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스톤에이지 월드, 정식 출시 및 포트나이트, 신규 챕터 업데이트

기사승인 2020.06.18  17:40:10

공유
default_news_ad1

별이되어라!, 신규 퍼스트임팩트 영웅 2종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퍼스트임팩트 등급의 영웅인 ‘파라엘’과 ‘누트’를 최초로 공개한다. 파라엘은 힐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아군 1인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준다. 누트는 광역공격에 특화된 딜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 전체를 공격하고, ‘별의 기운’ 1개를 획득하는 능력을 지녔다. 

또한 정규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는 ‘미궁 탐험대’의 6번째 지역이 새롭게 열린다. 해당 콘텐츠에서 보물 상자를 지키고 있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엘가이아 무기 소환권’, ‘인피니티 카드 소환권’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6월, 여름 시즌을 맞아 ‘JUNE비’ 이벤트도 실시한다. 다음 달 29일까지 진행하는 ‘접속 선물 이벤트’를 통해서 ‘더블 인피니티 카드 5회 소환권’ 1장과 ‘150,000 루비’를 받을 수 있다.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하는 ‘보상대파티’ 이벤트도 보상을 준비했다. ‘아레나 대전’, ‘요일 던전’ 클리어 등 각종 미션을 달성하면 경험치에 따라 ‘인피니티 카드’, ‘룬 조각 뽑기권’ 등 각종 재화를 얻을 수 있다.

‘굿바이다스를 처치하라’ 이벤트는 오픈된 레이드 콘텐츠를 클리어하면, 보석과 ‘초월의 정수’ 등 강력한 성장 아이템이 들어있는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뒤죽박죽 퍼즐 이벤트’, ‘새롭게 탄생할 영웅을 맞이할 JUNE비를 하라’ 등의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포트나이트, 챕터2-시즌3 업데이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새로운 테마와 지역으로 탈바꿈한 챕터 2 - 시즌 3로 업데이트됐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챕터 2 - 시즌 3의 메인 테마는 앞서 시즌 2 마감 이벤트에서 확인했던 ‘물바다가 된 섬에서의 생존’이다. 폭풍이 남기고 간 홍수로 인해 배틀로얄 섬의 많은 곳들이 물에 잠기는 한편, 13개의 새로운 지역이 등장했다. 시간이 지나 물이 빠져나가면 더 많은 장소가 드러날 예정이다.

또한, 확 바뀐 AI(인공지능)가 적용된 새로운 습격자가 나타났다. 플레이어들은 수영과 낚시, 모터보트 등을 이용해 물이 가득한 섬에서 가라앉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생존을 위협하는 습격자들로부터 자신을 지키고 새로운 도전에 맞서야 한다.

아이템에도 변화가 있다. 플레이어가 직접 조종할 수 있는 탈것인 ‘상어’가 등장했다. 상어는 아이템을 먹어 치우지만, 낚싯대로 상어를 낚으면 수상스키를 즐기며 물 위를 가로지르고 점프도 할 수 있다. 모든 환경에서 불을 지필 수 있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는 새로운 플레어 건과 반딧불 병 아이템도 추가됐다.

한편, 시즌 3 오픈에 맞춰 최대 1,500 V-Bucks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용 의상 및 도구 등 100여 가지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시즌 3 배틀패스도 새롭게 출시됐다.

또한, 시즌 3의 테마와 어울리는 DC 코믹스의 히어로, 아쿠아맨의 의상 역시 이번 배틀패스로 얻을 수 있다.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아쿠아맨의 도전을 완료하면 아쿠아맨 의상과 해변용 아서 커리 스타일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시오나의 우주복과 존시의 잠수복 등 새로운 스타일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뮤 아크엔젤, ‘크리소스’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아크엔젤'에 신규 전장 '크리소스'를 업데이트한다.

웹젠은 오늘(6월 18일) 오후 3시 30분부터 '뮤 아크엔젤'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성물을 채집해 진귀한 아이템들을 획득하는 전장 '크리소스'와 신규 장비 '신급장비 세트', '세트 보물' 등의 여러 콘텐츠를 도입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인 '크리소스'는 ‘블루오브’와 ‘블루크라운’ 등 2가지의 성물을 채집하고 여러 종류의 보상을 얻는 전장이다. 이곳에서 '블루오브'를 채집하면 '레전드 펫'의 합성에 필요한 희귀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어 유저 간 치열한 쟁탈전이 예상된다.

웹젠은 강력한 장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3차 장비 세트 '신급장비 세트'도 추가한다. 여러 종류로 구성된 '신급장비 세트'는 캐릭터의 성장 방향에 맞게 유저가 원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전략적인 장비 강화가 가능하다.

