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모던워페어, 시즌5 시작 및 발로란트, 액트2 업데이트

기사승인 2020.08.05  17:07:18

공유
default_news_ad1

테일즈런너, 신규 럼블 ‘테일즈 볼’ 추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15주년 기념 케이크와 신규 맵 ‘테일즈 볼’을 추가하고 마지막 미솔로지 아이템 ‘러스트’를 업데이트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테일즈런너 동화나라의 ‘공원’에 15주년 기념 케이크가 등장했다. 유저들은 앙리성 페스티벌 채널을 플레이 할 때마다 확률적으로 ‘15주년 생크림’을 획득할 수 있으며, 생크림을 공원으로 가져와 케이크에 넣을 수 있다. 유저들은 총 10단계로 이뤄진 케이크의 누적 생크림 수를 채워야 하고, 각 단계의 한도에 도달할 경우 케이크의 단수가 상승한다.

유저들은 케이크에 생크림을 투입할 때마다 반복해 개인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케이크의 단수가 상승할 때마다 각 단계별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생크림 넣기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15주년 선물 상자’에는 테일즈 월계관 주머니, 페스티벌 보물상자 등 이벤트 채널 관련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다른 신규 아이템 ‘물의 결정’에서는 신규 아이템 ‘나이아스 물방울’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물방울로는 신규 복장 ‘나이아스’ 아이템 6종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맵 ‘테일즈 볼’이 추가됐다. 테일즈볼은 6 대 6 팀전으로 진행되며 본인 팀의 대포를 밟아 공을 발사하고 몸으로 부딪쳐 드리블하는 등 상대팀 골대에 공을 골인시키는 점수로 승부하는 신규 럼블 모드다. 유저들은 테일즈 볼 맵 플레이 시 확률적으로 카인의 흔적 재료인 ‘박쥐의 발톱’을 획득할 수 있다

‘7번째 죄악 ‘욕망(러스트)’도 추가됐다. 러스트는 레전더리 트리플 에스(SSS) 등급의 미솔로지 아이템으로 뿔 모양의 머리 아이템이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최초 접속 시 1개의 ‘7대 죄악의 상자 제작서’를 얻을 수 있으며, 같은 기간 이벤트 미션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7대 죄악 미션 완료 증표’와 조합하여 상자를 제작, 이후 재료를 모아 미솔로지 아이템을 1종을 확정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미솔로지 스토리 카드 7장이 추가로 추가 됐으며, 카드 콜렉션을 완성할 수 있다. 콜렉션 보상으로는 각 미솔로지 아이템을 기간제로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페스티벌 2차 캡슐에 꼬마 뱀파이어의 복장과 마법사의 빗자루가 있는 키드 뱀프 아이템 7종이 신규 캡슐로 추가됐고, 휴몽의 추억의 뽑기판 2탄으로 지난해 진행 됐던 ‘테일즈 아케데미’, ‘이매망량’ 등의 테마 속 악세서리 아이템들을 뽑을 수 있다.

발로란트, ‘액트2’ 업데이트 실시

라이엇게임즈가 5일, 발로란트 액트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발로란트는 이번 업데이트로 액트2에 돌입한다. 새로운 막의 시작과 동시에 신규 요원(캐릭터) ‘킬조이’가 합류했고, 사이버펑크 테마와 색상이 돋보이는 무기 스킨 ‘글리치팝’이 출시됐다. 새로운 배틀패스(보상 시스템)와 액트 랭크 체계도 적용됐다.

신규 요원 ‘킬조이’는 감시자로 직접 발명한 전투 로봇 등 첨단 무기로 전장을 장악하고 팀의 수비 능력을 강화한다.

‘글리치팝’은 사이버펑크 장르에서 디자인을 착안했다. 신규 스킨 시리즈는 프렌지, 저지, 불독, 오딘, 근접 무기 스킨에 적용되며, 7레벨에 걸친 업그레이드로 킬 배너, 변형 등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스킨 세트에는 카드, 스프레이, 총기 장식 등의 콘텐츠가 추가 포함된다.

‘배틀패스’도 업데이트한다. 프리미엄 배틀패스를 구매하면 적색경보 오퍼레이터, 폴리폭스 가디언 무기 스킨 등 액트2에서만 가능한 한정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경쟁전 시스템 ‘액트 랭크’도 적용된다. 액트 랭크는 랭크 게임 최고 승리, 경쟁전 승리 횟수 등 기록을 추적하는 기능이다. 액트 종료 시점에 유저 카드에 휘장으로 표시되어 유저의 실력을 증명하는 수단이 되며, 경쟁전 대전 검색을 위한 기능이기도 하다. 특히 액트2 패치 이후에는 개인 플레이 시 비슷한 인원 수로 이루어진 사전 구성팀을 상대할 가능성을 높여 좀 더 공정한 게임 환경을 조성한다.

마지막으로 신규 게임 모드로 ‘데스매치 개인전’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해당 모드에서는 10명의 참가인원 모두가 적이 되고, 사망하더라도 빠르게 부활해 다시 싸울 수 있다. 또한 요원 별 고유 스킬 사용이 제한되고, 자금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스파이크를 사용하지 않는다. 

클럽 엠스타, 신규 작물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클럽 엠스타’에 신규 작물, 패션 아이템 등을 추가하고 여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내 유저 개인의 특별 공간인 ‘홈’에서 키울 수 있는 신규 작물 ‘스페셜 워터멜론 젬’, ‘스페셜 아나벨 퍼퓸’ 2종을 추가했다. 신규 작물은 3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최고 단계에 도달한 작물 개수에 따라 플라워 잼 화분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수영복, 모자, 패턴 셔츠, 스니커즈 뮬 등 여름 패션 아이템과 신규 음원 5곡도 공개했다.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시즌5 업데이트

블리자드가 5일,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및 워존에 시즌5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시즌5 업데이트로 베르단스크 전역에서 혼란이 가중되고, 동맹군 진영과 연합군 진영 사이를 연결했던 합동군 연합 관계가 한계점을 넘어 위태로워진다. 자신들의 규칙에 따라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그림자 중대가 모습을 드러낸다. 

또한 멀티플레이어 및 워존 모두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규 게임 모드들, 새 오퍼레이터, 플레이어가 획득할 수 있는 무료 콘텐츠, 그리고 배틀 패스 시스템 등의 신규 콘텐츠도 업데이트에 포함됐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