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청년 창작 및 마케팅 기획 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 모집

스마일게이트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열정을 가진 청년들이 창작자나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해주는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콘텐츠 개발자로서 프로젝트 완성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창작 부문’,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마케터로 성장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마케팅 부문’ 총 2개 부문으로 운영 된다.

‘창작 부문’은 24시간 활용 가능한 연구공간 지원을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 및 오렌지팜 출신 스타트업 대표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링, 유저 피드백 시연회, 창작 활동비 제공 등 콘텐츠의 개발에서 완성까지 전 단계를 밀착 지원한다. 또한 참가자가 창업에 도전할 경우 스마일게이트 창업 지원 프로그램도 연계해 준다.

‘마케팅 부문’의 경우 게임, 캐릭터 등 스마일게이트의 주요 IP(지식재산권)에 대한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과제가 주어진다. 스마일게이트는 참가자들에게 마케팅 실무자 멘토링, 프로젝트 활동 공간 및 활동비 지원 등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특히 평가를 통해 우수 활동자에게는 스마일게이트 인턴십 기회도 제공 한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6월 15일까지 모집하며, ‘창작 부문’은 만 19세 이상 청년이면 개인 또는 단체로 지원할 수 있다. ‘마케팅 부문’의 경우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창작 부문’과 ‘마케팅 부문’ 최종 합격자는 서류심사와 인터뷰 등을 거쳐 7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신 천상비, ‘5월에 날아온 소식’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가 서비스하는 ‘신 천상비’가 ‘5월에 날아온 소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푸짐한 보상과 높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6월 4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게임 내 NPC ‘미션의 달인’과 대화 후 몬스터를 사냥하면 ‘사냥의 증표’를 획득 가능, 이를 모아 ‘달인의 힘’으로 교환하여 고급 아이템 ‘眞 천신단’을 포함한 ‘극락역천부’, ‘흑혈공’ 등 아이템 중 1종을 받을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전장 콘텐츠 ‘토귀전장’과 ‘신선의 탑’, ‘점령전’의 주간 랭킹 보상을 2배로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수련장 ‘은자의 던전’에서 ‘영혼의 증표’ 획득 후 뽑기에서 사용하면 ‘은자의 무기/갑옷/구슬/팔찌’ 중 1가지를 받을 수 있고 수집 도감에 등록할 수 있다.

여기에 게임에 접속하면 ‘출석부’ 콘텐츠에서 ‘단축부’, ‘천상복권’ 등 4종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기념상자’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달 22일부터 25일, 29일부터 6월 1일까지 2회에 걸쳐 몬스터 사냥 시 경험치를 2배로 획득할 수 있으며, 특별히 28일부터는 와룡승천과 화양연화 서버가 통합되어 해당 서버 유저들을 대상으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엘소드, 보육시설 내 놀이방 설치 ‘나눔 프로젝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엘소드(Elsword)’에서 두 번째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두 번째 ‘나눔 프로젝트’는 경북 지역 소재 보육시설에 실내 놀이방을 설치하는 기부 활동으로, 어린이들의 안전한 놀이를 위한 미끄럼틀 세트와 그네로 구성되었다.

이번 ‘나눔 프로젝트’는 지난 1월 진행한 ‘엘소드 홀로그램 콘서트’ 티켓 판매 수익금 전액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게임에 10분만 접속해도 ‘커스텀 모션: 헤지호그 그네’를 제공하는 ‘나눔 프로젝트 기념 이벤트’를 6월 4일까지 실시한다.

한편, ‘엘소드’의 첫 번째 ‘나눔 프로젝트’로 지난 9월 전북 지역 소재 보육시설에 잔디구장을 조성하고, 트램펄린, 미끄럼틀 등 아이들을 위한 실내 놀이방을 제공한 바 있다.

펄어비스, ‘섀도우아레나’ 얼리 액세스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 아레나’의 얼리 액세스(사전 출시)를 21일 오후 12시부터 시작한다.

