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오브더스톰, ‘크래프트 격돌’ 콘텐츠 업데이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에 ‘크래프트 격돌’ 콘텐츠 업데이트가 10일 적용됐다. ‘크래프트 격돌’은 영웅들을 다른 블리자드 세계관의 모습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것으로 스킨, 탈것 등 꾸미기 아이템들이 추가됐다.

이번 크래프트 격돌을 통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영웅 아서스는 스타크래프트 세계관과 융합되어 칼날왕 아서스로 다시 태어났으며, 스톰윈드의 국왕 안두인은 스타크래프트 테란 자치령의 황제 안두인으로 등장한다. 뿐만 아니라 죽음학자 메이, 광물 수학자 가즈로 등의 스킨들이 출시됐다.

이번 패치와 함께 디바와 가즈로 영웅 개편도 함께 적용됐다. 

새로운 파격의 시공인 검투사의 메달도 추가됐다. 검투사의 메달은 모든 영웅들이 사용할 수 있는 기술로 사용 시 짧은 시간 동안 저지 불가가 되어 군중제어기술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다.

R2M, 첫번째 신규 서버 추가

웹젠(대표 김태영)이 'R2M'의 게임 접속자를 원활히 수용하기 위해 신규서버를 운영한다.

웹젠은 10일 오후 8시에 'R2M'에 25번째 서버 '넵튠01'을 추가한다.

웹젠은 신규 게임 회원의 증가 추세를 확인해 ‘넵튠01’ 이외의 추가 서버 증설도 검토한다.

또한, 최대 4개의 대규모 공성전, 12개의 스팟전 등을 비롯한 6회 이상 분량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확보할 계획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세 번째 시즌 ‘아이스’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세 번째 시즌 ‘아이스’를 적용하고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고 10일 밝혔다.

날렵한 바이크 ‘렉키’와 냉기를 뿜는 ‘아이스 코튼’, 최고의 스피드를 자랑하는 ‘백기사’, 굴러다니는 ‘눈덩이’ 등 다양한 매력을 지닌 10종 이상의 카트를 이번 시즌 동안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아이스 펭귄 타운’, ‘아이스 갈라진 빙산’처럼 눈 위를 달리는 트랙을 차례로 오픈한다. 또 얼음 왕국의 이야기를 담은 시나리오 챕터를 추가하고, 유저간 레이싱 순위를 가르는 랭킹전 모드를 ‘아이스’ 시즌으로 새롭게 시작했다.

신규 게임 모드와 시스템도 도입했다. 먼저 ‘챔피언스’ 모드는 네 명의 유저가 협동해 NPC팀과 아이템전 대결을 펼치는 아케이드 콘텐츠로, ‘다오 거대한 폭탄’과 같은 필살기를 활용해 승부가 가능하다.

‘소울메이트’는 ‘절친’ 사이의 상대방과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이다. 상대와의 ‘소울메이트’ 레벨에 따라 ‘러브미’ 카트, 전용 타이틀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 24일 글로벌 정식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BTS 유니버스 스토리(개발사 넷마블몬스터)'를 오는 24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토리 소셜 게임은 유저가 직접 게임 스토리 제작이나 전개에 참여하는 형태로, 개인의 선택에 따라 이야기가 결말로 이어지는 특성을 갖고 있다. 여러 콘셉트의 스토리를 생산하고 이를 다른 유저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것이 게임의 콘텐츠이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는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의 스토리가 담겨 있다. 게임 내 제작 툴을 활용해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스토리 제작’ 모드와 이야기 전개 및 결말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스토리 감상’ 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의상과 액세서리 등을 수집하여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에게 입히고 직접 커스터마이징하는 재미와 함께 증강현실(AR) 촬영까지 즐길 수 있는 ‘컬렉션’ 모드를 지원한다.

이번 출시일 발표와 함께 유저들이 ‘BTS 유니버스 스토리’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BTS 유니버스 스토리 카드 이벤트’도 공개했다. 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되며, 매일 업데이트되는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의 포토카드를 획득한 후 이를 소장하거나 공유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에오스 레드, ‘펫 오브’ 개선 업데이트 진행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에오스 레드의 ‘펫 오브’를 개선하는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고 10일 밝혔다.

