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2, ‘1st WAVE’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이 ‘R2’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 올해 첫번째 WAVE 이벤트가 시작했다.

웹젠은 19일 ‘R2’의 정기 점검을 진행하고, 아레나 콘텐츠, 데인케 성 공성전 등 타 회원과의 경쟁을 통한 보상획득의 기회를 마련했다.

먼저, 전체 리부트 서버에서 ‘아레나’ 컨텐츠가 열렸다. 아레나는 격전, 보스전, 수성전 등의 경쟁을 즐길 수 있는 경기장으로, 각 모드에서 1위부터 5위를 달성한 회원에게는 아레나 ‘드라코 반지’를, 6위부터 10위는 ‘1등급 아레나 상자’를 지급한다.

또한 ‘아레나 상자’의 획득량에 따라 ‘이계의 악세사리 상자’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었다.

‘R2’의 가장 거대한 PVP 콘텐츠인 ‘데인케 성’을 점령하는 공성전도 준비되어 있다.

‘데인케 성 공성전’은 전체 리부트 서버에서 진행되며, 점령에 성공한 길드원 전원에게 ‘주화 주머니’, ‘카오스포인트 충전카드’, ‘행운의 매터리얼’, ‘경험치 증폭의 룬’이 제공된다. 공성을 성공한 길드 마스터는 ‘신성수’, ‘눈부신 태양의 검’, ‘기사단의 왕관’을 보상으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수호신을 처치 기여도에 따라 추가 보상이 지급된다.

데모자르 섬을 탐험하며 보상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들도 진행된다.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의 회원들은 데모자르 섬에서 즐길 수 있는 3가지 퀘스트(영지 퀘스트, 시나리오 퀘스트, 자경단 퀘스트)에서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빛나는 시간의 상자', '데모자르 저주 해제 포션'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단, 영지 퀘스트는 오픈 리부트 서버의 회원들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의 회원들 중 데모자르 섬에서 출몰하는 네임드 몬스터를 가장 많이 잡은 3개 캐릭터를 위한 추가 보상도 마련되어 있다.

A3: 스틸얼라이브, 양대 마켓 매출 TOP 3 진입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A3: 스틸얼라이브’가 국내 양대 마켓 매출 톱 3에 진입했다고 금일 밝혔다.

정식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석권한 양대 앱마켓 인기 순위에 이어 매출까지 TOP3에 진입했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게볼루션에 따르면 ‘A3: 스틸얼라이브’는 출시 일주일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각각 매출 순위 2위와 3위에 등극했다.

펍지주식회사, PMSC 시즌 1 본선 및 결승 온라인 진행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이하 PMSC)’ 시즌 1의 본선 및 결승을 21일과 22일 진행한다.

12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예선을 통과한 32개 팀은 본선과 결승을 거쳐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21일 진행되는 본선에는 32개 팀이 두 조로 나뉘어 조별 4개 매치를 치르게 된다. 각 조의 상위 8개 팀, 총 16개 팀이 22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결승에서 5개 매치로 승부를 겨룬다. 우승팀에는 상금과 함께 국가대표 선발전 출전권이 주어진다.

전 경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PMSC 시즌 1은 페이스북, 트위치, 네이버TV,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PMSC를 시청하는 팬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경기 당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코인(3개)을 지급하는 ‘PMSC 응원 출석 이벤트’, 생방송 화면에 노출되는 라이브 코드를 입력하면 코인을 선착순 증정하는 ‘PMSC 시청 라이브 코드 이벤트’, 경기 결과를 예측하기만 해도 코인 3개를 지급하는 ‘승부 예측 이벤트’가 진행된다.

모든 이벤트는 PMSC 상반기가 종료된 이후인 5월 2일까지 운영되며, 획득한 코인은 5월 18일까지 이벤트 탭에서 치킨 메달(12코인) 또는 퍼플 등급 이상의 스킨으로 구성된 고급 스페셜, 미스터리, 배틀로얄 상자(40코인)로 교환 가능하다.

올해 PMSC는 연간 총상금 약 1억 4천만원을 놓고 상∙하반기 각 2개 시즌으로 운영된다. 2020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PMSC 상반기 시즌 2 참가 신청은 3월 2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한국∙일본 서버 티어 골드 이상, 인게임 레벨 30 이상의 실력을 갖춘 만 16세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검은사막, 시즌 서버로 신규 유저 171% 증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의 신규 시즌 서버가 추가되고 유저 지표가 크게 상승했다고 밝혔다. 

검은사막의 신규 유저는 18일 시즌 서버를 업데이트한 이후 지난주 대비 171% 증가했다. 복귀 유저도 168% 늘었다.

펄어비스는 유저들이 원활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시즌 서버 2개를 20일 임시점검 후 추가해 총 5개 서버로 확대 운영한다. 

블레스 모바일, 비공개 테스트 실시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회사 씽크펀(대표 오용환)에서 개발한 '블레스 모바일'의 비공개테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3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정식 출시 전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안전성을 최종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캐릭터를 사전 생성한 안드로이드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비공개테스트 대상자는 20일 오후 3시부터 구글 플레이를 통해 게임에 접속 가능하며, 모바일 최초의 ‘핑거 무브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외에도 50레벨까지의 콘텐츠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

비공개테스트의 시작과 함께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테스트에서 만든 커스터마이징 캐릭터를 공식 카페에 인증 시 'CM의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으며, 런칭 후 지급되는 해당 패키지에는 플레이에 유용한 인게임 아이템 등이 들어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