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에픽게임즈 스토어, 문명6 무료 제공 및 에픽세븐, 일본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7위 진입

기사승인 2020.05.22  17:22:09

공유
default_news_ad1

디제이맥스리스펙트V, 프리 위크엔드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디제이맥스리스펙트 V’가 ‘프리 위크엔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더 많은 유저들이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벤트로, 오는 22일 새벽 2시부터 26일 새벽 2시까지 스팀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디제이맥스의 대표곡을 모두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으며, 이를 기념하여 DLC를 제외한 모든 상품을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1일, 디제이맥스리스펙트 V는 대전격투게임 ‘길티기어’ 시리즈와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무료로 배포했다.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2’ 공식 오프닝곡인 ‘브레이크 어 스펠’과 ‘길티기어 2 오버츄어’의 수록곡 ‘홀리 오더즈’, ‘길티기어 이그저드’ 시리즈의 테마곡인 ‘마리오네트’가 추가되었으며, 길티기어 캐릭터 플레이트와 노트스킨, 기어스킨도 함께 업데이트됐다.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김택진 대표는 창원 지역 화훼농가에서 구입한 꽃과 식물을 지역 초등학교 1학년과 야구팬들에게 선물한다.

코로나19로 입학식을 하지 못한 창원 마산 지역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공기정화식물 화분을 선물한다. 5월 27일 첫 등교일에 맞춰 마산 지역 26개 초등학교, 87개 학급에 전달할 계획이다.

NC 다이노스 홈구장인 ‘창원NC파크’에서도 ‘플라워 버킷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열리는 홈 경기에 함께하는 ‘소환 응원단’에 꽃 목걸이를 걸어준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코로나19로 각종 행사가 취소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공익 릴레이 캠페인이다. 추천을 받은 사람이 캠페인에 참여한 뒤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선데이토즈, '애니팡4' 주요 이미지 공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막바지 개발이 한창인 '애니팡4' BI와 메인 타이틀을 확정하고 주요 캐릭터들의 이미지를 22일 공개했다.

메인 타이틀을 통해 이날 첫 선을 보인 캐릭터 이미지는 ‘애니팡’ 캐릭터 7종의 강변 공원 에피소드를 콘셉트로 제작됐다. 

또한 메인 타이틀과 함께 ‘애니팡 라이브'’라는 부제도 확정, 발표했다. 게임 내 메뉴이기도 한 ‘애니팡 라이브’는 애니팡 프렌즈들이 삽화를 통해 2주 단위로 새로운 에피소드와 개발팀 소식을 전하는 애니팡 프렌즈의 새로운 무대다.

3on3 프리스타일, ‘배틀 패스’ 및 ‘랭크 모드’ 진행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한 '3on3 프리스타일에서 ‘배틀 패스’ 및 ‘랭크 모드’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미션형 이벤트인 ‘배틀 패스’에서는 이번 시즌의 보상 구간을 기존의 최고 30레벨에서 50레벨로 확장했다. 

유저는 ‘배틀 패스’의 여러 미션을 클리어하여 획득한 배지를 모아 레벨을 상승시키면서 다양한 보상을 해금할 수 있다. 최고 레벨에 달성 시 블록 장난감 콘셉트로 꾸며진 저지 세트를 비롯해 세레모니, 네임택을 모두 수령 가능하며, 올여름 시즌을 통해 처음 추가된 ‘빙고 미션’을 클리어할 경우 달성한 빙고 개수에 따라 시즌 한정판 ‘래쉬가드 의상’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워진 ‘랭크 모드’의 2020 여름 시즌 경기도 시작됐다. ‘랭크 모드’는 각 유저 간의 대전을 즐기고 순위에 따른 보상도 받을 수 있는 경쟁 콘텐츠로, 이번 시즌부터 유저의 참가 조건이 기존의 10레벨에서 2레벨로 확대되어 신규 유저들도 ‘랭크 모드’를 통해 실력을 겨룰 수 있게 됐다. 

여기에 이번 시즌 경기로 결정된 최종 랭크는 다음 시즌의 시작 랭크에도 영향을 주도록 등급 제도가 변경됐다. 

오버워치 리그, 시청 시 ‘리그 토큰’ 지급

오버워치 리그는 이번 주말 시작하는 아시아 및 북미 지역 토너먼트부터 오버워치 리그 관련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리그 토큰’을 무료로 지급하는 ‘토큰 드롭스 프로그램’을 재도입한다.

