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와 콜라보 발표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와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의 콜라보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로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 주인공인 ‘쿠니오'와 ‘리키' 등의 캐릭터들이 겜프야 2020의 트레이너로 등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를 활용한 새로운 구단의 시나리오도 선보일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 길드 단합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길드원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는 ‘길드 단합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10일부터 오는 9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길드원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더불어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총 4가지 단체 미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단체 미션을 달성할 경우 크리스탈, 연성석, 신비의 소환서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더불어 길드에 가입되어 있는 모든 유저들은 매일 길드 포인트를 보상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단체 미션을 완료할 경우, 성공 횟수에 따라 추가 선물을 지급하는 보너스 미션도 진행된다.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클랜 마스터즈 개최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의 발로란트 최강 클랜을 가리는 대회 ‘발로란트 클랜 마스터즈’를 10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발로란트 클랜 마스터즈는 지난 4주간 개최된 클랜배틀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둔 16개 팀간의 대결이 총 6회에 걸쳐 시드권팀 어드벤티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에는 클랜배틀 3회 연속으로 우승한 비전 스트라이커스와 루나틱하이 등 실력파 클랜이 참가할 예정이다. 

최종 결승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팀에는 5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대회의 총 상금 규모는 1,000만 원이다. 

R2M, 사전 캐릭터 생성 접수 마감

웹젠(대표 김태영)의 'R2M' 사전 캐릭터명 선점 신청이 모두 마감됐다. 

웹젠은 6일 20시부터 'R2M'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캐릭터명과 사전 길드 가입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사전 캐릭터명 선정은 당초 21일 23시 59분까지 진행 예정이었으나, 100만명을 돌파한 사전예약 회원들의 참여로 예상보다 빨리 접수를 마감했다. 한편, 사전 캐릭터 선점과 별개로 ‘R2M’ 사전 길드 생성/접수 신청은 계속 진행 중이다.

사전 길드 생성은 캐릭터의 레벨 등 여타 요구조건이 없기 때문에 정식 서비스 이후에 길드를 생성하는 것 보다 빠르게 길드원을 모집하고 세력을 키울 수 있다.

캐릭터명 선점 신청에서 '나이트' 클래스를 생성한 회원이라면 누구든 사전에 길드를 만들 수 있다. 단, 중복된 이름의 길드는 생성할 수 없다.

‘나이트’가 아닌 ‘아처’와 ‘위저드’ 클래스를 선택한 회원들은 ‘길드 목록’에서 사선 생성된 길드에 가입 버튼을 누르면 즉시 가입할 수 있다.

하나의 길드에는 총 30명의 인원이 참여할 수 있으며, 길드 마스터는 길드 소개글을 통해 길드의 방향성을 알리고 길드 가입을 독려할 수 있다. 또한 'R2M' 공식 커뮤니티 서버 게시판을 통해 길드원 모집을 위한 홍보활동도 가능하다.

웹젠은 게임 출시 전까지 '마켓 사전 등록 이벤트', '사전 예약 공유 이벤트', '공식 커뮤니티 가입 이벤트', '사전 예약 공유 이벤트' 등 게임 내 아이템과 구글 기프트카드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넥슨, 제 5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대회 참가자 모집

넥슨(대표 이정헌)은 10일 ‘제 5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이하 NYPC)’의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오는 9월 6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8월 28일부터 9월 6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는 온라인 예선에 참여하게 된다.

온라인 예선에서는 총 20개의 문제가 출제되며, 참가자들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파이썬’, ‘자바’, ‘C#’, ‘C++’,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문제를 풀이하고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 온라인 예선에서는 ‘바람의나라’,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 등 넥슨 게임 IP를 활용한 문제와 지난 NYPC 수상자 및 넥슨 임직원이 공모한 아이디어가 적용된 문제 등 학생들이 코딩에 즐겁게 도전해볼 수 있는 문제가 공개될 예정이다.

오버워치 리그 2020 정규시즌 MVP 후보 명단 공개 및 팬 투표 시작

오버워치 리그는 한국시간 지난 8일 2020 정규시즌 MVP(2020 T-Mobile Overwatch League MVP) 후보 10인을 공식 발표하고, 최종 MVP 선정을 위한 팬 투표에 돌입했다.

소속팀별로 봤을 때, 필라델피아 퓨전, 샌프란시스코 쇼크, 상하이 드래곤즈, 광저우 차지에서 2명씩의 후보자를 각각 배출했다. 여기에 파리 이터널 및 플로리다 메이헴까지 더해 모두 올해 정규시즌 전체 순위표 최상단에 있는 팀들이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리그 팬이라면 누구나 28일까지 트위터를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트위터에서 본인이 응원하는 선수의 배틀넷 이름 또는 트위터 계정을 #OWLMVP 와 함께 트윗하면 된다.

