반 강화용)’, ‘고급 오닉스’, ‘에디셔널 옵션 스톤(추가 강화용)’을 추가로 지급한다.

‘서든어택’에서는 앞서 할로윈 기념으로 출시된 뱀파이어 캐릭터 ‘블러디로즈’에 이어 11월 19일까지 뱀파이어 성을 연상시키는 ‘블랙캐슬’ 스킨 무기를 출시한다. 또한, 기념 이벤트로 11월 5일까지 ‘블랙캐슬’ 무기 기간을 300일 달성할 경우 ‘블랙캐슬’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하고, 600일 달성 시에는 사용할수록 기능 및 외형이 향상되는 신규 무기 ‘마이건2 Noble’의 영구제 선택권을 제공한다. ‘AK47(I) Noble’, ‘AK47(IK) Noble’, ‘TRG21(I) Noble’, ‘TRG21(IS) Noble’ 등 각 ‘마이건2 Noble’ 무기는 무제한 탄창, 착검, 소음기, 노줌 에임, 확장 줌 스킨 등 기능을 가지며, 최대 50레벨까지 도달할 경우 경험치 100% 추가 및 손과 무기에 반투명 효과가 적용된다.

‘버블파이터’에서는 11월 4일까지 ‘할로윈 출첵업 이벤트’를 연다. 해당 기간 게임 접속 후 5판 이상 대전에 참여하면 다음날 업그레이드된 출석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특히 9일차/13일차 출석 후 미션을 수행하면 다음 접속 시 ‘콩콩강시 고급L4HC’, ‘도깨비 공주 고급L4HC’ 등 할로윈 테마의 고급의상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11월 12일까지 할로윈 이벤트 무기로 데미지가 무작위로 적용되는 호박 수류탄을 특정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지정된 미션을 완수해 CSO 이벤트 티켓을 555장 모으면 할로윈 데미지 스킨을, 999장을 모으면 ‘헌터킬러 X-90(무제한)’과 함께 네모닉 도색도안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할로윈 콘셉트의 어썰트 맵을 추가하고, 라운드마다 룰이 바뀌는 ‘랜덤룰 좀비히어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11월 12일까지 이상한 여행자를 통해 이벤트 스토리를 진행하면 [그렘린의 기묘한 던전] 전투에 출정할 수 있는 입장권을 지급한다. 던전 입장 시 나타나는 그렘린들을 진정시킬 때 마다 타이머 게이지를 늘릴 수 있으며, 최종 달성 숫자만큼 ‘호박 영양제’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호박 영양제’를 이용해 할로윈 호박을 성장시키면 ‘할로윈 문양 선택 상자’, ‘펌프킨 글로우 햇 상자’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11월 4일까지 게임 내에서 할로윈에 어울리는 스크린샷을 촬영해 홈페이지 UCC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내부심사를 거쳐 총 46명에게 넥슨캐시(5만 원~5천 원)와 게임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이달 25일부터 게임 내 퀘스트를 진행하고 ‘할로윈 사탕’을 모으면 ‘꼬마 마녀 헤어’를 제공하며, 누적 드리프트 6만 미터 달성 시 ‘유령 호박 가방’을 준다. 또 누적 출석일수에 따라 ‘K코인’, ‘가든 코인’, ‘호박 유령 전자파 밴드’ 등 매일 보상을 지급한다. 31일 할로윈데이 당일에는 오후 7시~10시 사이 40분간 접속한 유저에게 ‘할로윈 스키드’를 선물한다.

‘카운터사이드’에서는 이달 29일부터 11월 19일까지 ‘할로윈 이벤트 에피소드’를 선보이며, 유저는 에피소드를 플레이하여 얻은 ‘침식된 호박 결정체’를 전용 상점에서 ‘채용 계약서’, ‘티어6 SSR 장비’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매주 주어지는 미션을 달성하면 ‘이터니움’, ‘기밀 채용 계약서’, ‘사원 추천서[SSR]’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할로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11월 5일까지 ‘할로윈 좀비 침공’과 ‘할로캣과 미스터리 하우스’ 이벤트를 열고, 4인 구성 파티로 할로윈 보스 ‘호박 좀비’를 처치하거나, 몬스터를 피하고 목적지에 도달하는 미니게임에 참여한 유저에게 ‘이벤트 코인’을 제공한다.

가디언테일즈,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22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가 개발한 ‘가디언 테일즈’의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를 전격 실시했다.

‘가디언테일즈’는 출시 100일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2일부터 2주간,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초월용 망치’, ‘옵션 변경 스톤’, ‘젬’ 등의 인게임 보상을 증정한다. 또, 공식 커뮤니티에 ‘월드 1~9’까지 100% 달성을 인증한 유저들에게 추첨을 통해 인게임 재화 및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신규 유니크 영웅 ‘퇴마사 미야’를 업데이트하고 유니크 영웅 2종 ‘퇴마사 미야’와 ’꽃집 아가씨 바리’ 픽업 소환 이벤트를 선보인다. 또, 영웅 2종의 전용 무기 ‘화조 풍월‘과 ’메이릴’ 픽업 소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신규 영웅 ‘퇴마사 미야’는 화(火) 속성을 가진 힐러 캐릭터로, 높은 힐링 능력을 자랑하며 바구니를 주 무기로 사양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 캐릭터는 뜨거운 바람을 이용해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부정적인 효과를 해제할 수 있으며, 연계기 ‘불꽃축제’ 사용 시 파티원 체력 회복과 함께 치명타 확률을 5초간 상승시킬 수 있다.

신규 캐릭터와 더불어, 고대 유적 형태의 던전 ‘카마존 랜드’의 신규 시즌도 추가됐다. 이번 시즌에는 신규 ‘아티팩트’ 7종과 특수 이벤트 4종이 추가됐으며, 이전 시즌보다 다양한 종류의 몬스터가 등장한다. 여기에 시즌 랭킹제가 도입됐다. ‘카마존 랜드’의 신규 시즌은 월드 9을 클리어한 후 ‘카드키’를 이용해 입장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100일 기념 이벤트와 함께 11월 5일까지 ‘로드맵 이벤트: 핼러윈 나이트 파티’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해 미션을 수행한 유저들에게는 인게임 보상과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마비노기 온택트 홈캠핑, 참가자 모집

넥슨은 22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에서 ‘마비노기 온택트 홈캠핑’ 유저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있는 유저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유저와 개발자간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으며, 홈캠핑 콘셉트의 온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홈캠핑 참여 말머리를 달고 마비노기와 관련된 나만의 이야기를 작성해 신청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45명을 선정한다.

선정된 유저는 11월 14일 오후 1시 화상 채팅 프로그램을 통해 ‘마비노기 OX 퀴즈’, ‘OST 듣기평가’, ‘유저 사연 소개’, ‘인게임 아르페지오 홀 공연 감상 타임’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함께 즐기는 홈캠핑 콘셉트에 따라 행사 전 참여자들에게는 ‘캠핑 의자’, ‘무드등’, ‘패브릭 포스터’, ‘컵’, ‘간식 세트’ 등이 담긴 ‘홈캠핑 꾸미기 키트’를 선물하고, 행사 후 ‘열성팬 마법사 임프 호루라기’, ‘DIY 반짝이 염색틀(3개)’ 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