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팀타파스와 시각장애 아동 온라인 교육을 위한 스마트 기기 지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코로나19로 인해 정상적인 개학이 어려워 짐에 따라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 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스마트 기기 구입을 위한 기부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대학생 창작 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 멤버십에서 시작해 청년창업 인큐베이션 센터 오렌지팜을 거친 게임 개발사 ‘팀타파스’와 소외 아동 지원 전문 기관 하트-하트 재단과 함께 진행했다.

팀타파스는 '표류소녀'에 이어 지난해 대한민국게임대상에서 인디게임상을 수상한 모바일 RPG '용사식당'을 연달아 흥행킨 바 있다. 

이번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스마트 기기 지원은, 팀타파스가 올해 초 용사식당 게임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게임 관련 상품 제작 펀딩 행사의 수익금 전액을 희망스튜디오에 기부하며 이뤄졌다. 특히 이번 기부는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스마일게이트 창업프로그램(오렌지팜) 수혜자, 게임 유저 등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을 돕기 위해 힘을 모았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즉 팀타파스가 오렌지팜을 통해 성장해 좋은 게임을 출시,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행사를 기획하고 이를 사회에 환원하는 ‘기부의 선순환’ 사례를 만든 것이다. 이에 앞서 팀타파스는 올해 3월에도 코로나19 피해 지원에 동참하겠다며 희망스튜디오에 1천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희망스튜디오는 하트-하트재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팀타파스가 기부한 1천만원을 시각장애 아동들이 온라인 교육을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를 구입해 국립 서울맹학교 등 특수학교에 전달할 방침이다.

서머너즈 워, 6주년 코스프레 콘테스트 종료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출시 6주년을 기념한 저비용 코스프레 콘테스트가 마무리됐다고 18일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6주년 시즌을 맞아 글로벌 유저들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게임 안팎으로 이벤트를 전개해오고 있다.

지난 7일 종료된 이번 코스프레 콘테스트는 전 세계 유저들이 애정을 갖고 즐겨온 ‘서머너즈 워’ 콘텐츠를 표현하고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이벤트로 마련됐다. 

콘테스트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언택트(비대면) 문화와 함께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로 약 880개의 작품 참여를 이끌어냈다.

유저들은 고 비용 정통 코스프레가 아닌, 생활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저렴한 소품들로 게임 속 캐릭터, 조형물, 장면 등을 위트 넘치게 표현했으며, 그 중 태국 유저 ‘primkung’의 작품이 약 17,000여 건의 ‘좋아요’를 받으며 가장 인기있는 작품에게 주는 따봉상으로 선정됐다.

이 밖에도 ‘저예산 코스프레’의 권위자로 일컫는 태국의 인플루언서가 배드민턴 셔틀콕을 활용해 ‘서머너즈 워’ 대표 몬스터인 아크엔젤을 형상화하여 호응을 얻었으며, 국내 인기 크리에이터 오킹, 소니쇼 및 주호민∙침착맨 콤비가 과자, 면봉, 청소기 등 집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물건으로 게임 속 몬스터를 소화했다.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 사전 예약 시작

NHN(대표 정우진)과 핀란드 개발사 크리티컬 포스(대표 벨리 페카 피라이넨)가 공동 개발한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가 아시아 지역 출시에 앞서 사전 예약자를 모집한다.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는 3D FPS 게임으로 2015년에 출시해 글로벌 5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크리티컬 옵스’의 아시아판 신규 버전이다. 

올해 2분기 중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한국과 일본, 대만, 태국, 홍콩, 인도네시아, 베트남, 인도 등 아시아 지역 12개국이 대상이다.

NHN은 사전 예약 신청자 전원에게 게임 정식 출시와 함께 MP7-Gold Snake 총기 스킨과 함께 무기 스킨 케이스(Tier1~5)를 제공하며, 출시 시점에 맞춰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넷마블, 마구마구2020 티저 첫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마구마구2020(개발사 넷마블앤파크) 에서 ‘마구마구2020’ 캐릭터로 만든 한국 프로야구 10개 구단 이미지를 공개하고, 공식 게임 페이스북을 열었다.  

마구마구2020은 2006년부터 서비스 중인 PC 야구게임 마구마구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서비스 초반부터 개발을 이끌어 온 넷마블앤파크 주요 개발진이 참가해 모바일로 이식할 예정이다. 

SD 캐릭터, 투수 타자간 수싸움이 가능한 실시간 대전, 점프/슬라이딩을 이용한 역동적 수비, 날씨 시스템 등을 구현해 야구게임 열풍을 이끈 마구마구의 재미를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섀도우아레나, 신규 BI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21일 얼리액세스(사전 출시)를 앞둔 ‘섀도우아레나’의 신규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섀도우아레나 신규 BI는 게임 속 전장의 근원인 ‘검은별’을 형상화했다. 블랙과 레드 컬러의 조화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섀도우아레나는 최후의 1인을 가리는 '히어로 액션 배틀 로얄' 게임이다. 성장하는 RPG 요소에 액션의 재미를 강화시켰다. 근접 거리에서 펼쳐지는 견제와 연계기 그리고 타격 액션이 특징이다. 

