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레전드오브룬테라, 성장-보상 중심 대규모 업데이트 공개

기사승인 2020.03.24  15:12:51

공유
default_news_ad1
- 1월부터 진행 중인 오픈 베타 통계와 유저 피드백 반영
- 매주 만능카드 획득, 경험치 무제한 제공 등 진척도 시스템 및 보상체계 강화
- 카드 구매 횟수 제한 해제

라이엇게임즈가 ‘레전드오브룬테라(이하 LoR)’의 0.9.3 패치를 오는 31일부터 적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적용되는 0.9.3 패치는 오픈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축적된 데이터와 유저의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게임의 진척도 및 보상 체계 전반에 대한 업데이트가 될 전망이다.

가장 큰 변화는 각종 카드와 아이템을 게임플레이에 대한 보상으로 획득하는 진척도 시스템이다. 우선 덱을 완성하는 데 주된 역할을 하는 챔피언 카드 획득을 위한 장벽을 낮췄다.

이번 패치는 기존 보물창고의 레벨 한도와 보상의 무작위성, 주 1회만 개봉 가능한 점을 개편하고 5레벨 이상의 보물창고에서 무작위 챔피언 카드를, 10레벨 이상의 보물창고는 챔피언 만능카드를 무조건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챔피언 만능카드는 매주 상점에서 제한된 수량만 살 수 있었으나, 패치 이후에는 무제한으로 구매 할 수 있고 수집품 탭에서 코인으로도 획득할 수 있다. 

1일 경험치 획득량에 대한 제한도 해제한다. 유저 간 대전에서 승리하면 최소 200XP, 탐험 모드에서는 최소 100XP를 횟수에 제한 없이 획득 가능하며 초보 유저를 위해 AI 대전에서도 최소 50XP의 경험치를 제공한다.

탐험 모드의 플레이 조건도 완화한다. 탐험 모드는 각 게임마다 다른 덱을 조합하여 승리하는 방식이다. 진행에 소모되는 비용을 기존 대비 1/4 수준[1]으로 줄이고 보물창고를 통해서도 탐험 토큰을 획득할 수 있어 부담 없이 더 자주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돕는다.

LoR의 앤드루 입 기획 디렉터는 “카드 게임의 가장 큰 매력은 무궁무진한 플레이 방식이다. 이번 패치를 통해 다양한 카드를 활용하는 실험적인 시도를 장려하고 메타의 끊임없는 진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유저들이 무수한 카드 조합과 다양한 모드를 통해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진정한 매력을 느끼게 될 것”라고 말했다.

0.9.3 패치에 적용되는 사항은 아니지만, 올해 처음 새로 선보이는 카드 세트와 지역이 출시될 때 지역 보상에 XP 부스트 레벨이 도입될 예정이다. 

한편, LoR은 라이엇게임즈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전략 카드 게임으로 작년 11월에 열린 라이엇게임즈 10주년 행사에서 공개되었다. PC뿐 아니라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