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가 LoL: 와일드리프트(이하 와일드리프트) 알파테스트 일정과 인게임 정보를 영상으로 공개했다. 

라이엇게임즈는 2주일 동안 브라질과 필리핀에서 알파테스트로 플레이와 챔피언 및 스킨 수집 과정, UI를 비롯한 주변 체계를 점검할 예정이다. 게임의 기본 구조는 PC와 동일하지만 모바일 환경에 맞춰, 소환사의협곡과 일부 챔피언, 룬, 아이템 효과에 변화를 시도했다. 

플레이 타임은 15분에서 20분 안에 상대 넥서스를 파괴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 이를 위해 정글 유저는 4곳의 주요 정글 캠프를 모두 처치하면 아이템을 구매하지 않아도 승부, 혹한의 강타를 장착할 수 있다. 또한 달콤함 룬으로 꿀열매를 획득했을 때, 추가 골드를 수급할 수 있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미스포춘의 타게팅 스킬 한발에두놈은 논타게팅 스킬로 바뀌고 트위스티드페이트의 속임수덱도 공격 속도를 순간적으로 올려주는 효과로 변경된다. 

라이엇게임즈는 알파테스트 버전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아리, 마스터이, 럭스, 애니, 가렌을 포함한 36종의 리그오브레전드 영웅을 공개했으며, 향후 업데이트로 PC버전의 챔피언들을 추가할 계획이다. 

조작 체계와 화면 구성도 PC버전과 다르다. 와일드리프트는 모바일, 콘솔 유저를 모두 아우를 수 있도록 이동 스틱을 화면 좌측에 배치하고 스킬과 소환사 주문 버튼을 우측에 배치했다. 아군 진영은 좌측 하단에 배정했으며, 레드 진영은 뒤집힌 형태의 맵으로 블루 진영과 동일한 환경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비즈니스 모델은 PC버전과 동일하다. 모든 챔피언은 무료로 획득할 수 있으며, 과금 아이템인 스킨은 챔피언의 외형을 바꾸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마이클 차우 프로듀서는 “알파테스트로 유저들의 피드백과 제안을 받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밸런스 관련 밈을 받을 준비도 되어 있으니, 와일드리프트에서 뵙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