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 영웅 각성 시스템 업데이트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에 ‘영웅 각성’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영웅 각성’은 영웅 조각 합성을 통해 획득한 증표를 사용해서 5성 영웅을 각성 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각성 진행 시 함선의 대함 화력이 증가하는 등 영웅의 버프 능력치를 상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투의 효율을 높이는 ‘함선 관통력’ 버프도 처음 선보였다. ‘함선 관통력’은 각 함선 별로 매 턴 관통 공격을 발동할 경우 추가적인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옵션이다. 

이밖에도 오는 6월에는 장비 강화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대 25강까지 장비 강화가 가능해지며, 20강 장비의 경우 강화에 실패하더라도 장비 등급은 하락하지 않는다. 

서머너즈 워, 신규 몬스터 2종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신규 몬스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이번 신규 몬스터는 태생 5성의 ‘화백’과 태생 4성의 ‘거문고 명인’이다. 거문고를 비롯해 붓∙의상∙장신구 등의 소재를 사용했다. 

먼저 ‘화백’은 큰 붓으로 그림을 그려 스킬을 구사하는 몬스터로, 불∙물∙어둠 속성은 지원형, 바람∙빛 속성은 공격형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공격 시 절반 확률로 공격 게이지를 감소시키는 ‘붓끝이 머무는 곳’ 스킬이 전 속성에 적용됐다. 

‘거문고 명인’은 거문고를 연주하는 지원형 몬스터로, 적을 공격해 절반의 확률로 2턴간 빗맞음 발생 확률을 높이는 스킬이 전 속성에 모두 부여됐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신규 영웅 ‘살라딘’ 전격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9일, 엔드림과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가 함께 개발한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신규 영웅 ‘살라딘’을 업데이트했다.

‘살라딘’은 ‘창세기전3’에 등장해 화제를 모은 주역 캐릭터다. ‘셰라자드’를 향한 ‘사랑과 죽음’ 그리고 동생 ‘버몬트’와 안타까운 사연까지 품고 있어 ‘창세기전’ 시리즈 팬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 캐릭터는 받는 피해는 감소시키면서 공격한 대상에 대한 반격이 가능하며, 아군이 공격 당했을 때 대신 반격이 가능한 핵심 스킬 ‘시반 블레이드’로 전투를 이끌어 간다.

또, 적군 전체에 강력한 대미지를 가하고 버프를 해제시키는 ‘셰라자드’의 ‘썬더스탐’ 스킬을 초기화 할 수 있어 두 캐릭터 간 시너지 효과를 제대로 발휘할 수 있다.

클로저스, 캐릭터 성장 돕는 ‘파밍데이’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클로저스’에서 주요 장비의 파밍을 대폭 완화하고 캐릭터 성장 구간을 개편한다고 29일 밝혔다.

넥슨은 28일부터 9월 24일까지 약 4달 동안 ‘파밍데이’를 진행한다. 어두운 약속이 담긴 상자의 제작 크레딧과 모든 로커스트 장비를 각각 25% 감소시켜 오염위상의 바다 실드 3세트, 로커스트 등 장비를 쉽게 만들도록 했다.

파밍데이 기간 게임에 접속한 클로저에게 대정화 인피니티 코어·모듈·리시버와 대정화 실드 6세트를 모두 지급한다. 또 장비 파밍을 돕기 위해 다차원 반응 물질 획득량을 약 2배 이상 증가시켜 오염지옥 실드 3세트 제작을 지원한다.

검은양 팀과 늑대개 팀의 시즌1~2 에픽 퀘스트에 소모되는 피로도를 각각 58%와 64%로 감소시켜 캐릭터의 성장도 돕는다.

