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퍼펙트 이닝 2020, MLB 개막 기념 프로모션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메이저리그 개막을 기념해 ‘MLB 퍼펙트 이닝 2020’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MLB 2020시즌 개막을 기념해, 9월 3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MLB 퍼펙트 이닝 2020’의 시즌 모델로 나선 ‘김광현’과 ‘글레이버 토레스’의 하이라이트 선수 카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서 첫 번째 메이저리그 도전에 나서는 김광현과 지난 시즌을 활약을 바탕으로 뉴욕 양키스의 슈퍼스타로 떠오른 글레이버 토레스를 게임 접속만으로 나만의 로스터에 합류시킬 수 있다.

MLB 개막 이후 내달 13일까지 진행되는 ‘3주간의 출석 이벤트’는 2020 시즌 모델 선수들의 ‘+10 강화 선수 카드’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3주간 매일 출석하면 ‘2020 교환볼’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김광현 또는 글레이버 토레스의 ‘+10 강화 선수 카드’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S급 강화 트레이너’, ‘SS급 장비 교환 티켓 3장’, ‘포텐셜 100% 드래프트 1장’ 등 구단 전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아이템들도 획득할 수 있다. ‘MLB 퍼펙트 이닝 2020’은 이번 시즌 개막 기념 프로모션 이후에도 시즌 모델인 김광현 선수 등판에 맞춰 이벤트를 이어간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여름 세일 시작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여름 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24일부터 8월 6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여름 세일’을 통해 에픽게임즈 스토어 유저들은 게임과 제품(게임별 에디션, DLC 등 애드온 포함)을 75%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여름 세일’의 주요 작품으로는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에디션별 최대 75%),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67%), 보더랜드3(50%), 컨트롤(50%), 레드 데드 리뎀션2(에디션별 최대 40%) 등의 게임들과 함께 맨이터(25%), 세인츠 로우: 더 서드 리마스터드(25%), 비포 위 리브(25%), 스노우러너(20%), 새티스팩토리(10%)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할인 판매된다.

또한, 지난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 때 발급받은 에픽 상품권도 사용 가능하다. 에픽 상품권을 사용하면 할인 적용가 15,000원 이상인 게임 또는 애드온에 적용해 11,000원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에픽 상품권은 오는 11월 1일 오후 5시 전까지 사용할 수 있다.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 향후 주요 업데이트 일정 공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파이드파이퍼스 팀(대표 김주명)이 개발한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가 향후 주요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8월에는 게임 내 시스템에 변화가 생긴다. 기존 한글과 영어로만 플레이할 수 있었던 언어에 중국어 간체 및 번체, 독일어 3개 국어를 추가, 해당 언어 문화권의 유적지와 장군을 함께 업데이트하는 등 현지화 작업이 진행된다.

또, 게임 속 콘텐츠인 ‘종교회의’에서 기존에 제공되던 ‘동전 던지기’ 게임을 다른 게임으로 대체, 게임을 좀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되며, 수도원에서 반복적으로 진행되는 플레이를 줄이고자 AI(인공지능) 봇 제작 및 전투 속도 개선 등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10월에는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프랑스 왕국의 필리프 2세와, 아이유브 왕조의 살라딘의 이야기로 진행되는 시나리오 2종이 추가되고, 랜덤으로 맵을 정할 수 있는 신규 모드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플레비 퀘스트는 오는 8월 27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게임쇼 ‘게임스컴 2020’에 참여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저주받은 소녀’와 콘텐츠 제휴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저주받은 소녀(Cursed)’와 글로벌 콘텐츠 제휴를 진행한다. 

펄어비스는 넷플릭스와 제휴로 저주받은 소녀 IP를 기반으로 검은사막 모든 플랫폼(PC, 모바일, 콘솔)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 세계 검은사막 유저들은 저주받은 소녀를 게임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글로벌 콘텐츠 제휴의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검은사막의 북미, 유럽 서비스 파트너인 카카오게임즈는 제휴를 기념해 8월 5일까지 검은사막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 개관 7주년 맞아 기획 전시 '콤퓨-타 체육실' 선보여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은 개관 7주년을 맞아 28일부터 기획 전시 ’콤퓨-타 체육실’을 선보인다.

