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타운' 해외 서비스 1주년 성과 공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디즈니 팝 타운' 아시아 버전의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주요 성과를 18일 공개했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디즈니 팝 타운' 아시아 버전은 일본, 대만 등에서 인기 1위에 오른 게임이다. 또한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에서 400만 건의 다운로드와 하루 최대 유저 60만 명, 평균 유저 60만 명을 기록한 바 있다.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선데이토즈 해외 매출은  지난 상반기 기준 40%대로 성장했다. 

킹스레이드 : 의지를 잇는 자들, 오리지널 캐릭터 공개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TV 애니메이션 ‘킹스레이드 : 의지를 잇는 자들’의 오리지널 캐릭터와 함께 주요 캐릭터의 설정 원화 이미지를 공개했다. 

다크앨프 남매 '리히트'와 '리피네'는 원작 ‘킹스레이드’ 게임이 아닌, 애니메이션 ‘킹스레이드 : 의지를 잇는 자들’에서 처음 등장하는 오리지널 캐릭터로, 그 동안 공개된 프로모션 영상과 이미지 속에서 주인공 '카셀'과 대립하는 인물이다.  

먼저, '리히트'는 다크엘프의 최강자로만 구성된 용병집단 '블랙엣지'의 리더이자 혼자 백명의 적을 상대하는 실력자이다. 용병으로 오르벨리에에 입성하지만 내심 다크엘프를 차별하고 괴롭혀온 인간들에 대한 강한 증오를 품고 복수를 노리는 캐릭터다.  

'리피네'는 리히트의 여동생으로 오빠와 같이 오르벨리아 병사들에게 부모가 살해당한경험을 갖고 있다. 자신의 행복보다 오빠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무엇보다 우선시한다. '블랙엣지' 맴버 중 누구보다 오르벨리아에 증오를 품고 있으며 다크엘프를 괴롭혀온 인간들을 복종시키는 것이 소원이다.  

심즈4, 홍보 모델 ‘화사’ 출연한 캠퍼스 라이프 영상 공개

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대표 유휘동)는 ’심즈4’ 홍보 모델 ‘화사’의 ‘대학생’ 편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새 학기를 맞이한 대학 캠퍼스를 배경으로,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 '화사'가 그간 간직해온 캠퍼스 라이프의 로망을 게임 속 ‘심’으로 하나씩 실현하는 과정을 그렸다.

심즈4의 여덟 번째 확장팩인 ‘캠퍼스 라이프’는 2019년 출시되었으며, 전공 학위와 동아리 활동, 기숙사 등의 거주 시설, 장학금 시스템 등을 구현했다. 

피파21, 앰버서더로 황희찬 선정

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는 ‘EA SPORTS FIFA 21(이하 피파21)’의 앰버서더로 황희찬 선수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황희찬 선수는 19/20 시즌 40경기에 출전하며 16골, 20어시스트 기록을 달성, 피파21 앰버서더로 발탁됐다. 이러한 활약은 게임 내 능력치 상향으로 반영됐다. FIFA 시리즈는 매해 게임 표지 모델 및 앰버서더를 세계적인 스타 선수들로 구성하고 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어둠땅,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사후’ 최종화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의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사후’의 마지막 이야기인 ‘레벤드레스’편을 공개했다.

공개된 최종화에서는 레벤드레스의 대영주 데나트리우스와 주민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레벤드레스도 어둠땅 전반을 위협하는 령 가뭄을 피해가지 못한 가운데 대영주 데나트리우스가 주민들을 안심시키면서 영상이 시작된다.

‘사후’는 어둠땅의 영역들을 관장하고 있는 4개의 성약의 단을 주제로 하고 있으며 각 영상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각 성약의 단에 대한 소개와 배경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와 군단 확장팩 출시에 앞서 공개되었던 전쟁인도자와 전조 영상과 마찬가지로 2.5D 스타일로 제작됐다.

썸에이지, ‘데스티니 차일드’ IP 신작 서비스 계약 체결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시프트업과 개발사 라운드투와 함께 ‘데스티니 차일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작 캐주얼 디펜스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 의 3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 3자 계약 체결로 썸에이지는 신작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의 글로벌 서비스를 담당하며 시프트업은 IP 홀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라운드투는 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바람의나라: 연, 추석 업데이트 미리보기 영상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바람의나라: 연’의 추석 업데이트에 대한 미리보기 영상을 18일 공개했다.

