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스아레나: 레전드, 신규 콘텐츠 추가 

멘티스코(대표이사 윤정현)는 ‘헌터스아레나: 레전드’(이하 ‘헌터스 아레나’)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6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유저를 위한 콘텐츠인 ‘비기너 모드’는 게임에 대한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한 모드로 브론즈 등급 이하의 유저만 입장이 가능하다. 비기너 모드의 맵은 일반 배틀로얄 모드와 동일하지만 자기장의 속도가 고정되고 최소 2명에서 최대 10명까지 입장 가능하다. 기존 치열하게 진행됐던 배틀로얄 모드와는 달리 ‘헌터스 아레나’의 특징인 파밍과 레이드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기존유저를 위한 랭킹 시스템은 베타시즌 시작 이후 각 모드 별 유저들의 등급과 레전드 등급 유저들의 순위가 노출되며, 등급 별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레이븐, ‘시련의 공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콘텐츠 ‘시련의 공간’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시련의 공간’에서는 월드 보스인 시련의 존재 메디스를 만날 수 있으며 유저들은 메디스를 공격해 최대 10개까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시련의 공간’은 매일 일정 시간 동안에만 개방되며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길드 보물상자가 추가됐다. 길드원들의 활동에 따라 획득한 포인트를 모두 채우면 보물상자를 열 수 있으며 상자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보다 많은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비탄의 신전 이벤트 보스 정복자 쥬리엘도 등장했다. 정복자 쥬리엘을 공략하고 특수 임무를 클리어 하면 대인전 특화 능력치를 올려주는 정복자 쥬리엘 스톤을 획득할 수 있다.

드래곤네스트, ‘분열의 기간테스 네스트’ 업데이트 실시

아이덴티티게임즈(CEO 천광)는 자사가 개발한 ‘드래곤네스트’에서 신규 인스턴스 던전 ‘분열의 기간테스 네스트’를 추가했다고 9일 전했다.

먼저, 5개의 관문으로 구성된 신규 인스턴스 던전 ‘분열의 기간테스 네스트’를 공개했다. 95레벨 이상 유저가 입장 가능하며, ‘수문장 퀘르쿠스’, ‘노예 대장 콘스탄’, ‘기간테스 마하’ 등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더불어 기존 ‘미노스 방어구’를 ‘헌신의 미노스 소울’로 진화해 제작 가능한 신규 아이템 ‘헌신의 미노스 방어구’를 추가하고, ‘반다르’ 캐릭터로 진행 가능한 서브 퀘스트를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던전 내에 어색한 이동 제한 구역을 재설정하고, 몬스터의 등장 시간을 단축하는 등 던전의 불편한 요소를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서든어택, 온라인 기반 토너먼트 시스템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든어택’에 올 여름 캠페인 ‘찐 업데이트’ 3탄으로 온라인 기반 토너먼트 시스템을 6일 업데이트했다.

토너먼트는 5명씩 팀을 모집해 선착순으로 128강 대진표를 만들고, 결승까지 토너먼트를 치러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인게임 온라인 대회다. 전용 서버에서 시즌제로 운영하며, 이번 시즌이 종료되는 9월 17일 점검 전까지 매일 저녁 1시간 간격으로 총 3회씩 토너먼트가 치러진다.

먼저 토너먼트를 시작하기 전 게임에서 알림이 뜬다. 이때 유저는 친구 및 클랜원을 초대하거나 자동 매칭을 통해 팀을 구성하고, 토너먼트를 예약할 수 있다. 이후 128강 대진표를 공개하고, 특정 시간에 대회를 시작한다.

대회는 ‘서든어택’ 맵 5종 ‘제3보급창고(심플)’, ‘드래곤로드(심플)’, ‘크로스포트(심플)’, ‘프로방스(심플)’, ‘데저트2(심플)’로 실시하며, 팀원 5명 중 저격총은 2명으로 제한한다. 토너먼트를 통해 기록한 일일 개인 랭킹에 따라 1급부터 기본까지 인식표를 지급하며, 최종 우승팀에는 각종 보상이 담긴 ‘챔피언BOX’와 함께 500SP, 20만 통합 경험치를 제공한다.

