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트윈모션 2020.2’ 출시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업계를 선도하는 리얼타임 3D 건축 시각화 솔루션인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 ‘트윈모션 2020.2’를 출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트윈모션은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건축과 건설, 도시 계획 및 조경 산업 분야에서 차원이 다른 리얼타임 건축 시각화를 제공하는 시각화 툴로, 쉽고 강력한 기능 덕분에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사용하는 필수도구이다. 

트윈모션을 사용하면 몇 초 만에 BIM 및 CAD 모델을 리얼타임 경험으로 바꿀 수 있으며, 전례 없는 리얼타임 퀄리티와 클릭 한 번으로 선호하는 CAD 툴과 직접 동기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트윈모션 2020.2’는 지난 3월에 출시된 ‘트윈모션 2020’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새로운 애니메이션 및 공정, 툴 보다 사실적인 머티리얼 및 이펙트,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신규 스마트 에셋 등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2021년 12월 말까지의 모든 추후 업그레이드 버전이 포함된 ‘트윈모션 2020.2’의 영구 라이선스를 오는 9월 1일(미국 동부 시각)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기존 ‘트윈모션 2020’ 유저들에게는 ‘트윈모션 2020.2’의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구매에 앞서 새로운 기능을 체험해보기를 원하는 유저들을 위한 무료 체험판과 학생 및 교육자를 위한 무료 교육용 버전 역시 제공하고 있다.

로스트아크 ‘시즌 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 12일 정오 정식 오픈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의 '시즌 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의 업데이트를 오는 12일 정오 12시에 정식 오픈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점검이 시작되는 12일 오전 3시에 로스트아크 시즌 2 사전등록을 마감한다. 사전 등록자에게는 업데이트 이후 탈것 ‘트로피칼 참크리’ 이외에도 보상이 들어있는 로스트아크 시즌 2 스페셜 선물 세트를 지급 할 예정이다.

지난 7월 29일, 로스트아크는 '시즌 2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를 통해 게임의 변화를 예고했다. 시즌 2에서는 신규 클래스 스카우터, 신규 서버 카단, 신규 대륙 파푸니카 등 새롭고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저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즌 2 업데이트 로드맵을 통해 앞으로의 업데이트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 신규 시스템 업데이트 실시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택틱스’에서 성급 초월 등 신규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시스템인 업적 시스템을 비롯해 신규 던전, 몬스터, 스킨 등이 추가되며 몬스터와 룬의 성급이 상향된다.

먼저 새롭게 추가되는 업적 시스템은 게임 내 업적을 완료하면 증정하는 포인트를 통해 업적 레벨을 상승시키는 시스템이다. 업적은 크게 모험, 육성, 아레나, 길드, 기타로 구성되며 업적 레벨에 따라 인게임 재화, 일러스트, BGM, 메달 등의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프로필 시스템도 함께 개편되어 프로필 배경, BGM, 업적 휘장 등을 유저 본인의 취향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던전, 몬스터, 스킨이 추가된다. 신규 던전 ‘얼음 미궁’은 난이도마다 20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클리어 시 SS급 몬스터 ‘흑사왕’ 스킨을 비롯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던전에서 얻은 재화를 모으면 SS급 몬스터 전용 장비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스킨 월야화-달콤 고양이, 성스러운 여신-발키리와 신규 몬스터 베스퍼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몬스터의 최대 성급이 기존의 10성에서 15성까지 상향되며 이에 맞춰 최대 레벨 역시 250에서 300으로 증가한다. 몬스터에 장착해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룬의 성급도 최대 11성까지 한단계 상승되어 유저들이 보다 원활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 라인업 저장 기능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마구마구2020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에 라인업 저장, 실시간 경기 등급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유저는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라인업을 최대 3개까지 저장할 수 있어, 콘텐츠와 대결 상대에 따라 전략적으로 팀을 선택해 경기할 수 있다.

또, 유저 간 대결하는 실시간 경기에 '마스터' 등급이 추가됐다. 마스터는 최고 등급 '챌린저'의 바로 아래 등급으로, 실시간 경기로 획득한 점수 1550점 이상 TOP100 미만은 마스터 등급의 혜택을 받는다.

양준혁(삼성 라이온즈), 송지만(키움 히어로즈), 조정훈(롯데 자이언츠)등 선수들의 특이폼도 추가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이벤트 모드 '짝맞추기'과 '홈런블레이즈'를 즐기면 게임재화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모드를 1회만 해도 3만 거니가 제공되며, 3회 즐기면 10보석을 제공한다. '짝 맞추기'는 같은 선수카드를 맞춰 획득한 점수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는 모드며, '홈런 블레이즈'는 제한시간 내 달성한 홈런 수에 따라 보상이 제공되는 모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