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드리프트, 2차 비공개테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개발 중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두 번째 비공개테스트를 4일 시작했다.

테스트는 사용자 경험, 신규 콘텐츠 등을 검증하며, 10일 오후 10시까지 일부 국가를 제외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전역에 PC와 엑스박스로 실시한다. PC, 엑스박스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해 플랫폼 구분없이 참여할 수 있다. 

원작 ‘카트라이더’의 스피드 모드와 아이템 모드를 자동 매치, 커스텀 매치로 멀티 플레이할 수 있다. 차고에선 카트 전후측면 부품과 바퀴, 휠, 부스터를 교체하고 색을 입혀 외형을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다. 캐릭터 ‘다오’, ‘배찌’, ‘브로디’ 스킨과 이모트 기능을 통한 화남, 승리, 슬픔 등의 감정, 동작도 준비된다.

신규 콘텐츠로는 티어를 올려 단계별로 특별 보상을 제공받는 ‘레이싱 패스’, 일일 도전과 프리미엄 도전으로 구성된 ‘챌린지’, 주행 가이드와 함께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라이센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테스트 기간 누적 접속일에 따라 ‘카트라이더’의 ‘레전드 파츠 X’와 ‘파츠조각(1,000개)’, ‘전설의 카트 박스(2개)’를 제공한다. 게임 접속 시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1만 원)’를 지급하고 전원에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로고가 새겨진 한정 아이템 ‘흰색구름풍선’을 정식 서비스 때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테스트 동안 카트 4종을 매일 순차 지급하며 15레벨 달성 시 추첨으로 1명에게 최신 고급 PC를 선물한다. 피드백을 수렴하기 위한 설문 이벤트와 버그 제보 이벤트도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포커스온유 IP 확장 결정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개발한 포커스온유의 히로인 ‘한유아’가 온오프라인 활동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스마일게이트는 VR 게임으로 높은 인지도를 쌓은 한유아를 활용해 최신 트렌드를 대응하는 동시에 신사업 분야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한유아 캐릭터의 IP(지식재산권) 확장을 결정했다.

이에 스마일게이트는 현실 세계 온오프라인 활동을 준비하는 한유아가 대중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 갈 수 있도록 기존 게임 대비 그래픽을 개선했다. 한유아는 본격적인 활동을 앞두고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소통한다. 

현재 한유아는 더 많은 팬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음원 제작을 진행 중에 있으며, 패션 브랜드와 콜라보도 준비하고 있다. 이 밖에도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순차적으로 향후 전개할 활동에 대한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프리스타일2, 신규 콘텐츠 ‘3x3 모드’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한 ‘프리스타일2’의 ‘3x3 모드’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18일 업데이트 예정인 ‘3x3 모드’는 기존의 ‘일반 모드’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경기 진행 모드로, 스피디한 농구 경기를 즐기기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주어진 5분 내에 고득점 한 팀이 승리하는 ‘일반 모드’와 달리 ‘3x3 모드’에서는 15점을 먼저 득점한 팀이 우승하게 되며, 공수 교대 없이 바로 다음 공격으로 전환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사전예약은 사전예약 전용 페이지 및 게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17일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프리스타일 티켓’ 100장 외에도 ‘셔플카드’ 60장 및 ‘골드볼’ 10개 등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마구마구2020, 사전등록 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3분기 출시하는 '마구마구2020(개발사 넷마블앤파크)'의 공식 사이트를 오픈하고,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공식 사이트에서는 '마구마구2020' 소개와 사전등록, 친구초대, 경품응모 등 다양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완료되며, 사전등록자에게는 800보석, 100만 거니, 엘리트 카드, 경품 추첨권 등이 주어진다.

경품 응모에 참여하면 '갤럭시S20+ 256G', '아이폰 11PRO 256G', '에어팟 PRO', '갤럭시 버즈+', '스타벅스 음료',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당첨은 추첨권을 많이 모아 응모하면 유리하며, 추첨권은 사전등록, 친구초대, 선수매칭 결과를 공유하면 제공된다. 또, 친구 초대 이벤트에 참여하면 초대 인원 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을 받는다.

자신에게 맞는 야구선수를 확인하고, 이를 공유하면 추첨권을 받는 이벤트도 열린다. 공식사이트에서 투수와 타자 중 하나를 골라 원하는 대로 능력치를 조절하면 그에 맞는 선수를 확인할 수 있다.

펍지, ‘PCS 1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 그룹 스테이지 결과 발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이하 PCS) 1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 그룹 스테이지 최종 결과와 파이널 스테이지에 진출할 16개 팀을 공개했다.

PCS 1 아시아에 출전할 한국 대표팀을 가리는 한국 대표 선발전은 5월 25일부터 3일까지 매주 월·화·수 총 6일에 걸쳐 그룹 스테이지를 진행했다. 그룹 스테이지 최종 경기 결과, 최다 우승을 차지하며 기세를 이어간 GRIFFIN(그리핀)이 누적 120 킬 207 포인트로 1위에 올랐다.

그룹 스테이지 마지막 날 경기에서 47 포인트로 선전한 Gen.G(젠지)가 최종 2위를 차지, 종합 순위 선두권을 다투던 VSG, OGN ENTUS(OGN 엔투스), ELEMENT MYSTIC(엘리먼트 미스틱)이 3, 4, 5위로 그 뒤를 이었다.

파이널 스테이지를 향한 마지막 하나의 진출권을 놓고 치열한 전투도 펼쳐졌다. 그룹 스테이지 마지막 날 경기에서 32 포인트를 획득한 Afreeca Freecs(아프리카 프릭스)가 15위에, 당일 경기가 없었던 OP.GG SPORTS(오피지지 스포츠)가 16위에 자리했다. Team Square(팀 스퀘어)는 2 포인트 차이로 아쉽게 17위에 머물렀다.

그룹 스테이지 상위 16개 팀은 8일과 9일 양일 오후 6시에 열리는 PCS 1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 파이널 스테이지에서 승부를 겨루며, 최종 3위에 진입하는 3개 팀은 한국 대표로 PCS 1 아시아에 출전하게 된다. 또한, 한국 대표 선발전 최종 우승팀에는 상금 2천만 원이 주어진다.
 

카운터사이드, ‘2.0 리뉴얼 업데이트’ 예고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에 ‘2.0 리뉴얼 업데이트’를 4일 예고했다.

‘2.0 리뉴얼 업데이트’는 서비스 기간 내 유저들의 의견과 게임 플레이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되며 6월부터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유닛의 파편을 모아 확정 채용이 가능한 ‘스카우트 시스템’을 추가하고 유닛 채용, 자원 활용 방법 등 기존 콘텐츠를 대규모 개편할 예정이다.

유저들이 획득하고자 하는 캐릭터에 투표하는 ‘우수 인재풀 투표’를 8일까지 실시한다. 투표 결과에 따라 유저들의 희망 캐릭터를 반영한 채용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여름맞이 바캉스 콘셉트의 신규 스킨을 출시하고, PvP 콘텐츠 ‘건틀렛’의 정규 첫 번째 시즌 개막을 예고했다. 또, 전역 입장 비용을 고정하여 재화 소모를 낮춰 플레이 부담을 줄일 예정이다.

넥슨은 새롭게 변하는 업데이트에 맞춰 매일 특별 아이템을 제공하는 ‘리뉴얼 전야제’ 이벤트를 18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접속한 날짜에 따라 ‘특수적성핵 10개 교환권’, ‘쿼츠 500개’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