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출시될 신작들은 PC, 콘솔, 모바일 플랫폼에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
  
피파 시리즈의 최신작 피파21을 필두로, IP(지식재산권) 확장에 도전하는 블레스 언리쉬드 PS4 버전과 크로스파이어 워존, 인기만화 용비불패 기반의 모바일게임 용비불패M, 스팀 얼리액세스를 앞두고 있는 국산 인디게임 젤터까지 선택지의 폭이 넓다.
  
<피파21>

전세계 축구게임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피파21이 10월 9일 정식출시된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100% 한글화를 지원하는 피파21은 강화된 게임플레이 모션과 볼타 모드의 확장, 커리어 모드 선수 육성, 인터랙티브 매치 시뮬레이션(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시뮬레이션 기능) 등으로 향상된 모습을 선보인다. 
  
10월 9일 정식출시에 앞서 웹앱은 10월 1일 오픈되며, EA 플레이 가입 유저는 10월 2일부터 10시간 선플레이가 가능하다. 비록 10시간이지만 선수 카드 뽑기나 SBC(Squad Battle Challenge) 등을 먼저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얼티밋 에디션이나 챔피언스 에디션 구매 유저는 10월 6일부터 얼리액세스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블레스 언리쉬드>

네오위즈의 블레스 언리쉬드 PS4 버전이 10월 22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블레스 언리쉬드는 서양 유저를 겨냥한 콘솔게임이다. 논타게팅 액션의 타격감에 많은 공을 들였으며, 몬스터헌터나 다크소울처럼 방어나 회피를 활용해 거대 보스를 상대하는 액션이 특징이다.
  
또한 3대3 투기장, 15대15 전장 등이 포함된 PvP 콘텐츠는 기존 콘솔게임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재미를 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3월 엑스박스원 버전의 블레스 언리쉬드는 오픈 당일 90%의 리텐션을 달성했으며 엑스박스원 ‘톱 프리 게임즈(Top free games)’ 2위를 기록하는 등 북미, 유럽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크로스파이어 워존>

10월 6일로 출시일을 확정지은 크로스파이어 워존은 크로스파이어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SLG다.
  
21세기 현대전을 배경으로 하며, 도시를 위협하는 대규모 테러리스트 세력에 맞서 싸우는 내용이다. 원작에 등장했던 장교들을 영입하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기지를 발전하고 군사를 모집하는 전형적인 SLG의 특징을 따른다.
  
SLG의 기본인 필드 전투와 연맹 기능, 도시 쟁탈전을 경험할 수 있으며, 스나이퍼 모드와 좀비 처치 등 기존 SLG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전투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원작이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뒀고 글로벌에서 경쟁력을 갖춘 장르인 만큼, 성과를 기대해 볼만하다.
  
<용비불패M>

90년대 인기만화 용비불패 IP를 활용한 NHN의 신작 용비불패M은 모바일 액션RPG로 개발 중이다. 
  
2D 횡스크롤 액션RPG의 대표 주자 던전앤파이터를 연상케하는 스타일리시한 전투가 특징이며, 웹툰 캐릭터 느낌의 깔끔한 그래픽이 눈길을 끈다. 스토리 컷신은 원작을 활용해 유저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UI 역시 만화 컷처럼 배치돼 원작을 떠올리게 한다.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진행된 짧은 비공개테스트는 선착순 4만 명의 유저가 참여해 용비불패 IP가 지닌 파워를 입증했으며, 테스트 설문에서 타격감과 원작 스토리 구현에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용비불패M의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사전예약으로 미루어 볼 때 10월 출시가 유력해 보인다.
  
<젤터>

국산 인디게임 젤터(Zelter)가 10월 22일부터 스팀에서 얼리액세스를 시작한다.
  
젤터는 트릭아트 던전과 배틀소서러를 개발한 지원이네오락실(G1 Playground)의 신작으로, 지난해 킥스타터 펀딩으로 목표액의 3배가 넘는 6만 6,447달러(한화 약 7,770만 원)를 모금하며 해외에서 주목을 받았다.
  
탑뷰 시점의 도트 그래픽이 특징이며, 좀비가 창궐한 아포칼립스 세계관이 배경이다. 유저는 기지를 건설하고 식량을 마련하며, 여러 무기로 좀비들을 해치우고 생존하는 것이 목표다. 이 밖에도 사람을 구해 동료로 만들고 농장을 꾸미는 등의 장기 생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젤터는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10개 언어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