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V4, 글로벌 버전 출시 및 킹오파 올스타, 은혼 콜라보 업데이트

기사승인 2020.07.24  18:28:35

공유
default_news_ad1

V4, 북미·유럽 포함 글로벌 150여 개국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V4’를 글로벌 150여 개국에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넥슨은 북미, 유럽, 태국 등 글로벌 150여 개국을 대상으로 ‘V4’의 글로벌 원빌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내에 이어 모바일 계정 연동으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PC 버전과 함께 영어, 독일어, 태국어 등 총 6개 언어를 지원한다.

'V4' 글로벌 버전은 국내 버전의 핵심 요소를 그대로 도입했다. 인터 서버 월드, 자율 경제 시스템, 언리얼엔진4로 구현한 오픈 필드, 6개 클래스 등 주요 콘텐츠의 현지화 작업을 거쳤다.

넥슨은 23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한 달 동안 ‘글로벌 출시 기념 스페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매일 게임에 접속한 유저는 희귀 동료, 희귀 영혼석 상자 등의 아이템을 받는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공식 커뮤니티 정식 오픈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공식 커뮤니티를 8월 3일 정식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네이버 카페와 자사의 공식 커뮤니티 두 곳을 모두 운영하고 있으며 네이버 카페는 12만명 이상 가입했다. 

그라비티 측은 8월 3일부터 공식 커뮤니티로 소통 창구를 일원화했다. 

공식 커뮤니티는 게임 내 우측 아이콘을 통해 게임을 하다가도 간편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게임과 연동한 계정으로 바로 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직업 도감, 몬스터 도감, 아이템 도감 등의 게임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진행되는 이벤트도 확인할 수 있다. 

유니티, 유니티 엔진 최신 버전 ‘Unity 2020.1’ 출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유니티 엔진의 최신 버전 ‘Unity 2020.1’을 출시했다. 

Unity 2020.1은 패키지 관리 디자인과 워크플로 및 툴, 그래픽 등 전반에 걸친 신규 기능과 업데이트를 포함한다.

먼저 패키지 관리자 경험을 향상했다. 새로운 레이아웃과 아이콘 등 UI를 개선했으며, 디자인 업데이트로 편의성을 높이고 커스텀 패키지를 설치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에디터 및 팀 워크플로는 툴셋을 개선해 생산성을 높이고 워크플로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는 동시에 작업의 방해 요소를 최소화하도록 개선됐다.

프로그래머 툴 업데이트는 사용성 개선과 워크플로 안정화에 주안점을 뒀다. 버튼 하나로 릴리스 모드와 디버그 모드를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으며 네이티브 디버깅 기능이 추가되는 등 편의성을 향상했다.

2D 기능 및 아티스트 워크플로도 개선했다. 패키지 관리자로 버스트 컴파일러와 콜렉션 패키지를 설치해 2D 애니메이션 성능을 크게 향상할 수 있다. 스트라이프 셰이프 메시 베이킹으로 메시 데이터를 수정과 동시에 저장하고 런타임시 불러올 수 있다. 2D 물리 엔진의 위치 제약 설정을 개선하고 모든 2D 물리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는 샘플 프로젝트도 제공한다. 또한 시네머신 2.5 버전이 정식 패키지로 제공돼, 코드를 작성하지않고도 동적인 카메라 동작을 구현할 수 있다.

그래픽과 품질 확장 면에서는 유니버셜 렌더 파이프라인에서 카메라 스태킹을 사용해 여러 카메라의 출력을 중첩시킬 수 있게 되었다. CPU 및 CPU 라이트매퍼의 샘플링이 개선되고 일반적인 라이트매핑 제작이 더 간편해졌으며, 라이트맵 쿠키 지원도 제공한다. 씬의 전역 조명에 영향을 미치는 오브젝트를 확인하거나 여러 씬에서 사용되는 조명 설정을 동시에 변경할 수도 있다.

플랫폼 지원 측면도 강화됐다. 새로운 입력 시스템이 정식버전으로 제공되어, 프로젝트 로직과 별개로 최신 커스텀 기기에 액션을 바인딩할 수 있다. AR 파운데이션에서 유니버셜 렌더 파이프라인를 공식 지원하며, ARKit, ARCore, 매직리프, 홀로렌즈 지원 기능도 개선했다. 간소화된 UI로 AR(증강현실) 및 VR(가상현실) 활성 소요 시간이 대폭 단축됐다. 2019.3부터 지원해온 차세대 엑스박스 및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 개발도 계속된다.