해당 장비 세트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재료 아이템인 '세트석'이 필요하다. '세트석'은 함께 추가되는 '세트 보물' 콘텐츠를 이용하거나, '월드 보스'를 처치해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업데이트 이후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여줄 무기 코스튬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서든어택, ‘길로틴 시스템’ 시범 서비스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든어택’에 더욱 공정한 게임환경을 조성하고자 유저로 구성된 배심원단이 비정상적인 게임 행위를 직접 판결하는 ‘길로틴 시스템’을 18일 시범 서비스했다.

7월 2일까지 운영하는 ‘길로틴 시스템’은 크게 유저 신고와 배심원 판결로 나뉜다. 우선 유저는 모든 ‘서든어택’ 유저의 플레이 데이터가 기록되는 ‘병영수첩’ 열람과 게임 도중 불법 프로그램 사용, 어뷰징 등 비정상적인 행위로 의심되는 자를 신고할 수 있다.

특정 유저에 대한 신고가 누적되면 의심 기록, 배틀 로그, 스크린샷 등 증거자료가 포함된 사건파일을 배심원단에 제공한다. 사건을 배당 받은 배심원단은 유무죄를 직접 판단하며, 제재 여부는 다수의 배심원 결정에 의해 정해지는 구조로 설계됐다. 유죄 판결 시 1차로 비정상적 행위를 차단하는 보호모드를 적용하고, 2차로 게임 이용을 7일간 제한한다. 넥슨은 이 과정에서 악용 사례를 막고자 허위 신고와 부정확한 판결이 반복되는 유저, 배심원에게는 게임 이용정지 등 불이익을 내릴 예정이다.

배심원단은 게임 접속 및 이용시간 등에 따른 ‘서든어택’ 멤버십 등급과 정확한 신고 및 판결로 쌓은 신뢰점수를 고려해 매달 1일 약 12만 명 규모로 선발하며 한 달간 활동한다. 시범 테스트 기간 최초 배심원 선발은 ‘서든어택’ 멤버십 등급과 과거 신고내역 등을 토대로 할 예정이다.

넥슨은 ‘길로틴 시스템’ 시범 서비스를 기념해 선발된 배심원 전원에게 활동 기간 중 착용 가능한 ‘병영수첩 뱃지(1개월)’, ‘배심원 칭호(1개월)’, ‘배심원 전용 가방(1개월)’ 등을 지급하며, 이후 높은 참여도와 정확한 판결로 우수 배심원에 선발된 1,500명에게는 ‘TRG21(IS)길로틴(50일)’, ‘AK47(IS)길로틴(50일)’, ‘Pocket Pistol길로틴(50일)’, ‘Gurkha(L) 길로틴(50일)’, 5,000SP 등을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7월 1일까지 ‘2020 클린 캠페인’을 실시해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 또는 불법 프로그램 홍보 영상 및 판매 사이트 등을 제보하면 총 100명에게 ‘넥슨캐시(1만 원)’를 지급한다.

스톤에이지 월드, 글로벌 172개국 정식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를 18일 오전 11시 글로벌 172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스톤에이지’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펫들과 콘텐츠를 모바일 턴제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3D 그래픽을 활용해 석기 시대 생활, 펫 등 원작의 감성을 담아냈다.

넷마블은 ‘스톤에이지 월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5일 출석 이벤트’와 ‘매일 출석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조련사의 밧줄, 스톤 등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외 모가를 성장시켜 펫 성장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모가 성장 이벤트’, 레벨 달성에 따라 조개, 블루젬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레벨 보상 이벤트’ 등도 함께 열린다.

또, 넷마블은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 100만 스톤을 지급한다. 마켓 사전등록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조개 5만 개를 추가로 제공하며 공식 유튜브 채널 스톤TV의 구독자 달성 수에 따라 조련사의 밧줄 10개, 조개 5000개 등의 게임 재화도 지급할 예정이다.

파티파티 데코플레이, 펫 콘텐츠 추가 업데이트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버튼(공동대표 신정효, 김문일)이 공동 개발한 ‘파티파티 데코플레이(이하 파티파티)'가 펫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처음 등장한 펫은 시베리안 허스키, 시베리안 허스키 쿠퍼, 아메리칸 쇼트헤어, 코리안 쇼트헤어 치즈까지 총 4종이다. 

펫 4종은 신규 추가된 허스키 키오스크와 쇼트헤어 키오스크에서 각각 획득 가능하다. 펫 키오스크에는 펫 뿐만 아니라 펫의 패션과 가구 아이템, 먹이 등의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다. 키오스크 티켓을 사용해 뽑기를 진행하면 각 아이템에 해당하는 스티커가 나오고, 아이템 별 필요 수량의 스티커를 모으면 해당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펫은 처음 분양 받을 때 겁쟁이, 장난꾸러기, 용감, 명랑 등 총 4가지의 성격 중 하나를 랜덤으로 부여 받으며, 쓰다듬거나 먹이주기를 하여 레벨업이 가능하다. 레벨이 올라가면 앉기, 엎드리기, 꼬리흔들기와 같은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펫을 데리고 공원 산책을 나갈 수도 있다.