‘바람의나라: 연’ 공식 커뮤니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미리보기 영상에는 신규 PvP 사냥터 ‘폭: 산적굴’과 신규 지역 ‘세시마을’에 관한 소식이 담겨있다.

‘폭: 산적굴’은 200레벨 이상이 입장할 수 있는 1층과 231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2층으로 나뉘어 있으며, ‘장인 현철장갑’, ‘장인 진마 귀걸이’ 등 신규 아이템 도안과 ‘일월대도’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지역 ‘세시마을’에는 가족끼리 추석 명절을 즐기는 ‘백도원 일가’가 등장하며, ‘잡초 뽑기’, ‘송편 만들기’, ‘차례상 차리기’ 등 추석 특별 이벤트를 수행하면 ‘허수아비 모자’ 또는 특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절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추석 이벤트를 통해 체력과 마력을 5%씩 회복해주는 이벤트 전용 회복아이템 ‘송편’을 획득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풋볼매니저 2020-와치독스2 무료 배포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FM 2020과 와치독스 2, 스틱 잇 투 더 맨을 18일부터 24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스포츠 인터랙티브에서 개발한 FM 2020은 풋볼매니저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다운로드받은 게임은 영구 소장할 수 있다. 와치독스2는 와치독스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무대였던 시카고에서 벗어나 샌프란시스코로 향한다.

스틱 잇 투 더 맨은 모든 것이 종이와 스티커로 만들어진 세상에 사는 레이에게 사고로 뇌에서 나온 거대한 핑크 스파게티 팔이 생기면서 벌어지는 액션 어드벤처 플랫포머 게임이다.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0 시즌1, 19일 결승전 실시

액토즈소프트의 브이에스게임(대표 구오하이빈)은 VSG TV를 통해 진행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0 시즌 1' 결승전이 19일에 진행된다고 밝혔다.

오는 19일 오후 5시에 온라인으로 진행 예정인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0 시즌 1’ 결승에서는 강평강와 김선우이 맞붙어,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특히, 8강 조 2위로 진출한 강평강는 기존 강자들을 탈락시키고, 결승에 진출하는 이변을 연출했다. 결승에서 맞대결을 펼칠 김선우는 ‘섀도우버스’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된 우승자 예측 투표에서 1위를 기록한 김용욱과의 지난 4강 경기에서, 2연승을 먼저 기록하며 승기를 잡았으나, 상대 선수의 반격에 마지막 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승리를 차지하며, 새로운 우승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결승전은 5전 3선승제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승자에게는 우승상금 1,500만 원과 함께  ‘섀도우버스 월드 그랑프리 2020’ 한국 지역 첫 번째 초청권을 제공한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 PS4 멀티플레이어 알파 테스트 진행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의 멀티플레이어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알파 테스트가 이번 주말 PS4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PS4  알파 테스트는 내일 19일 오전 2시(이하 한국 시각 기준)부터 21일 오전 2시까지 이틀 동안 진행된다. PS4를 보유한 유저라면 누구나 알파 테스트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미리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번 알파 테스트에서는 팀 데스매치, 확인 사살 등의 모드를 비롯해, 신규 콘텐츠인 12 vs. 12 협동팀: 점령 등 앞으로 블랙옵스 콜드워의 멀티플레이어에서 선보일 콘텐츠의 일부를 미리 경험할 수 있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 배틀 인 뉴욕 2020 이벤트 개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페이트: 그랜드오더'에서 '배틀 인 뉴욕 2020'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배틀 인 뉴욕 2020'은 영웅왕 '길가메시'가 주최하는 대난투로, 서번트들과의 배틀을 통해 보상과 퀘스트를 즐기는 이벤트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벤트 전용 아이템이 제공되며, 이벤트 상품을 교환하거나 상품 추첨을 통해 성장에 필요한 강화 소재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는 난이도가 매우 높은 '엑시비전 퀘스트'가 별도로 존재하며, 어려운 만큼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이벤트를 기념한 픽업 소환은 10월 4일까지 열린다. 이번 픽업 소환에는 '길가메시(아처/5성)'와 개념예장(일종의 장비) '길가메시 인 뉴욕(5성)'이 등장한다. '길가메시 인 뉴욕'은 장착하면 이벤트 아이템 획득량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