‘섀도우 아레나’는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신작 온라인게임이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 러시아, 태국어 등 총 14개의 언어를 지원하고 아시아, 북미, 유럽, 남미 등 4개의 권역별로 서버를 운영한다. 한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은 스팀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유저들은 신규 영웅 ‘벤슬라’의 추가로 얼리 억세스에서 총 10종의 영웅을 선택해 섀도우 아레나를 즐길 수 있다. 벤슬라는 근거리/원거리 공격 타입으로 주무기는 장검을, 보조무기는 방패를 사용한다. 특정한 자세(스탠스)에 따라 공격과 방어 스킬이 달라져 전략적인 대전이 가능하다. 근거리에서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용기의 자세’, 원거리 공격과 방벽 소환 치유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인내의 자세’를 수시로 전환이 용이하다.

AI 연습전 난이도 설정도 추가했다. 일반/하드코어 1단계부터 3단계까지 난이도를 설정해 자신의 실력에 맞는 환경에서 게임 조작법을 익힐 수 있다. 이밖에 각 영웅별 궁극 기술, 영웅 스킨 시스템, 감정표현, 칭호/도전과제 시스템, 새로운 고대 병기 푸투룸이 추가됐다.

넥슨,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결승전 23일 실시

넥슨이 21일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결승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3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열리는 이번 시즌 결승은 팀전 및 개인전 부문으로 진행된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을 방지하고 선수와 관계자의 안전을 최우선 고려해, 넥슨 아레나에서 무관중으로 온라인 생중계된다.

팀전에서는 카트라이더 황제 문호준이 이끄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지난 시즌 개인전 최강자 이재혁 필두의 ‘락스’가 맞붙는다. 양 팀 모두 창단 이래 첫 팀전 트로피를 앞두고 있다.

‘락스’는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샌드박스 게이밍’과 ‘아프리카 프릭스’를 4강에서 꺾고 결승 티켓을 거머쥐는데 성공한 만큼, 이날 ‘한화생명e스포츠’를 상대로 어떤 레이싱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개인전에서는 문호준, 김응태, 유창현, 유영혁, 박인수, 이재혁, 전대웅, 신종민 총 8명 선수가 출전한다. ‘한화생명e스포츠’ 문호준과 ‘락스’ 이재혁, 김응태 선수는 팀전 및 개인전 동반 우승 도전이다.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결승전은 Jump VR과 유튜브, 트위치, 네이버, 아프리카TV, 카트라이더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Jump VR 앱에서 이번 경기를 생중계 시청하고 개인 SNS에 인증하면 ‘드래곤 세이버 X’, ‘흑기사 X’ 등 카트바디를 총 50명에게 추첨 지급한다.

또 카트라이더 홈페이지를 통해 경기를 보면서 화면에 등장하는 엠블럼을 모으면 ‘티타늄 기어’, ‘파츠 조각’ 등의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뮤 아크엔젤, 27일 정식서비스 일정 사전 공지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아크엔젤'의 앱 마켓 출시 일정을 공지했다.

웹젠은 21일, ‘뮤 아크엔젤’의 공식 커뮤니티 등을 통해 오는 5월 27일부터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동시에 출시되는 정식서비스 일정을 알렸다.

정식서비스 시작 후 다양한 혜택을 받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사전예약 접수는 출시 전날인 5월 26일까지 진행된다. 공식 커뮤니티 가입 이벤트와 사전예약 SNS 공유 이벤트도 같은 날까지 운영된다.

한편, 웹젠은 공식 커뮤니티 내에 게임에 관한 최신 소식을 전하는 'GM노트'와 길드원을 사전에 모집하는 '길드 모집' 게시판 등을 운영하며 정식 출시 전부터 게임회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슈퍼탱크 블리츠, 글로벌 사전 예약 시작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루미디아게임즈(대표 이장호)가 개발 중인 신작 ‘슈퍼탱크 블리츠’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2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은 슈퍼탱크 블리츠 사전 예약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마켓을 통해 전세계 142개국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젬과 슈퍼 박스, 특별 기념 메달 등의 게임 재화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슈퍼탱크 블리츠는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2017년 출시해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슈퍼탱크대작전’의 차기작이다. 

부품을 조립해 자신만의 탱크를 완성하고 다른 유저들과 대결을 펼치는 시리즈의 틀을 유지하면서 캐릭터 수집 요소를 새롭게 도입하고 전투 콘텐츠의 비중을 높여 캐쥬얼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