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LCK 스프링 25일 온라인 재개 '주 5일, 하루 최대 3경기'

기사승인 2020.03.19  16:18:10

공유
default_news_ad1

LCK가 19일 만에 온라인으로 재개된다.

라이엇게임즈는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2라운드를 3월 25일 오후 3시부터 온라인 리그로 재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6일 LCK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리그 구성원들의 안전을 위해 휴식기를 가졌다. 경기를 예정대로 재개할 경우 19일간의 휴식이 끝나게 된다. 2부 리그 챌린저스 코리아도 26일부터 온라인으로 돌아온다.

라이엇게임즈는 그동안 각 팀 숙소를 방문해 PC 사양과 네트워크 상태 등 온라인으로 대회를 재개하기 위해 각종 제반 사항들을 점검해왔다. 일부 팀들의 경우 PC 교체 등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해 필요한 조치들을 마무리했다. 지난 수요일부터 비공개 시범경기를 가지며 중계를 앞두고 최종 점검을 진행 중이다.

리그 일정에도 변화가 생긴다. 기존 주 4일 진행하던 2라운드 경기를 1라운드와 동일하게 주 5일로 진행하며, 최대 하루 3경기까지 열린다. 경기는 1라운드와 동일하게 3전 2선승제다.

하루에 3경기가 진행되는 날은 첫 경기를 오후 3시에 시작하며, 2경기가 있는 날은 기존과 같이 오후 5시 시작된다. 앞 경기가 일찍 종료될 경우, 정해진 시간까지 기다리지 않고 준비가 끝나는 대로 예정된 다음 경기가 이어진다.

압축된 일정으로 진행되는 만큼, 기존 대진을 고수할 경우 일부 팀들은 하루에 두 경기를 소화하거나 이틀 혹은 사흘 연속으로 경기에 임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일정의 유불리와 대회의 불공정성을 최소화하고자 팀들과의 사전 협의를 바탕으로 2라운드 대진표도 재추첨할 예정이다. 대진표는 추첨이 완료되는 대로 LCK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지될 계획이다.

2020 LCK 스프링 정규리그는 4월 16일에 종료되며, 이후 진행될 플레이오프 및 결승전 일정과 방식 등은 가변적인 상황을 감안해 추후 발표할 계획이다.

각 팀 현장에 심판과 운영인력을 파견해 원활하고 공정한 경기가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 파견 인원은 팀 숙소 입장 전 체온 측정과 마스크 상시 착용, 손 세정제 상시 사용 등 ‘안전 체크리스트’를 통해 선수와 리그 구성원 보호를 우선하며 경기를 진행한다.

해설진은 변함없이 롤파크에서 중계하며, 중계를 위해 부득이하게 롤파크에서 근무하는 관계자들 역시 안전 체크리스트 점검 후 중계에 들어갈 예정이다. 모든 경기는 SBS아프리카 케이블 방송 및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 유튜브, 트위치, Jump VR, LGU+게임라이브 등의 플랫폼에서 생중계된다.

한편, 스프링 개막 직전 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던 ‘롤분토론’이 1라운드 결산 특집을 주제로 총 3부작으로 제작돼, 이번 주 토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저녁 7시에 방송된다. 다음 주 화요일 저녁 7시에는 ‘페이커’ 이상혁의 LCK 최초 2,000킬 달성 특집 인터뷰가 공개될 예정이다. 모두 공식 LCK 중계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길용찬 기자 padak@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