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호요가 붕괴3rd 3주년 이벤트를 화끈하게 준비했다.

사전에 공개한 이벤트와 보상 내용은 역대급이다. 기념 영상과 발키리 한복 축전 일러스트, 이벤트까지, 지난달 ‘3주년 축제의 서막: 축제 임박’부터 시작된 3주년 관련 공지사항만 15건이 넘는다.

3주년 이벤트 구성은 크게 세 가지다. 폭넓은 보상과 신규 발키리 그리고 새로운 소식을 담은 온라인 콘서트다. 붕괴3rd를 한동안 플레이하지 않았거나, 입문을 고민하고 있는 유저라면 이번 3주년 이벤트로 어느 때보다 수월하게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이벤트에 앞서, 29일까지 진행 중인 7일 출석 체크 보상과 사전예약 보상을 체크할 필요가 있다. 두 이벤트 모두 별다른 플레이 없이, 접속과 신청만으로 초반 구간을 여유롭게 풀어줄 아이템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23일까지 접속한 유저들은 출석으로 중장 토끼 추석(상)와 15장의 정밀 보급카드를 모두 확보할 수 있다. 중장 토끼 추석(상)은 단독으로 스킬을 발휘하는 공격형 성흔이다. 또한 10장 이상의 정밀 보급 카드면 4성 이상의 무기 혹은 성흔을 획득할 수 있어, 발키리 성장에 보탬이 된다.

더 많은 발키리를 확보하고 싶다면 사전 예약 보상을 챙겨야 한다. 참가만 해도 수정, 정밀 보급 카드와 더불어, 환해의 꿈나비(제레) 캐릭터 조각이 주어진다. 특히, 환해의 꿈나비는 붕괴모험담으로 신규 코스튬을 받을 예정이라, 확보할 가치가 있다.

이 밖에도 본부 보급카드, 골드, 허수 코어 등의 아이템을 지원하는 3주년 전야제와 붕괴3rd 공식 카페 커뮤니티 퀴즈 등 유용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29일까지 열린다.

사전 이벤트로 성장 기반을 쌓았다면 본격적인 3주년 이벤트로 보상의 폭을 넓힐 수 있다. 행사의 콘셉트는 카니발로, 유저는 참가만 해도 발키리 수집과 육성에 필요한 고급 재료를 쉽게 마련할 수 있다.

출석 이벤트는 ‘카니발 축제’라는 명칭으로 재단장 했는데, 보상이 파격적인 수준이다. 7일간의 이벤트는 성석, 골드핀, 열광코어 등 매일 다른 보상을 지급한다. 특히, 1일차 보상으로 태고의 의지 600개, 열광 코어 160개 그리고 이능 물리 피해 발키리 체리폭탄(로잘리아 아린) 캐릭터 카드 중 하나를 지원한다.

카니발 축제는 신규 유저뿐만 아니라, 기존 유저의 플레이에도 힘을 보탤만한 이벤트다. 체리폭탄은 블루베리 특공(릴리아 아린)과 연계했을 때, 준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발키리로 파티원의 근접 물리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을 갖췄다. 이미 체리 폭탄을 보유한 유저라면 태고의 의지를 S급 발키리로 교환하거나, 열광 코어로 전투력을 높이는 편이 효율적이다.

카니발 스핀은 일종의 상자 해금 이벤트다. 유저는 간단한 미션으로 열쇠를 얻어, 축제, 합금 상자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축제 상자는 새로운 발키리와 장비, 성흔 등을 확보하는데 최적화되어 있고 합금 상자는 성장 재료를 확보하는데 유용하다.

이벤트와 함께 추가되는 특별 스테이지, 붕괴모험담은 상당한 분량의 이벤트 스토리 텍스트와 보상을 담을 예정이다. 유저는 용사 제레와 함께, 에메랄드 숲, 고대 유적, 부유섬 세 구역을 지나, 최후의 마왕탑에서 마왕을 쓰러뜨려야 한다.

스테이지는 기존의 메인 스토리, 오픈 월드와 다른 구성을 띄고 있다. 발키리 아이콘으로 표시된 조력의 땅을 점령하면 해당 발키리가 직접 전투에 나서 유저를 지원한다. 거점을 점령하면 이벤트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이야기의 땅이 개방되고 발키리 수집 진도에 따라, 버프와 특수 보상이 열린다.

붕괴모험담의 보상인 작열 코드는 모험가 상회에서 1/3 결정, 100수정, 태고의 의지, 환해의 꿈나비 신규 코스튬 ‘드림체이서’로 교환할 수 있다.

신규 발키리도 등장할 예정이다. 델타는 체리폭탄의 증폭 캐릭터로 붉은색과 푸른색으로 이뤄진 의상과 뿔 등이 특징이다. 외형이 릴리아 아린과 로잘리아 아린의 특정 부분을 닮은 것을 감안하면, 두 발키리가 결합된 결과물로 추측된다. 해당 캐릭터 제작에 필요한 열광 코어는 체험 스테이지 열광의 물결 부상으로 등장한다.

신규 발키리 이상으로 3주년 온라인 콘서트는 흥미롭다. 미호요는 오는 31일 열릴 콘서트에서 ‘이야기는 계속된다’라는 주제 아래, 3주년 업데이트를 적용한 4.3버전의 상세 내용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콘서트에는 싱어송라이터 TULA와 성우들이 출연해, Befall, Dual-Ego, Cvberangel 등 총 7곡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3주년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과금 여부, 숙련도 차이를 떠나, 발키리와 장비, 성흔을 어느 때보다 쉽게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만큼 복귀 유저나 신규 유저들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