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순차적 정보 공개' 미르4, 어떤 게임으로 완성될까?

기사승인 2020.09.28  17:29:48

공유
default_news_ad1

위메이드가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 미르4의 정보가 하나둘씩 베일을 벗고 있다.

가장 먼저 공개된 내용은 직업이다. 미르4의 직업은 거대한 도를 휘두르는 전사, 원소의 힘으로 불과 얼음을 다루는 술사, 파티원의 생명을 지켜주는 도사, 긴 창으로 적을 공격하는 무사로 총 4가지다.

전사는 공파참, 일도양단, 철산고, 대지파열, 광풍참, 사자후, 반격참, 철쇄장, 반월도법, 역혈대법, 무태보, 금강부동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스킬의 면면을 보면, 광역으로 적을 공격하거나 끌어당겨 파티원들의 사냥을 돕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더불어 반격참이나 금강부동 같은 스킬로 적의 공격을 받아낼 수 있는 것으로 미루어 볼 때 전형적인 탱커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다.

술사는 용선풍, 화염장, 한빙장, 흑풍술, 강격, 주술의 막, 빙설풍, 뢰인장, 화염풍, 암혼격, 염사장, 주작진기, 결빙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스킬 설명으로 미루어 볼 때 전형적인 딜러 역할이 예상되며, 전방에서 몹을 몰아주는 전사와 시너지를 낼 수 있다. 또한 적을 느려지게 만들거나 얼리거나 감전시키는 등 다수의 상태이상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PvP 콘텐츠에서 강점이 확실하다.

도사는 일양지, 월영파, 일광검법, 월영옥, 어검우, 회복술, 어검술, 대지원호, 태극권, 폭살계, 비연참, 항마진법, 대회복술 등의 스킬을 구사한다. 4개의 직업 중 유일하게 회복스킬을 보유하며, 대회복술로 사망한 유저를 부활시킬 수 있어 파티플레이의 핵심이 될 가능성이 높다. 회복이나 파티원 버프 스킬 외에 공격스킬도 적당한 밸런스로 분배돼 솔로플레이의 불편함도 크지 않다.

무사는 파천일섬, 추풍섬, 연월격, 무상각, 번신격, 팔방풍우, 신룡파미, 창룡출해, 패왕격, 풍산벽, 어기비창, 흡성결, 응조격 등의 스킬을 활용한다. 대부분의 스킬이 돌진기이자 광역기인 것으로 미루어 볼 때 술사와 함께 파티에서 딜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직업들의 스킬 구성을 보면 파티플레이가 예상돼 함께 플레이하는 MMORPG 재미를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성장 방식도 확인이 가능하다. 미르4의 성장은 사냥, 채집, 채광, 운기조식으로 네 가지 분기를 갖는다. 사냥으로 경험치와 장비 및 재료를 획득하며, 채집은 약초를 캐고 체질 개선으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채광은 광물 및 부재료 수집으로 장비 제작과 강화에 활용할 수 있으며, 운기조식으로 대지의 에너지 ‘진기’를 획득해 내공 수련과 스킬 승급에 사용한다.

미르4가 무협 MMORPG를 지향하는 만큼, 무협의 핵심 시스템인 경공도 확인할 수 있다. 오리엔탈 무브먼트 영상에서 지형지물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공중을 누비는 캐릭터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경제시스템의 핵심 금난전권이다. 미르4에서 획득한 대부분의 아이템은 거래소에서 매매가 가능하며, 거래소는 금난전권이라 불리는 AI로 보호된다.

금난전권은 시장을 교란시키는 난전을 방지하기 위해 도입됐으며, 작업장과 어뷰저들의 각종 부정거래를 실시간으로 감시한다. 또한 발견 즉시 거래 물품 삭제 및 해당 계정을 제재해 정상적으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대처한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정보는 정령, 문파지원, 프리루팅, 비곡점령전, 비천공성전 등이 있는데, 미르 IP(지식재산권)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문파와 관련된 정보가 대다수 포함되어 있다.

미르4의 사전예약은 사흘 만에 30만을 돌파했고 10일 만에 사전예약 100만을 넘어서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원작의 핵심 시스템에 관한 추가 정보까지 공개될 경우 한층 탄력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김동준 기자 kimdj@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