'콤퓨-타 체육실'은 비디오게임의 역사를 함축하는 스포츠게임의 역사를 뉴트로 스타일로 재해석한 전시다. '스포츠'는 ‘일에서 떠나서 놀다'라는 의미를 가진  'desportar'에서 파생된 단어로, 스포츠게임을 중심으로 하는 이번 전시는 협동과 경쟁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며 코로나19로 침체된 일상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는다.

전시 공간을 구성하는 스포츠게임은 총 3,915명이 참여한 사전 설문을 통해 관람객의 선호도를 반영하였다. ‘런 앤 건’, ‘테크모 월드컵 ’98’ 등 한 때 오락실을 풍미했던 아케이드게임들과 ‘아타리 2600’, ‘인텔리비전’, ‘패미콤’ 등 가정용 게임기로 출시되었던 초기 스포츠게임들을 즐길 수 있다.

서머너즈 워, 유저 간담회 ‘더 시프트’ 26일 글로벌 온라인 생중계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올해 6주년을 맞이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온라인 유저 간담회 ‘더 시프트’를 개최한다. 

한국 시각으로 26일 오후 1시부터 개최되는 ‘더 시프트’는 ‘서머너즈 워’ 최초로 진행되는 비대면 온라인 유저 간담회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행사가 아닌 온라인만을 통해 세계 전역에 생중계 된다.

행사에서는 향후 예정된 ‘서머너즈 워’ 업데이트 소개와 새로운 공식 시네마틱 영상 등이 공개되며, 세계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비롯해 라이브 중 공개되는 특별 선물 등의 즐길 거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간담회 생중계는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페이스북, 트위치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일본어∙프랑스어∙독일어 등 총 11개 언어의 캐스터들이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갤럭시 컵 개최

에픽게임즈는(대표 팀 스위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안드로이드 유저들을 위한 ‘포트나이트 갤럭시 컵(이하 갤럭시 컵)’ 토너먼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25일과 26일, 양일에 걸쳐 포트나이트 게임 내에서 각 서버별로 진행되는 이번 ‘갤럭시 컵’ 토너먼트는 안드로이드 유저를 위한 전용 대회로, 안드로이드 기기 유저들이라면 참여가 가능하다.

포트나이트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기기 유저 중 에픽게임즈 계정에 2단계 인증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토너먼트에 참여할 수 있다.

토너먼트에 참여해 최소 다섯 게임 이상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는 총기류 및 헬리콥터의 외부 디자인을 꾸밀 수 있는 갤럭시 스카우트 외관 변경 아이템이 제공되며, 날짜별로 최상위권의 성적을 거둔 유저에게는 갤럭시 스카우트 의상이 추가로 지급된다. 갤럭시 의상을 받을 수 있는 성적은 서버별로 상이하다.

대회는 챔피언 리그, 컨텐더 리그, 오픈 리그 등 3개의 리그로 진행되며, 챔피언 리그와 컨텐더 리그는 각 3개의 디비전, 오픈 리그는 4개의 디비전 등 총 10개의 디비전으로 구성된다.

점수 획득 방식은 매치에서 1위(빅토리 로얄)를 하면 10점, 2~5위는 7점, 6~15위 5점, 16~25위 3점 등 순위별로 점수가 차등 지급되고, 이와 별도로 1회 처치 시 1점, 플레이한 매치 횟수 당 1점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엘리온, 25일 12시 사전체험 시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에서 개발 중인 ‘엘리온’이 25일 12시부터 서포터즈 사전체험을 시작한다.

‘엘리온’은 이번 사전체험에서 완성도를 높인 논타겟팅 액션과 스킬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선 보인다. 아울러 진영 간 전쟁을 벌이는 ‘진영전’, 분쟁지역 보스 사냥 콘텐츠 ‘심판의 거인’, 커뮤니티 콘텐츠 ‘클랜전’과 클랜 성채’, PvP 콘텐츠 ‘마갑기 공장’ 등의 경쟁 콘텐츠도 공개할 계획이다.