섀도우아레나 얼리 액세스는 글로벌 동시에 서비스되며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중국어(간체)를 포함한 총 14종 언어를 지원한다.

신규 BI를 적용한 홈페이지 개편도 진행했다. 유저는 개편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섀도우 아레나 신규 소식부터 김광삼 총괄 PD의 개발자 노트, 영웅 특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리그 첫 정규 시즌 시작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에서 배틀로얄 리그의 첫 정규 시즌을 오늘부터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정규 리그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해 온라인으로 오는 6월 3일까지 진행된다.

이 리그는 총 50개 팀이 5개 조로 나뉘어 18일, 22일, 30일 등 세 차례에 걸쳐 조별로 경기를 치르게 되며 결승전과 준결승전은 오는 6월 3일 열린다.

이번 대회의 총 상금 규모는 1500만 원으로 조별 경기의 우승팀과 준우승팀은 각각 120만 원과 90만 원, 그리고 시즌 파이널 진출권을 획득하게 되며 시즌 파이널 우승팀과 준우승팀은 각각 300만 원과 150만 원을 받는다.

넷마블은 시청자들을 위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1차전에서 공개되는 쿠폰을 통해 시청자들은 영웅 장신구의 빛 1개, 일반 전승레벨 보존선 1개, 캐릭터 편의 패키지 1일권 3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생중계 시청자와 중계진이 배틀로얄로 승부를 겨루는 이벤트 매치도 열린다. 참가만 해도 유저들은 블루 다이아 500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미션을 수행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게임 내의 A3 TV 등에서 동시 중계된다.

사커스피리츠, 6주년 기념 온라인 유저 간담회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사커스피리츠의 6주년을 기념해 온라인 유저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빅볼이 개발한 사커스피리츠는 카드로 축구 경기를 즐기는 게임이다. 일러스트와 선수 수집 및 육성, 실시간 대결의 재미 등으로 꾸준히 사랑받으며 올해로 출시 6주년을 맞이했다.

컴투스는 지난 16일 트위치와 유튜브를 활용해 온라인 실시간 형태로 유저 간담회를 실시했다. 최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유저들과의 직접적인 접촉이 없는 언택트 간담회를 진행했다.

해당 간담회에서는 컴투스 및 빅볼 관계자, 게임 유튜버 김성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6월 말 예정된 6주년 기념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선수 획득 구조 및 육성 시스템 개편과 협동기, 결전기 콘텐츠 신규 도입 등이 예정돼 있어 유저들의 기대감을 충족시켰다.

컴투스는 간담회에 참여해준 유저들을 위해 게임 재화 등 선물을 제공하는 본방 사수 이벤트를 진행하고, 전체 시청 유저 모두에게 프리미엄 티켓을 지급하기도 했다. 또한, 사커스피리츠 관련 퀴즈 이벤트와 Q&A 세션 등을 진행하며 유저들과의 소통 기회를 가졌다.

게임 내에서는 10일간 출석 이벤트, 한정 매치 진행 등 6주년 기념 이벤트들도 함께 마련됐다.

펍지주식회사,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 중간 결과 발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이하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Charity Showdown)’의 1주 차 결과를 공개했다.

15일과 17일 진행된 1주 차 경기 결과, 중국의 Tianba Gaming이 압도적인 85킬 134포인트로 1위를 차지했다. 17일 경기에서는 하루 만에 두 번의 매치 우승과 68킬을 기록하며, 15일 경기까지 선두를 달리던 차이니즈 타이페이의 Team Curson을 제치고 종합 1위에 올랐다. Team Curson은 45킬 98포인트로 그 뒤를 이었다.

한국 팀 중에는 Gen.G(젠지)가 48킬 76포인트로 매치 우승 없이 3위를 유지했다. Team Quadro(팀 쿼드로), ELEMENT MYSTIC(엘리먼트 미스틱), GRIFFIN(그리핀)은 순서대로 5~7위에 머물렀다.

오는 22일과 24일에 이어지는 2주 차 경기 이후 아시아 권역의 우승팀이 가려진다. 권역별 총상금 20만 달러 중 50%는 경기 결과에 따라 팀에 배분되며, 나머지 50%는 최종 우승팀이 선정한 기부처에 전체 참가팀 이름으로 기부된다.

뿐만 아니라,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에 출전한 한국팀 6개 팀 중 상위 3개 팀은 오는 6월에 열릴 ‘PCS 1 아시아’ 시드권도 획득하게 된다.

전 경기 온라인으로 진행 중인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은 아프리카TV, 트위치, 네이버TV,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틱톡(TikTok) 계정 ‘@pubg.kr.official’에서도 라이브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