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 고디안 퀘스트 한국어판 독점 론칭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고디안 퀘스트'의 정식 한국어판을 자사의 소셜 플랫폼 '스토브' 내 패키지 상점에 정식으로 발매했다고 27일 밝혔다.

스토브는 고디안 퀘스트의 게임성에 주목하여 입점을 추진했고, 개발사와 함께 한글화 작업을 진행했다. 이번 고디안 퀘스트 한글 버전은 다양한 게임의 한국어 번역을 진행했던 ‘바람 번역단’에서 검수하고 오역을 개선했다.

공식 한글화 버전은 오직 스토브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현재 스팀에 적용된 한글 버전은 번역이 미완성된 버전이며, 이번 스토브 독점 론칭 버전은 개발사가 공식 인정한 한글 버전이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원스토어 정식 출시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가 원스토어에 출시됐다고 27일 밝혔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글로벌 1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건쉽배틀’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현대전 배경의 무기들을 표현한 것이 특징인 작품이며, 전 세계 155개 지역에 14개 언어로 글로벌 출시됐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는 서버 내 글로벌 유저와 소통할 수 있는 서버 내 전체 채팅 외에 전서버의 한국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는 언어별 채팅을 지원하여 게임 가입 시점과 관계 없이 한국 유저간 소통을 통하여 게임플레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내 서버간 전쟁인 '세계대전'이 28일부터 개최된다. '세계 대전'은 서버 내 통치기지 점령전에서 승리한 연합이 서버 대표로 출전하게 되며, 3개의 서버가 하나의 그룹으로 묶여 서버간 점령전을 진행하게 된다.

빛의계승자, ’신의탑’과 콜라보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빛의 계승자’와 네이버 웹툰 ‘신의탑’의 콜라보를 앞두고 사전 안내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전 안내 페이지에 접속하면 콜라보 보상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콜라보 업데이트 전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기념 보상으로 즉시 5성 소환석 4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 이후에는 5성 소환석과 함께 신의 탑의 주인공인 ‘밤’, ‘유리’, ‘화이트’ 서번트 중 1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다음달 21일까지 ‘콜라보에 눈을 뜨는 중입니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곧바로 5성 서번트 선택권 1개를 받을 수 있으며 이후 성장 미션을 달성하면 ‘5성 소환석’ 및 ‘초월의 파편’ 등의 선물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워너비챌린지, 신규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워너비챌린지’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신규 콘텐츠 ‘몽환정원 Part2. 달의 연인’에서는 평행 세계 콘텐츠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뱀파이어 콘셉트의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몽환 정원’ 마지막 챕터에서는 유저가 원하는 남자 주인공과의 결말을 선택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에 공개된 ‘달의 연인’에서는 매력적인 뱀파이어와 헌터로 변신한 남자 주인공 4인 외에도 또 다른 남자 캐릭터가 추가됐다. 

더불어 펫 시스템도 도입했다. 그 밖에 유저가 보유한 영원 카드의 능력치를 강화시킬 수 있는 ‘영원 강화 시스템’과 보유한 의상 및 영원 카드 등을 보여주며 게임 내 자신의 모습을 표현하는 ‘프로필’ 기능도 추가됐다.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글로벌 2000만 다운로드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일곱개의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에 글로벌 시장 2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성장의 증거 작은 날개 킹’과 ‘잿빛 욕망 마신 헨드릭슨’을 선 보였다. 유저들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7대죄 페스티벌 2000만 다운로드 대축제 뽑기’에서 신규 영웅들을 비롯해 실상분신 로스트베인 멜리오다스와  성전의 전사 여신족 엘리자베스를 획득할 수 있다. ‘잿빛 욕망 마신 헨드릭슨’은 미션 수행을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스토리 14.5 챕터도 추가됐다. 유저들은 새롭게 진행되는 스토리에 더해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보상도 얻을 수 있다.

가디언테일즈, 신규 영웅 ‘나리’ 및 스토리 추가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7일, 콩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가디언테일즈’에 신규 영웅 및 스토리 등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나리’, 라이브 이벤트 ‘옛날 옛적에’, 던전 ’궤도 엘리베이터’ 등 콘텐츠를 추가했다. 

먼저, 신규 영웅 ‘나리’를 공개했다. ‘나리’는 여덟 개의 꼬리를 가진 ‘팔미호’ 신선으로 여우 구슬을 이용한 도술을 사용해 적을 상대하는 원거리형 캐릭터다.

또, 고전 설화를 콘텐츠로 한 라이브 이벤트 ‘옛날 옛적에’를 오픈했다. 팔미호 신선 ‘나리'와 구미호 동료 ‘가람’이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스토리로, 특정 미션을 완료한 유저는 ‘영웅 진화석’, ‘각성석’ 등의 보상을 획득 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 연, 1차 승급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바람의나라: 연’에 1차 승급과 신규 지역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1차 승급 직업과 기술을 구현하고, 일부 최상위 단계 기술을 강화하는 ‘기술 각성’ 콘텐츠를 추가했다.