올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단 한 명의 선수에게 수여하는 2020 정규시즌 MVP는 팬 투표 25%와 각 팀 제너럴 매니저, 감독, 리그 중계진 및 언론 투표 75% 비율로 결정된다. 수상자는 9월 13일 예정된 포스트시즌 중계 방송 중 깜짝 발표될 예정이다. 정규시즌 MVP에 뽑힌 선수에게는 트로피, 상금 10만 달러(약 1억 2천만 원)와 함께 2021 시즌용 MVP 져지 패치를 수여한다.

R2, ‘R2Match 서버최강자전’ 참가자 모집

웹젠이 ‘R2’의 ‘R2Match 서버최강자전’을 앞두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웹젠은 6일 정기점검을 진행하고 13일까지 ‘R2’ 이벤트 페이지에서 ‘R2Match 서버최강자전’의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1개 팀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회원 5명이 필요하며, 팀 리더가 대표로 참가 접수를 신청할 수 있다.

‘R2Match 서버최강자전’은 토너먼트 형식의 PvP 경기로 서버당 2팀, 총 16개 팀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팀은 ‘R2’의 5개(나이트/서모너/어쌔신/레인저/엘프) 클래스 모두를 넣은 조합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대회 운영진은 접수 기간 이후 참가 팀을 선정하고, 신청한 팀의 리더에게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선정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대진표 및 경기 세부 일정은 18일에 공지된다.

이번 대회 우승 상금으로 1등팀은 100만 이벤트 캐시, 2등팀은 50만 이벤트 캐시, 3등팀은 30만 이벤트 캐시를 지급한다. 또한, 4강에 진출한 팀이 속한 서버에 경험치 혜택인 'R2DAY'가 제공되며,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서번트 피규어 단품 각 1개'를 증정한다.

한편, ‘R2’는 올해 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전경기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전용 경기장을 마련했으며 회원들은 R2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생중계로 응원하는 팀의 경기를 관전할 수 있다.

웹젠은 대회 관람객들을 위해 ‘시청자 참여 이벤트’도 준비했다. 매 경기 승리팀을 맞춘 회원 중 3명씩 총 48명을 추첨하여 ‘카오스 포인트 21,000PT’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파이널판타지14, V5.2 ‘추억의 흉성’ 사전예약 실시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파이널판타지14’에서 ‘추억의 흉성’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파이널판타지14’는 오는 9월 1일 ‘추억의 흉성’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일부터 31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 꼬마 친구 12종으로 구성돼 있는 ‘파이널판타지14 한정판 카카오 이모티콘’을 100% 선물한다. 또, 사전예약을 완료한 유저 2명을 추첨해 ‘COLORFUL iGame GeForce RTX 2070 SUPER Vulcan X OC D6 8GB’ 그래픽카드를 지급한다.

더불어 ‘파이널판타지14’ 굿즈와 그래픽카드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새소식 알리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이널판타지14’ 공식 SNS에 게시된 ‘추억의 흉성’ 사전예약 소식을 공유한 유저와, 특정 해시태그와 업데이트 이미지를 개인 SNS에 공유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주 10명에게 굿즈를 제공한다. 또한 ‘새소식 알리기’ 이벤트 참여자 1명을 추첨해 그래픽 카드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 기간 동안 신규 가입한 유저를 대상으로 ‘신규 전용 30일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해당 상품을 구입한 유저에게 성장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 가능한 ‘모그모그 모자’를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신규 유저가 특정 레벨에 달성하면 ‘꼬마 친구 뚱냥이’, ’꼬마 친구 먼지토끼’, ‘탈것 나이트메어’ 등 아이템과 ‘성장 지원 세트’를 선물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러플 스타컵’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이벤트 대회 ‘카러플 스타컵’을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카러플 스타컵’은 인플루언서가 감독을 맡아 일반 유저들과 한 팀을 구성하는 방식의 e스포츠 이벤트다. 런민기, 문호준, 신동이, 준, 테드, 피큐큐, 하창봉, 샌박인수 총 8명의 ‘카러플’ 인플루언서가 이번 대회에 감독 역으로 참여했다.

지난 8일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카러플 스타컵’ 4강 및 결승에는 사전 경기를 통해 진출한 문호준의 ‘문호준과아이들’ 팀과 신동이의 ‘카트신동’, 피큐큐의 ‘큐쿠루삥뽕’, 런민기의 ‘러너’가 무대에 올랐다.

이후 결승에서는 ‘카트신동’과 ‘큐쿠루삥뽕’이 맞붙었다. 1라운드 스피드전에서 ‘카트신동’이 완승을 거뒀지만, 아이템전은 ‘큐쿠루삥뽕’이 치밀한 전략과 팀워크로 퍼펙트 승점을 가져갔다. 이어달리기로 치러진 에이스 결정전에서는 ‘카트신동’이 승리하며 대회 최강팀에 올랐다.

넥슨은 1위 ‘카트신동’ 팀에게 상금 1천만 원을 수여하고 우승팀의 개성이 담긴 번호판 및 풍선 아이템 제작을 약속했다. 2위 ‘큐쿠루삥뽕’은 5백만 원, 공동 3위를 차지한 ‘문호준과아이들’과 ‘러너’에게는 250만 원씩 제공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