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마구2020 모바일, 광고모델 '김병현' 발탁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마구마구2020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 광고모델로 야구선수 출신 방송인 김병현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 광고모델로 발탁된 김병현은 아시아 최초 메이저리그 월드 시리즈 2회 우승자로, 최근 TV 프로그램 '뭉쳐야 찬다', '서울촌놈' 등 활발한 방송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은 김병현이 등장하는 '마구마구2020 모바일' 광고 2편을 제작했으며, 영상은 현재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카드뉴스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의 참가자들을 위해 지난 해 수상자들의 필승 비법을 담은 카드뉴스 콘텐츠를 4일 공개했다.

컴투스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 발굴과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번 카드뉴스는 올해 공모전을 준비하고 있는 참가자들에게 실제 작품 창작 시 도움이 될 만한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제작됐다.

카드뉴스에는 ‘작품의 자연스러움을 파악하기 위해 소리내서 읽어보라’, ‘어렵고 복잡한 글을 피하기 위해서는 생각을 덜어내야 한다’, ‘내 작품의 장점을 확실하게 파악해야 한다’ 등등 지난해 수상자들이 털어놓은 팁을 담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공모전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컴투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됐다.

펄어비스,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4개 분야 16개 항목, '보호대책 요구사항' 12개 분야 64개 항목 등 80개 인증 기준을 통과해야만 부여된다. 기업의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관리·운영하는 정보보호 체계가 국내 기준에 적합한지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심사한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PC와 모바일, 콘솔의 모든 플랫폼에 적용되는 ‘검은사막 게임 서비스’를 인증 받았다. 

파이널판타지14,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파이널판타지14’에서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액토즈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최정해 ‘파이널판타지14’ 한국판 프로듀서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 김유성 본부장이 참석했다.

‘파이널판타지14는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전달된 기부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코로나19 취약계층 아동의 생계비 및 학습지원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서비스 5주년을 맞이한 ‘파이널판타지14’는 유저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이에 보답하고자 지난 2018년도부터 매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프렌즈팝, 서비스 5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가 개발한 ‘프렌즈팝’이 4일, 서비스 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프렌즈팝’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 ‘클럽 시스템’을 추가, 이용자간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한다.  

‘클럽 시스템’은 많은 이용자들이 커뮤니티를 형성해 풍성한 콘텐츠를 즐기는 시스템으로 클럽 가입 시 ‘클럽 상점’과 ‘클럽 출석’을 이용할 수 있으며, 클럽 레벨에 따라 단계별 ‘클럽 부스터’를 사용할 수 있는 등 클럽원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카카오게임즈는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이용자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 신규 5성 프렌즈인 ‘밴드부 프로도’, ‘4~6성 프렌즈 뽑기권, ‘루비’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또, 사전 예약 소식을 친구에게 공유하고 해당 친구가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예약한 친구 수에 따라 ‘루비’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