더불어 에디터에 HDR 디스플레이 지원을 추가해, HDR이 지원되는 디바이스용 빌드를 별도로 만들지 않고 광범위한 컬러와 밝기 확인이 가능하다.

킹오파 올스타, ‘은혼’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오파 올스타)’에 인기 개그 애니메이션 ‘은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은혼’의 주인공인 긴토키, 카구라, 카츠라, 카무이 등 ‘은혼’의 캐릭터 10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개그 애니메이션답게 스킬을 사용하는 장면 등에서 캐릭터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은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은혼 콜라보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를 통해 엘리자베스 파이터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되는 ‘카구라 슈퍼미션’에서는 주어진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고 카구라 파이터와 스페셜카드 등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파이터와 성장 재료들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도 함께 열린다. 은혼 러시던전에서는 던전을 클리어하고 획득 가능한 코인을 활용해 ‘콘도’ 파이터를 비롯해 콘도의 스페셜 카드와 소울, 메모리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거대 엘리자베스가 보스로 등장하는 팀릴레이 던전과 은혼 콜라보 기념 특별 타임어택 챌린지도 함께 열린다.

킹오파 올스타의 탄생 2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탄생 2주년 전야제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서 KOF 올스타 파이터 10회 연속 소환권을 다량으로 획득할 수 있다. 뒤이어 바로 진행되는 ‘탄생 2주년 로그인 보너스’에서는 배틀카드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출석 완료 보상으로 페스타 파이터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엘룬, 글로벌 서버 통합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자체 개발한 ‘엘룬’의 글로벌 서버 통합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엘룬은 이번 글로벌 서버 통합으로 ‘계승전’, ‘연맹전’, ‘월드보스’, ‘연맹보스’ 등 콘텐츠 매칭풀을 넓혔다. 

또한 서버 통합을 기념해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 31일까지 금화 획득량, 엘룬 경험치 획득량, 해적 출현 확률이 각각 1.5배, 계승전 훈장 획득량이 2배 상승한다. 또한 28일 자정까지 접속한 유저들에게는 ‘전설 스킬북’, ‘계승전 훈장’ 등 성장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상점도 개편해 유저 편의성을 높였다. 상점에는 ‘6성 전설 초월의 라이처’, ‘신화 스킬북’ 등의 레어 아이템이 새롭게 등장한다. 

카스온라인, 신규 좀비 모드 ‘좀비 라이즈’ 업데이트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좀비 모드 ‘좀비 라이즈’를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좀비4: 다크니스’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좀비 라이즈’는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 ‘S-VIRUS’로 인해 더욱 진화하는 인류와 좀비를 다룬다. 인간은 라운드가 종료될 때까지 생존하면 승리하고, 좀비는 모든 인간을 좀비로 감염시키면 승리한다.

‘좀비 라이즈’에서 인간과 좀비는 플레이 도중 ‘S-VIRUS’를 획득할 수 있다. 인간이 ‘S-VIRUS’를 주입하면 순간적으로 강력한 좀비 능력을 사용하며, ‘S-VIRUS’가 체내에 남아 있는 동안 좀비에 감염되지 않는다. 좀비는 ‘S-VIRUS’를 주입해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으며, ‘S-VIRUS’ 7단계 이상으로 도달 시 새로운 변종 좀비 ‘타이런트’와 ‘아라크네’로 진화한다.

강력한 탱커형 변종 좀비 ‘타이런트’는 하운드 좀비 ‘하수인’을 소환하며, 전방 돌진 시 저지가 불가능해 인간은 원거리에서 대응해야 한다. 이동에 특화된 변종 좀비 ‘아라크네’는 거미줄을 투척해 인간의 이동 속도를 저하시키고, 지형을 이용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변종 좀비로 진화할 때는 알에서 태어나는 듯한 이펙트 모션이 발동된다.

섀도우아레나, 바위 연금술사 ‘고르가스’ 출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아레나’의 13번째 신규 영웅 ‘고르가스’를 출시했다.