뮤 아크엔젤, ‘고블린 보물 호송’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아크엔젤'에 '고블린 보물 호송'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웹젠은 6일, '뮤 아크엔젤'에 보물을 운송하는 고블린을 지키고 보상을 받는 '고블린 보물 호송'과 보물 운반을 지원하는 '모험 협회', 신규 성장 콘텐츠 '전투깃발' 등을 선보인다.

먼저, '고블린 보물 호송'은 고블린이 보물을 최종 목적지까지 무사히 운반하도록 호위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보물은 '하급 보물'과 '상급 보물'로 나뉘고, 운반되는 보물의 종류에 따라 각각 '깃발조각'과 '길드 인장'을 보상으로 받게 된다.

경쟁자의 약탈을 피해 보물을 무사히 운송하기 위해서는 '모험 협회'의 도움이 중요하다. 길드 경매에서 '모험 협회 경영권'을 획득한 길드의 길드원은 보물을 운송하는 유저를 지원한 후 '길드 자금'과 '길드 목재'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뮤 아크엔젤'에 새로운 성장 콘텐츠로 '전투깃발'이 추가된다. 2차 전직을 완료하면 활성화되는 '전투깃발'은 '깃발조각'을 수집해 제작하고, 정련과 승급, 각성 등을 거쳐 캐릭터에 옵션을 적용할 수 있다.

웹젠은 '길드 상점'과 '길드 혜택소' 등 길드원과 함께 즐기는 길드 콘텐츠도 추가했다. 

길드 상점은 '길드 목재'를 소모해 설립하는데, 이곳에서는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다. 길드 혜택소에서는 길드 내 계급에 따라 '길드 인장'이 제공되며, 공성전과 길드 보스에서 높은 순위에 오른 길드에 ‘혜택 상자’가 지급된다.

카운터사이드, 바캉스 시즌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에 바캉스 시즌 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바캉스 이벤트 에피소드 ‘운명의 여름’을 20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선보인다. 이번 에피소드는 휴양지에서 벌어진 의문의 사건을 주제로 매주 한 액트(Act)씩 추가하며, 지난 밸런타인 데이 이벤트 에피소드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이 다시 등장한다.

유저는 이벤트 에피소드를 플레이하여 ‘오리 튜브’, ‘돌고래 튜브’, ‘플라밍고 튜브’ 등 이벤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전용상점에서 바캉스 시즌에 걸맞은 메인화면(로비) 3종과 ‘적성핵’, ‘쿼츠’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여름을 맞이해 신규 바캉스 테마 스킨 5종을 추가했다. 전용 컷신, 보이스 등을 볼 수 있는 ‘카린 웡’, ‘옌 싱 란체스터’의 초월급 스킨과 ‘이유미’, ‘이디스 트윈즈’, ‘리브 앨런’ 등 인기 캐릭터들의 새로운 모습이 담긴 스킨을 만나볼 수 있다.

포트나이트, 조이라이드 업데이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조이라이드’ 업데이트를 진행, 이제 차량을 운전할 수 있게 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포트나이트 섬에 ‘빅토리 모터스 위플래시’와 ‘티타노 머드플랩’, ‘아일랜더 프레벌런트’ 그리고 ‘OG 베어’ 등 4종의 자동차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포트나이트 섬에 도착한 플레이어들은 해당 자동차를 직접 운전할 수 있게 됐다.

운전 도중에 차량의 기름이 없거나 모자란 경우에는 주유 펌프를 이용해 연료를 보충할 수 있으며, 주유 펌프가 주변에 없으면 섬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휴대용 연료통을 이용해 기름을 보충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에 탑승하면 라디오 채널을 고를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직접 골라 들을 수 있다. 특히, 라디오 채널의 선곡 리스트에는 다수의 케이팝 선곡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콘텐츠 제작자의 경우, 오디오 설정에서 라이선스 오디오를 끌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