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EA, 어린이 잡지에 피파21 확률형 아이템 광고로 뭇매

기사승인 2020.09.29  16:35:23

공유
default_news_ad1

EA가 어린이 잡지에 피파21의 확률형 아이템 광고를 게시해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게임즈인더스트리는 28일, EA가 영국의 한 장난감 잡지에 피파21의 부분유료화 모델을 광고하며 압박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광고는 FUT(FIFA Ultimate Team) 모드와 관련된 내용이다.

FUT 모드는 원하는 선수로 팀을 꾸려 다른 유저들과 대결하는데, 선수를 획득하려면 유료 재화인 피파 포인트로 선수 팩을 구매하거나 이적시장에서 다른 유저와 거래해야 한다.

문제가 된 광고는 선수 팩 구매를 유도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내용을 보면 FUT 모드를 플레이하는 방법이 단계별로 소개되어 있는데, 2단계 설명이 ‘피파 포인트를 사용해 팩을 오픈하라’고 노골적으로 나와있다.

이번 논란은 영국의 한 유저가 해당 광고를 촬영해 트위터에 게재하면서 확산됐다. 해당 게시글을 본 유저들은 “EA가 속물스러운 짓을 하고 있다”, “어린 시절부터 게임 내 구매를 일반화하는 것은 비윤리적이다”라며 비판의 수위를 높이고 있다. 

김동준 기자 kimdj@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