‘고르가스’는 지속적으로 바위를 소환해 특정 지역을 장악하면서 전투하는 유형의 영웅이다. 원거리에 있는 적에게 자동 추적 바위를 날리거나, 적이 근접했을 때 주변에 있는 바위를 폭발시키는 등 원거리, 근거리 공격 능력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바위 연금술사인 ‘고르가스’는 주요 스킬 ‘금지된 연금술’을 사용해 무작위로 아이템을 생성할 수 있다. 금지된 연금술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희귀한 아이템의 생성 확률이 증가한다.

승급 및 강등의 기준이 되는 티어 구조를 변경했다. 랭킹 점수와 티어 점수가 분리되고, 매 게임이 끝나면 결과에 따라 티어 점수가 반영된다. 티어 점수에 따라 승급전 혹은 강등전이 발생돼 등급이 결정된다.

무적상태로 변해 적을 경직/기절시킬 수 있는 ‘흑정령화’ 재사용 시간을 조절했다. 상대방에게 강한 군중제어기를 적중 당했을 경우, 흑정령화를 기존보다 더 빠르게 사용해 곤란한 상황을 신속히 탈출할 수 있게 변경했다.

스톤에이지 월드, ‘도적의 아지트’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콘텐츠 ‘도적의 아지트’를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 보이는 ‘도적의 아지트’는 총 7개의 층으로 구성된 오픈 던전 콘텐츠다. 100레벨 이상의 유저들만 참여할 수 있으며 각 층에서 ‘횃불’을 획득해 다음 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새로운 계열의 펫들도 추가됐다. 유저들은 샌디쟈드, 트라로포, 베이보, 봉봉 등 4개 계열의 펫들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으며 트라로포와 베이보 계열은 ‘도적의 아지트’에서 포획할 수 있다.

최대 레벨 제한은 기존 99레벨에서 109레벨로 증가했으며 100레벨부터 착용이 가능한 신규 장비 역시 함께 추가됐다. 

더불어 신규 서버 ‘노을’이 추가됐으며 신규 서버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8월 10일까지 진행되는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정예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재화가 2배 증가하고 자동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경험치는 1.5배로 늘어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12번째 신규 서버 추가 오픈 및 보상 지급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24일 오후 3시 12번째 신규 서버 리디아를 오픈했다.

리디아 서버는 새롭게 오픈하는 정식 서버로 해당 서버로 접속 시 게임 유저들이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푸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17일 오픈한 신프론테라 서버와 금일 오픈한 리디아 서버로 접속 시 일주일 간 특별히 푸시 보상을 2배로 지급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론칭 당시 프론테라, 게펜, 모로크 총 3개 서버로 오픈한 이후 동시에 접속하며 몰려드는 유저들을 소화해 내기 위해 순차적으로 9개의 서버를 추가 오픈했다.

에픽세븐, 여름 특별 서브 스토리 ‘푸른 성십자회와 이상한 섬’ 오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여름 특별 서브 스토리 ‘푸른 성십자회와 이상한 섬’의 첫번째 챕터를 오픈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서브 스토리에서는 영웅 ‘유피네’와 푸른 성십자회 소속인 친구들이 ‘몰리섬’을 방문하면서 펼쳐지는 모험 이야기를 플레이할 수 있다. 에픽세븐의 인기 영웅인 안젤리카와 몽모랑시 등이 휴가를 즐기는 모습이 그려지는 반면, 평화로운 휴양지로만 알았던 섬에서 각종 기이한 일들이 발생하며 유저들은 유피네와 함께 비밀을 파헤쳐야 한다.

‘푸른 성십자회와 이상한 섬’은 총 3개의 챕터로 구성된 대규모 서브 스토리로 매주 1개의 챕터가 새롭게 오픈되며 플레이를 통해 신규 아티팩트 ‘슈퍼 건 워터 에이스’와 78레벨 전설 장비 2부위, 특별 일러스트 등의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한편, 실시간 PVP 콘텐츠 ‘월드 아레나’가 모의전 시스템을 개선하여 여러 유저들이 함께 다른 플레이어의 대전을 관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이를 통해, 유저들이 추후 다양한 형태로 실시간 아레나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오는 7월 27일에는 일반 PVP 콘텐츠 ‘아레나’의 신규 시즌인 ‘투쟁의 시즌’도 시작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영웅 해변의 벨로나를 포함한 총 6명의 영웅에 대한 일본어 미디어 팩이 업데이트 되었으며 8월 6일까지만 획득할 수 있는 신규 펫 2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