사전체험은 25일, 26일 이틀간 진행된다. 시간은 매일 12시부터 24시까지로, 서포터즈 권한을 가진 유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체험 참여 서포터즈를 위한 이벤트도 오픈된다. 먼저 고급 노트북, 게이밍 모니터 등 원하는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지급하는 사전체험 미션 이벤트가 열린다. 여기에 RTX 2080Ti 그래픽 카드, 사운드 카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등이 마련된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 매드 무비 제작, 스크린샷과 후기 작성, 설문조사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승리한 진영 서포터즈 전원에 음료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스트리머 진영 대결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MLB9이닝스20, 시즌 개막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LB9이닝스20’에서 2020 메이저리그 개막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MLB9이닝스20’을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개막 환영 7일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8월 1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각종 게임 아이템을 100% 선물하고, 7일의 누적 출석을 기록할 경우 ‘한계 돌파권’ 등의 보상을 추가로 지급한다.

게임의 콘텐츠를 즐기면서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7월 말까지 ‘리그모드 3회 플레이하기', ‘친구 대전 1회 승리하기’ 등 랜덤으로 제공되는 데일리 미션을 클리어하면 ‘구단 선택팩’과 ‘스킬 변경권’ 등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게임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새 시즌 메이저리그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감을 반영한 ‘공식카페 퀴즈 이벤트’도 선보였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오는 29일까지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2020 메이저리그와 관련한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제출하면 된다. 정답을 맞힌 유저들에게는 최고급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게임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블리자드,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카드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하스스톤의 새 확장팩, 스칼로맨스 아카데미가 오는 8월 7일 출시된다.

블리자드는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서의 기반이 될 추가 카드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카드 사전 공개 일정의 마지막 날인 30일 오전 2시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 및 유튜브 채널에서 최종 카드 공개 방송을 중계한다. 

구매한 카드 팩을 집에서 열어보고 사전 체험할 수 있는 비공개 와글와글 하스스톤 기회도 열린다. 와글와글 하스스톤은 8월 7일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공식 출시 직전 주말인 8월 1일 오전 2시부터 4일 오전 2시까지 등록, 진행할 수 있다. 

오버워치 리그, 정규시즌 MVP 플레이오프서 발표

오버워치 리그는 정규시즌 MVP, 올해의 신인 및 코치 등 5개 부문에서 2020 시즌을 가장 빛낸 수상자를 선정, 9월 3일(이하 미국 현지 시간 기준) 개막하는 2020 시즌 플레이오프 일정 중 발표한다.

먼저, 올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단 한 명의 선수에게 수여하는 ‘2020 정규시즌 MVP’는 전 세계 팬, 감독, 언론 등의 투표로 선정된다. 10인으로 압축된 후보 명단은 8월 7일 공개되며, 이후 28일까지 오버워치 리그 트위터 및 홈페이지를 통한 팬 투표에 돌입한다. 수상자는 팬 투표 25%와 각 팀 제너럴 매니저(GM), 감독, 리그 중계진 및 언론 투표 75% 비율로 결정된다.

T모바일(T-Mobile) 제공 정규시즌 MVP에 뽑힌 선수에게는 트로피, 상금 10만 달러(약 1억 2천만원)와 함께 2021 시즌용 MVP 져지 패치를 수여한다.

생애 단 한 번 뿐인 ‘올해의 신인’도 그 주인공을 기다린다. 올해 오버워치 리그에 진출한 뉴페이스 중 올 시즌 소속팀이 치른 전체 전장(세트) 기준, 50% 이상 참가한 선수라면 후보자로 자동 등록된다. 

이 밖에 공격, 돌격, 지원 포지션별 4인의 최고 선수를 선정하는 ‘역할 스타’, 소속팀은 물론 오버워치 리그 e스포츠에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선수에게 수여하는 ‘데니스 하웰카상’도 그 주인공을 기다린다. 

데니스 하웰카상은 실력은 물론, 도전 및 희생 정신으로 다른 선수들에게 모범이 된 오버워치 선수인 데니스 하웰카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각 팀에서 제출한 후보 명단을 바탕으로 오버워치 리그 사무국이 최종 선정한다. 여기에 올 시즌 신설된 ‘올해의 코치’ 부문의 초대 주인공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2년 연속 한국인 선수가 휩쓴 ‘그랜드 파이널 MVP’ 수상자는 정규시즌 시상과 별개로 그랜드 파이널 종료 후 발표된다. 정규시즌 MVP와 마찬가지로 팬 투표 결과가 반영되며,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10만 달러(약 1억 2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