이에 따라 전 세계 모든 오버워치 리그 팬들은 리그 웹사이트, 모바일 및 앱을 통해 경기를 생중계로 시청 시 한 시간당 리그 토큰 5개를 무상으로 지급받는다. 이는 전년(3개) 대비 2개 증가한 보상으로, 토큰 드롭스 프로그램을 기다려온 팬들을 위해 혜택을 보다 강화했다.

누적된 리그 토큰은 본인이 응원하는 팀을 상징하는 스킨으로 영웅을 꾸미거나, ‘대서양 메르시’, ‘태평양 루시우’ 등 오버워치 리그에 있어 기념비적인 이벤트를 위한 스킨 및 ‘젠낙지’ 등 성과를 기념하는 스킨을 구입하는데 사용된다.

단, 리그 토큰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오버워치 리그 홈페이지 또는 오버워치 리그 앱에서 블리자드 계정을 생성하거나 로그인해야 한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에 경기를 생중계로 시청해야 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무료 명작 게임 ‘문명6’ 선정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이번 주 무료 명작 게임으로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이하 문명6) 스탠다드 에디션을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의 일환으로 4주간 매주 최고의 명작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그 첫 번째로 록스타게임즈의 그랜드 테프트 오토 V 프리미엄 에디션을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배포했으며, 금주에는 문명6가 28일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문명6는 시드 마이어가 개발한 문명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석기 시대부터 정보화 시대에 걸쳐 세계를 주름잡는 문명의 지배자가 되기 위해 제국을 건설하는 턴제 전략 게임이다. 게임이 출시된 2016년 ‘올해의 게임’을 수상했으며,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88점(PC 버전)의 고득점을 받은 바 있다.

플레이어는 클레오파트라를 비롯한 20명의 역사 속 지도자들 중 한 명을 선택해 다른 위대한 지도자들에 맞서 영토를 확장하고, 외교관계를 조율하며, 문화를 발전시켜 오래도록 지속될 자신만의 제국을 건설해야 한다. 이번에 제공되는 문명6 스탠다드 에디션에는 몬테수마 1세를 플레이할 수 있는 아즈텍 문명팩이 포함돼 있다.

에픽세븐, 길티기어 콜라보레이션으로 일본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7위 진입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 투(이하 길티기어)’와 함께한 콜라보 이벤트로 일본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7위에 진입 했다고 22일 밝혔다.

에픽세븐은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21일까지 진행한 길티기어 콜라보 이벤트를 종료 했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한차례 진행한 바 있는 길티기어 콜라보 이벤트를 유저의 재오픈 요청에 따라 다시 선보인 이벤트로, 기존에 4주동안 진행한 특별 서브 스토리 콘텐츠를 3주로 재구성하고 신규 콜라보 영웅을 추가했다. 

이번 길티기어 콜라보 이벤트를 론칭 이후 최초로 진행했던 일본에서 지난 8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2위에 오른데 이어 22일에는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가 7위까지 상승했다. 또한, 싱가포르에서도 5월 8일 양대 마켓 매출 순위 5위권 진입이 성공했으며 캐나다와 프랑스 등 아시아를 넘어 북미와 유럽에서도 10위권까지 순위가 오르는 등 글로벌 전 지역에 걸쳐 상승 지표를 보이고 있다.

위메이드, 중국 지우링 용성전가 계약 위반 및 로열티 미지급 중재 승소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중국의 게임회사 지우링을 상대로 대한상사중재원(KCAB 원장 이호원)에 제기한 라이선스 계약 위반 및 로열티 미지급 중재에서 22일 승소 판정을 받았다.

지우링은 킹넷의 자회사로 지난 2017년 11월 위메이드와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HTML5 게임 용성전가를 서비스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약금 및 로열티를 지급하지 않았다.

이에 위메이드는 지난 2018년 10월 지우링을 상대로 미르의 전설2 라이선스 계약에 따른 로열티 포함, 이자를 지급하라는 내용의 중재 신청을 했다.

그 결과 오늘 재판부는 위메이드의 의견을 받아들여 지우링의 계약 불이행에 따른 이자비용 포함, 배상금 약 2,946억원을 지급하라고 최종 판결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