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릿, 4월 16일 출시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개발 자회사 루비큐브(대표 이동표)에서 개발 중 ‘스타일릿'을 오는 4월 16일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래 3월 중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었으나,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정식 공개일을 조정하고 남은 기간 동안 최종 시스템 개선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스타일릿은 앞서 지난달 19일부터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캐나다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테스트를 통해 수집한 여러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재 게임 초기 경험 보완 및 플레이 보상 밸런스 조정, 저사양 기기 대응 개선 등 마무리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오는 4월 16일 선보이게 될 스타일릿은 3D 의상과 소품을 활용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고, 이를 전세계 유저들과 함께 공유하면서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게임이다.

헌터스아레나 : 레전드, 2차 비공개테스터 모집

멘티스코(대표 윤정현)는 개발중인 ‘헌터스 아레나 : 레전드’(이하 헌터스 아레나)의 2차 비공개테스트(이하 2차 비공개테스트) 일정을 31일 공개했다.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3개 대륙에서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스팀을 통하여 진행되며, 스팀키는 3월 31일부터 사전 모집 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금번 2차 비공개테스트에서는 1차 비공개테스트 진행 이후 참가자들에게 받은 건의사항을 반영하여 인게임 가이드 및 전투 튜토리얼을 추가하였으며, 게임 밸런스와 최적화를 개선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시간의 흐름을 알 수 있도록 환경색의 변화를 추가하였으며, 광원 개선작업을 통해 캐릭터와 배경의 퀄리티를 상승시켰다.

유니티, ‘#PlayApartTogether’ 캠페인 동참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세계보건기구(이하 WHO)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기 위한 캠페인 ‘#PlayApartTogether(플레이어파트투게더)’의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WHO의 #PlayApartTogether 캠페인은 코로나19의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시민들이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고 집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독려하고자 전 세계적으로 진행된다. 유니티를 포함해 액티비전 블리자드, 라이엇 게임즈, 징가 등 총 18개 글로벌 업체들이 파트너로 함께 참여한다. 

유니티의 이번 캠페인 참여는 유니티가 최근 발표한 개발자 및 업계 종사자들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한 활동 및 온라인 스마트워크 지원 프로그램의 확대 시행과 그 궤를 같이 한다. 먼저 유니티는 유니티 엔진의 사용과 활용법을 누구나 배울 수 있도록 유료 글로벌 교육 콘텐츠 플랫폼 ‘Unity Learn Premium’을 무료로 개방했다. 누구나 3개월 간 사용할 수 있는 Unity Learn Premium 은 튜토리얼과 핸즈온 프로젝트, 심화 학습 등의 세부 교육 프로그램을 포함한다.

이와 함께 유니티는 게임 창작을 온라인 강좌로 함께 하는 ‘Create with Code Live’도 무료로 제공한다. 7주간 매일 진행되는 이 강좌는 유니티에 관심 있는 학생 및 전문가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실시간 강의는 물론, 모든 강좌의 녹화 버전도 제공한다.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 3주년 사전등록 진행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가 서비스하고 블루해머(대표 김도운)에서 개발한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이 3주년을 맞이하여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전 등록은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별도 등록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 등록을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게임 내 최상위 등급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 계약권을 제공하고, 4월 25일부터 5월 1일까지 게임에 한 번이라도 접속하면 전설 계약권, 6성 최고급 계약권, 6성 소울웨폰 랜덤 상자 등 3주년 운영진 특별 보상이 추가로 지급된다.

이와 함께 게임 서비스 3주년을 맞이하여 시스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기존 컬렉션 기능이 개편되어 조건에 만족하는 캐릭터를 이용하면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인연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또 이용자들은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여 더 강하게 만드는 보조 소울웨폰이 업데이트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