드래곤네스트, 여름맞이 업데이트 실시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천광)는 자사가 개발한 ‘드래곤네스트’에서 여름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전했다.

먼저, 신규 캐릭터 ‘반다르’를 선보였다. ‘반다르’는 주무기 ‘배틀소드’를 사용해 근접 전투를 자랑하고, 보조 무기 ‘리스트보우’를 활용해 원거리에서 다수를 제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한층 더 강력한 스킬을 구사하는 1차 전직 ‘트레저헌터’와 함께, 검술을 통해 물리 공격에 특화된 ‘듀얼리스트’ 및 마법 공격으로 원거리에서 적을 제압하는 ‘트릭스터’ 등 2차 전직 2종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모든 2차 클래스를 대상으로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신규 시스템 ‘영웅 스킬’을 도입했다. 또, 게임에 등장하는 NPC 및 캐릭터의 그래픽을 상향하는 ‘아트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이 밖에도, ‘영웅 레벨’ 경험치를 지속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신규 ‘성장 퀘스트’를 추가하고, 방어구를 진화 제작하는 방식으로 획득 가능한 신규 방어구 ‘통찰의 미노스 방어구’와 신규 용옥 ‘만개한 용옥’을 선보였다.  

카운터사이드, ‘2.0 리뉴얼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에 ‘2.0 리뉴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특정 스테이지를 플레이하여 고등급 유닛의 파편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모아 캐릭터를 확정적으로 채용할 수 있는 ‘스카우트 시스템’을 도입했다. 채용에 앞서 캐릭터 10종을 미리 확인하고 유저가 원하는 캐릭터를 채용할 수 있는 ‘선별 채용’을 추가하여 캐릭터 획득의 부담을 줄였다.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유닛 해고 보상 아이템 ‘주인 없는 명함’을 확대 지급하고, 월드맵 콘텐츠 ‘파견’ 미션에서도 캐릭터 성장 아이템 ‘적성핵’을 보상 아이템으로 제공한다. 또, 유닛 한계초월 정책을 완화하여 보다 적은 재화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전투 플레이에 필요한 ‘이터니움’의 소비량을 모든 스테이지에 고정했다. 기존과 달리 캐릭터 기용에 따른 ‘이터니움’ 수량을 고려하지 않아도 되어 유저가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들을 전투에 부담없이 활용해 성장시킬 수 있다.

휴가 시즌을 맞아 여름 콘셉트의 ‘바캉스 스킨 Season.1’을 출시했다. 이번 스킨은 ‘로자리아 르 프리데’와 ‘주시영’ 캐릭터의 여름 스킨이며 순차적으로 다른 캐릭터들의 스킨도 출시할 예정이다.

넥슨은 ‘2.0 리뉴얼 업데이트’를 기념해 7월 1일까지 14일간 매일 10회 무료 수시채용 이벤트를 실시하며, 지난 ‘우수 인재풀 투표’ 결과에 따라 ‘이유미’, ‘가은’, ‘주시영’ 등 유저들이 선호하는 캐릭터들을 채용할 수 있는 ‘사장님의 선택 이벤트’를 7월 2일까지 진행한다.

조이시티, ‘프리스타일1, 2’ 신규 경기 모드 ‘3X3 모드’ 업데이트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1, 2’에 신규 경기 모드인 ‘3X3 모드’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3X3 모드’는 국제 올림픽 정식 종목인 3대3 농구의 경기 룰을 적용시킨 맵으로, 총 6분여의 경기 시간 내 15점을 먼저 득점하는 팀이 승리한다. 

또한, ‘3x3 모드’에서는 ‘3X3 모드’ 전용 능력치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함에 따라 전략적으로 경기를 구상할 수 있으며, ‘3X3 모드’의 경기를 즐긴 후에는 랭킹 차트를 통해 실시간 랭킹 확인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대세 힙합 래퍼 ‘수퍼비’가 참여한 신규 BGM ‘Move on’이 추가됐다. ‘Move on’은 ‘프리스타일1, 2’의 팬인 ‘수퍼비’가 실제 게임을 플레이하며 느낀 감정들을 담아낸 곡이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가 열린다. ‘프리스타일1, 2’에서 신규 모드로 플레이만 해도 여러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코인을 지급한다. 또, ‘프리스타일1’의 ‘3X3 승점 랭킹’ 이벤트를 통해 포지션 별 1위를 차지하는 유저에게 ‘마제스티 에디션 마리 캐릭터 생성권 Lv.50’을 보상하는 등 승패에 따른 풍성한 아이템을 지급하며, ‘프리스타일2’의 ‘3X3 프리미엄 마라톤’ 이벤트에서는 미션을 클리어할 때마다 최종 보상 아이템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