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초대형 트리플 업데이트’ Part. 2 ‘길드라이프’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2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달빛조각사’의 ‘초대형 트리플 업데이트’의 두 번째 파트, ‘길드라이프’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초대형 트리플 업데이트’ 시리즈의 두 번째 파트, ‘길드라이프’에는 총 12종의 ‘길드 조각상’과 높은 등급의 물고기를 획득할 수 있는 ‘길드 낚시터’, ‘길드 하우징’ 등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길드원과의 협동 플레이를 통해 클리어할 수 있는 ‘길드 의뢰 퀘스트’와 길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재화 ‘길드 코인’, ‘길드 창고’ 등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장비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장비 품질 개량’ 시스템과 ‘조각상 등급 상승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일부 혼돈의 입구에 기존에 없던 전설 등급 장비 보상을 추가하고 전설 등급 장비 드랍률을 상향했다.  

여기에 강력한 보스 몬스터 ‘티라스’가 출현하는 ‘길드 레이드’ 콘텐츠를 추가하고 ‘기사단장 선발전’을 개편하는 등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길드라이프’ 업데이트와 함께 ‘길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일 별로 출석을 체크한 길드원 수에 따라 인게임 보상을 지급하고, 35일 동안 일정 출석 인원을 유지할 경우 추가로 혜택을 지급한다.

R2, ‘오픈 리부트 서버’ 캐릭터명 사전 신청 및 신규 기능 추가

웹젠(대표 김태영)이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 초기화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시작한다.

웹젠은 어제 21일 ‘R2’의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오픈 리부트 서버’의 초기화 일정을 공지하는 한편, 캐릭터명 선점 신청 기회를 준비했다.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의 초기화는 28일 20시부터 진행된다. 해당 서버는 시간 누적에 따른 보상을 제공하며 일반 서버보다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아이템 드랍률이 높아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웹젠은 초기화에 앞서 21일 20시부터 25일 00시까지 단 4일간 캐릭터명 선점 신청을 받는다.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 전원에게 캐릭터의 성별과 외형을 바꿔주는 ‘헤르마프로디토스의 석상 1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단, 캐릭터명 선점 신청은 계정 당 1회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또한, ‘오픈 리부트 서버’ 초기화 시점에 리부트 서버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

먼저, ‘아이템 드랍율 상승’ 기회가 주어지는 아이템이 추가된다. 카오스 포인트로 구매 가능한 ‘행운 주문서’는 총 6종으로 구성되고, 종류마다 일정 시간 동안 특정 지역 내에 일부 아이템 드랍율이 상승된다. ’행운 주문서’는 ‘행운의 매터리얼’과 동시에 사용하면 효과가 중첩된다.

테라 히어로, 신규 보스 ‘샨드라 마나이아’ 공개

크래프톤 연합의 일원인 레드사하라(대표이사 이지훈)가 22일 ‘테라 히어로’에 신규 보스 ‘샨드라 마나이아’를 공개했다. 

샨드라 마나이아를 처치하면 견장을 제외한 모든 부위의 장비와 신규 파츠(장착 아이템)인 ‘허리띠’를 획득할 수 있다. 허리띠는 6개의 악세사리 중 최종 아이템이다.

이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은 지난주에 추가된 아만 광전사 ‘케르케’의 다양한 퀘스트와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업데이트 관련 자세한 소식과 이벤트는 ‘테라 히어로’의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리니지2 레볼루션, 캐릭터 밸런스 개편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게임 밸런스를 전면적으로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클래스 30종 중 22종의 스킬 밸런스를 개편했다. 개편은 핵심 스킬의 쿨타임을 단축하거나, 효과를 조정하는 등 클래스의 특징이 두드러질 수 있도록 조율했다. 또, 캐릭터의 방어력 스탯 효율이 상향됐다. 

오는 6월 4일까지 서버 이전을 진행한다. 대상 서버는 지난 3월 오픈한 신규 서버 '기요틴'을 제외한 모든 서버다. 유저는 해당 기간까지 원하는 서버로 이전할 수 있다. 서버 이전 시 기본 장비, 장비 강화도, 집혼석, 펫, 아가시온 등은 모두 유지된다. 이전은 캐릭터뿐만 아니라 혈맹까지 이전할 수 있어 집단 간의 이동도 가능하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 신화 등급 신규 캐릭터 ‘산달폰’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신규 캐릭터 ‘산달폰’을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화 등급 중 세 번째로 공개된 ‘산달폰’은 ‘타이론’과 함께 싸우는 빛의 신족 캐릭터로, 자신과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하고 체력을 회복시키는 등 뛰어난 방어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신화 캐릭터 소환 방식을 개편했다. 기존 마일리지로 얻은 ‘상자’에도 특정 확률로 신화 캐릭터 획득 기회를 부여하고, 이번 개편 이후 마일리지를 모아 ‘상자’를 구매할 경우 신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 ‘신화 영웅 선택권’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강림의 제단’에 등장하는 보스를 전설 등급의 마법 영웅 ‘반’으로 변경했다.

에픽세븐, 신규 영웅 ‘레이’와 서브 스토리 ‘푸른 바람이 닿는 곳’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레이’와 레이의 서브 스토리 ‘푸른 바람이 닿는 곳’을 업데이트 했다고 22일 밝혔다.

‘레이’는 자연 속성의 정령사 영웅으로 아군을 보호하고 치유하는데 특화되어 있다. 특히, 마지막 스킬인 ‘활력’은 아군 전체의 약화 효과를 전부 제거하고 면역을 부여함과 동시에 생명력까지 회복시킬 수 있어 위기의 순간에 전세를 역전 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준다. 다른 스킬들도 아군 전체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거나 적을 공격하면서 아군의 약화 효과를 제거하는 등 파티의 안정성을 상승시킬 수 있다.

‘레이’의 서브 스토리 ‘푸른 바람이 닿는 곳’은 6월 4일까지 오픈 된다. 이번 서브 스토리에서는 더욱 많은 돈을 벌기 위해 고위층 환자만 진료하는 아버지에 반대해 모든 사람이 평등하게 치료받는 세상을 꿈꾸는 ‘레이’의 성장 스토리를 플레이 해볼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신규 모드 사전 오픈 실시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배틀로얄 모드 ‘수몰된 메티움’을 사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수몰된 메티움’은 30명의 유저들이 6명씩 한 방에서 시작해 3섹터에 걸쳐 살아남는 최종 1인이 우승하는 배틀로얄 모드다. 유저들은 레벨3, 무기레벨2의 상태로 시작해 보다 초반부터 배틀로얄 승부를 즐길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프리 오픈 기간 동안에 커스텀 매칭 입장권을 활용해 즐길 수 있다. 커스텀 매칭권은 상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