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그룹 코로나19 피해 지원, 오렌지팜 입주/졸업사 및 일반인 등 참여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가 스마일게이트 그룹(이하 스마일게이트)의 국내외 코로나19 피해 지원에, 스마일게이트 창업지원 프로그램 졸업사에서부터 일반인 기부자까지 사회 각계각층의 참여가 확산 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의 청년창업 인큐베이션 센터인 오렌지팜 출신 ‘팀타파스’가 코로나19 피해 지원에 동참하겠다며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지난해 12월 개소한 오렌지팜 전주센터 입주사로, 한복을 모티브로 한 웨딩드레스 제작 등 웨딩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스타트업 ‘연을 담다’는 자체 제작한 노약자용 면 마스크 1천장을 전주시에 전달했다. 오렌지팜 부산센터에 입주한 게임 개발사 ‘썬더게임즈’는 해외 파트너사에 마스크 2천장을 지원하기도 했다.

또한 온라인 학습 소통 플랫폼 ‘클라썸’을 운영하는 오렌지팜 서초센터 입주사 클라썸은 재능기부 형식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현재 온라인 강의를 실시하고 있는 대학들을 지원하기 위해 유료 콘텐츠인 ‘온라인 강의실’ 서비스를 무료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일반인들의 동참도 이어 지고 있다. 현재 200명이 넘는 일반인 기부자들이 코로나19 피해 지역에 필요한 물품 구매 등에 활용을 부탁하며 희망스튜디오에 8백만 원이 넘는 성금을 기탁했다. 이를 통해 팀타파스의 기부금과 함께 총 2천만원에 달하는 금액이 희망스튜디오에 모금 됐다.

엠게임, 20억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DB금융투자와 2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을 위한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이번 자사주 취득 결정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어려운 증시 상황에서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함이며, 기간은 오는 9월 23일까지다.

엠게임은 이번 자사주 취득은 상법상 자기주식 취득 요건이 성립되는 2019년 말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가능하여 주총이 종료됨과 동시에 진행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네시삼십삼분, 2분기 해외 진출 신작 2종 공개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오는 2분기 중 ‘볼링스타 스트라이크’와 모바일 ‘삼국블레이드 글로벌’을 해외 시장에 선보인다.

먼저 오는 4월 중에 2018년 출시 후 지난해까지 글로벌 2천 5백만 다운로드 및 70% 이상의 글로벌 매출 비중을 기록하고 있는 ‘복싱스타’를 잇는 ‘볼링스타 스트라이크’가 인도·스웨덴·싱가포르에 소프트 론칭 예정이다.

볼링을 소재로 한 ‘볼링스타 스트라이크’는 실시간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 스포츠 캐주얼 게임이다. 2분가량의 짧은 시간 안에 대전을 즐길 수 있고, 세로형 게임플레이 방식으로 한 손으로 조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분기 중에는 지난 2017년 국내에 출시해 구글 플레이 매출 4위를 기록한 바 있는 ‘삼국블레이드’의 글로벌 버전을 해외 140여 개국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삼국 블레이드 글로벌 버전에서는 총 40여 종의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나만의 영토를 만들어가는 ‘내정 시스템’, 다른 성들을 함락시키는 ‘난세 영웅전’, 말 위에서 일대일로 겨루는 일기토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그리고 2분기 중 가디언 프로젝트·검, 시간을 긋다·방치학개론(가칭)등 서브컬쳐 게임 3종의 국내 테스트도 진행한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택틱스 출시일 공개

그라비티가 오는 31일에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국내 출시한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택틱스’의 출시일을 TVN, OCN, Olive 등의 채널에서 TVC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이번 TVC에서 ‘전략과 수집의 새로운 길을 그리다’라는 메인 카피로 사용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전략 시뮬레이션 RPG다. 라그나로크에 등장한 100여 종이 넘는 몬스터를 활용해 전략과 전술을 짜고 몬스터를 배치해 전투를 할 수 있다.

한편,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출시 전까지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예약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넷마블스토어, 세븐나이츠 6주년 기념 특별 할인전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자사의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 에서 세븐나이츠 출시 6주년을 기념해 특별 할인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4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할인전에는 세븐나이츠 전 상품이 최대 50%까지 할인되며 이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세븐나이츠 아트북 VOL3, 세븐나이츠 아일린과 세인 피규어, 세븐나이츠 SD 랜덤피규어 등 상품 24종이 포함됐다.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세븐나이츠 게임 내 특별 코스튬 또는 250 루비를 획득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