‘펫 오브’는 펫에 장착하여 능력치를 올려주는 아이템으로 이번 개선을 통해 ‘펫 오브’와 등급이 동일한 펫에도 장착할 수 있도록 장착 등급이 조정되었다. 이와 함께 전설 등급 펫 오브 능력치가 추가되고 신화 등급 펫 오브가 신규 출시되었다.

또한, 방어구 영혼 부여 효과 개선 업데이트도 진행되었다. 영혼 부여를 통한 방어구 능력치 증가 폭을 상향하여, 캐릭터를 강력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진행 중인 캐릭터 밸런스 개선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진행되었다.
 

드래곤네스트, ‘아트 업그레이드’ 업데이트 실시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천광)는 자사가 개발한 ‘드래곤네스트’에서 ‘아트 업그레이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세인트헤이븐’, ‘홍련궁’ 등 모든 마을을 ‘아트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먼저 각 마을의 그래픽 품질 개선을 통해, 한층 더 섬세해진 마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실시간 그림자, 라이트닝 등의 효과를 추가해,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된 마을을 체험할 수 있다. 

더불어, 유저의 편의를 위해 ‘세인트헤이븐’에 위치한 상점가, 창고, 모험자 길드 등의 위치를 재조정했다. 새롭게 추가된 ‘세인트헤이븐 가이드 퀘스트’를 통해, 개편된 ‘세인트헤이븐’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낙화의 비무대’, ’길드 아지트’ 등 길드 콘텐츠의 활동 점수를 시즌별로 종합하고, ‘드래곤’, ‘켈베로스’ 등 길드 평판 등급을 추가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특정 등급을 획득한 길드가 사용 가능한 ‘길드 아지트’를 선보이고, 신규 길드 콘텐츠 ‘문파 토벌전’을 공개했다.

이 밖에도, 기존 NPC들의 호감도를 초기화하고, 신규 호감도 선물을 획득 가능하도록 호감도 시스템을 개편하고, 각 직업의 특정 스킬을 강화하는 ‘신록의 용옥’, ‘만개한 강화문장’ 등 아이템을 추가했다.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4 엑스트라 에피소드2: 으스름달’ 업데이트

넥슨은 10일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시즌4 두 번째 에피소드의 ‘엑스트라 에피소드2: 으스름달’을 업데이트했다.

이를 통해 ‘타라나 방면’의 ‘켈시나 산’에 신규 100레벨 레이드 전투인 ‘으스름달 아래서’가 새롭게 오픈했다. 이 곳에서 본 군에 합류하기 위해 이동 중인 영웅 일행 앞에 나타난 의문의 암살자 ‘시에테’와 결전을 벌인다.

시에테는 ‘사슬 낫’과 ‘검’을 자유자재로 사용해 매서운 공격을 하며 전투가 중반에 치달으면 살기를 내뿜는다. 또한, 자신의 환영을 소환해 영웅들을 압박하기도 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24일까지 신규 레이드 전투를 완수하면 ‘보너스 이블코어(1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또한, 붉게 물든 배의 무덤과 붉게 물든 아율른 및 60레벨 이상 일반 전투를 완수하면 ‘붉게 물든 주사위 상자’, ‘푸르게 물든 주사위 상자’ 등을 지급한다. 오픈 시에는 ‘전투 준비물 주사위’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전투 준비물 주사위’는 ‘다마스쿠스 강철(귀속)’, ‘뉴에라 재료 상자’, ‘여신의 가호’ 등을 얻을 수 있는 ‘게렌의 마블’ 이벤트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 10월 8일까지 ‘도네갈’, ‘자르딘’, ‘에이든’, ‘아스테라’, ‘로체스트 근교’, ‘타라타’ 지역 레이드 전투를 완수하면 ‘RAID BINGO 티켓’을 제공한다. 획득한 티켓은 전용 상점에서 ‘빙고판 숫자 랜덤 주머니’ 또는 ‘빙고판 숫자 선택 주머니’로 교환할 수 있으며, 빙고판에 숫자를 채워 완성하면 각 줄마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