클로저는 피로도 소모 던전을 클리어하면 팀 코인을 1개씩 얻는다. 팀 코인 스코어 랭킹에 따라 7월 15일까지 코스 원샷 +15, 샤이닝 스타 풀세트 등을 받을 수 있고, 7월 16일까지 팀 코인으로 코스 원샷 +13~14 랜덤 상자 등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넥슨은 파밍데이를 기념해 7월 16일까지 추가 경험치 20%, 추가 크레딧 20%, 추가 아이템 발견 20%, 작전 구역 입장 횟수 1회 추가, 추가 계정 피로도 60, 추가 캐릭터 피로도 60 등 특별 버프 혜택을 부여한다.
 

테라 히어로, 신규 직업 권술사 추가

레드사하라(대표이사 이지훈)가 29일 ‘테라 히어로’에 신규 직업 권술사를 공개했다. 

처음으로 공개된 권술사는 휴먼 권술사 ‘캐시’이다. 유저들은 29일 공개된 신규 퀘스트를 통해 ‘캐시’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6월 중 길드 연회 시스템, 장비 성장 계승 등의 신규 콘텐츠가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다.

카스온라인, ‘오즈의 마법사’ 테마 시즌6 업데이트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오즈의 마법사’ 테마를 적용한 시즌6를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8월 20일까지 임무, 이벤트에 참여해 시즌6 시즌 배지를 모으면 시즌 등급을 올릴 수 있다. 최종 100레벨까지 달성한 등급에 따라 전용 보상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시즌 패스를 소지할 경우 보상을 지급한다.

시즌 보상은 ‘오즈의 마법사’ 금발 마녀 ‘글린다’와 서쪽 마녀 ‘엘파바’가 각각 ‘스팅핑거’, ‘체이서’ 좀비 스킨으로 등장하고 ‘양철 나무꾼의 헬멧’, ‘사자머리 가방’ 등 신규 코스튬 6종, 총 10종의 무기에 적용할 수 있는 양철과 우드 도색 도안이 추가된다. 시즌 최종 완성 무기는 4단계 성장형 총기인 ‘SCAR OZ-D’로, 초월 클래스 ‘교관 제라드’ 사용 시 능력치가 상승한다.

A3: 스틸얼라이브, 숨겨진 망자의 무덤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분쟁지역 던전 ‘망자의 안식처 B3 숨겨진 망자의 무덤’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망자의 안식처’는 유저들끼리 서로 공격이 가능한 분쟁지 내의 장비던전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되는 ‘망자의 안식처 B3’은 이벤트성으로 일정 기간 동안 운영되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지역과 함께 새로운 ‘망자의 안식처 B3’가 정식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캐릭터의 최대 사도 레벨과 업적 등급도 상향됐다. 최대 사도 레벨은 기존 40에서 50으로, 그리고 업적 등급은 50등급에서 최대 60등급으로 늘어났다. 더불어 추가 능력치를 제공하는 6단계 망토도 추가됐다. 

에픽세븐, 에피소드2 에필로그 챕터 2종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에피소드2의 신규 챕터 2종을 업데이트 했다고 29일 밝혔다.

에픽세븐 에피소드2의 특별한 스토리가 펼쳐질 신규 챕터는 ‘검은 강철 산맥’과 ‘별 추적자 고원’ 2종이다.

‘검은 강철 산맥’에서의 스토리는 1개의 미궁형 스테이지를 포함한 총 11개의 스테이지로 이루어져 있다. 평화로운 강철 산맥에 예기치 않은 사건이 발생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메인 스토리에서 밝혀지지 않았던 여러 이야기와 신규 에피소드에 대한 단서가 제공될 예정이다.

’별 추적자 고원’에서는 에피소드2에서 큰 활약을 보인 조연들의 이야기가 마무리된다. 총 12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스토리에서는 영웅 ‘이튼’, ‘바터스’, ‘하탄’, ‘레나’ 그리고 모든 일의 열쇠를 쥔 ‘완다’가 등장해 복수와 추격이 펼쳐지는 사투의 결말을 확인할 수 있다.

영웅에게 특별한 힘을 부여하는 신규 전용 장비 2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장비는 영웅 비비안과 루루카의 장비로 해당 영웅만 착용이 가능하며 착용시 능력치 증가 및 스킬 강화 등의 효과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