순수 체력 및 마력이 승급 기준을 충족한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는 승급 임무를 통해 각각 검객, 자객, 술사, 도인으로 승급할 수 있다.

승급 이후 사냥 지역 ‘산적굴’과 ‘민중왕릉’도 추가했다. ‘산적굴’은 몬스터의 이동과 공격속도가 매우 빠른 사냥터로 직업 공용 무기인 ‘일월대도’를 획득할 수 있다.

‘민중왕릉’은 ‘바람의나라: 연’에서 새로 추가된 지역으로 사냥터 내부는 자동이동과 미니맵 확인이 불가능한 미로로 구성됐다. ‘산적굴’ 주요 임무를 모두 완수한 160레벨 이상 수행자들이 입장할 수 있다.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신규 ‘파천’ 장비와 ‘금강’ 장비도 추가했다. 직업별 ‘파천’ 방어구, 무기, 장신구 도안은 ‘산적굴 1층’에서 얻을 수 있으며, ‘금강’ 장비는 ‘산적굴 2층’에서 사냥을 통해 도안을 획득할 수 있다.

프로야구 H2, 신규 타이틀 홀더 및 클래식 등급 선수카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2’가 신규 ‘타이틀 홀더’ 등급 타자와 ‘클래식’ 등급 중계 투수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는 유저가 설문조사로 직접 선정한 선수를 새롭게 추가했다. 유저는 라인업을 보강해 전체 구단 전력을 높일 수 있다.

NC 박석민(2016년 플레이오프 MVP), 삼성 최형우(2016년 타율 1위), 한화 정근우(2016년 득점 1위) 등 9명의 타자가 신규 ‘타이틀 홀더’ 등급으로 등장한다. MVP, 신인왕, 타율왕 등 역대 시즌별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가 ‘타이틀 홀더’ 등급으로 선정된다. ‘타이틀 홀더’ 선수는 주전 라인업과 벤치에 각각 한 명씩 등록할 수 있다.

프로야구 H2는 KIA 박준표(‘19), 키움 김상수(‘19), LG 진해수(‘19) 등 10명의 중계 투수를 ‘클래식’ 등급에 추가했다. 유저는 클래식 선수의 고유 특수 능력을 활성화해 불펜 투수의 전력을 강화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 밖에도 선수 앨범 10레벨 추가, 라인업 마스터 신규 등급 추가, 레전드 등급 특수능력(폭풍질주, 완치된 새가슴 등) 밸런스 조정, 일부 HOF 선수(이호준, 백인천, 마해영 등)의 특수능력 밸런스 조정 등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아가시온 5종 추가 업데이트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아가시온 5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규 아가시온은 보유만 하고 있어도 공격력이 증가하거나, 방어력을 올려주는 옵션이 있어, 전투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참을 장착하면 '몬스터 코어 상점 자동갱신 시간 감소', '정복자 경험치 획득량 증가' 등 각 아가시온의 희귀능력이 발휘된다.

'아가시온'은 유저를 따라다니는 오브젝트형 펫으로, 전투에는 참여하지 않으나,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

또, 넷마블은 유저 편의를 위해 아가시온 성장, 캐릭터와 펫 장비 강화를 자동으로 반복 진행하는 기능을 넣었으며, 펫의 이동속도를 높였다.

내달 9일까지는 '리니지2 레볼루션'에 'EDM 페스티벌'이 열린다. 마을 광장인 '마그나딘'은 페스티벌 현장처럼 꾸며졌으며, 이벤트 월드 보스 '록스타 기요틴'이 새롭게 등장한다.

'록스타 기요틴'은 일렉 기타를 든 해골 몬스터로, 처치하면 이벤트 재화가 주어진다. 이벤트 재화는 '확장팩 영웅카드 소환 상자', '확장팩 캐릭터 성장 아이템' 등 인기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소 레볼루션, 신규 시나리오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체리)’에 신규 시나리오, 던전, 수호신령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시나리오 ‘이계3막 2부. 격동하는 신생제국’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만의 독자적인 스토리로 지란평원을 침공한 마족의 음모를 밝히기 위한 주인공의 여정을 담고 있다.

신규 4인 던전 ‘비탄의 설옥궁’도 추가됐다. 이 던전은 원작과는 다른 새로운 공략이 추가된 최종 보스 ‘수라왕’이 등장한다. 던전을 완료하면 신규 모자인 ‘수라왕의 모자 도안’을 비롯해 빛나는 전설 장비 제작 재료, 전설 무공서, 전설 비급서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토리 상 중요 인물을 모티브로 한 ‘검선 비월’, ‘익산운’, ‘천진권’ 등 신규 수호신령과 각 수호신령들에게 아이템을 선물하여 친밀도를 상승시키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수호신령 친밀도 시스템’도 공개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