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프야 2020, 게임 공식모델로 이종범, 이정후 선정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20’(이하 컴프야2020)의 신규 시즌 게임 공식모델로 이종범과 이정후 부자를 선정했다.

현역 시절 빠른 발과 과감한 주루 플레이로 ‘바람의 아들’로 통했던 이종범과, 그의 야구 DNA를 그대로 물려받은 아들 이정후는 통칭 ‘바람의 부자’로 불리며 많은 야구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시즌 컴프야2020'의 모델로 선정된 이종범, 이정후 부자는 게임 타이틀 이미지 및 각종 홍보 영상을 활용한 온.모바일 광고 등의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추첨을 통해 이종범, 이정후 부자가 영상 촬영 시 입었던 친필 싸인 유니폼과 싸인볼을 선물로 제공하고, 미니 야구 게임, SNS 친구초대 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조이시티, 신작 ‘블레스 모바일’ 신규 캐릭터 이미지 공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회사 씽크펀(대표 오용환)에서 개발 중인 '블레스 모바일'의 신규 캐릭터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이미지에는 '블레스 모바일' 세계관의 종족인 '하비히츠' 2종이 등장하며, '가디언'과 '레인저'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스킬 자세를 보여주고 있다.

조이시티는 오는 20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어 론칭 스펙에 포함된 캐릭터의 모습을 색다른 방식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게임의 핵심 콘텐츠와 서비스 일정 및 정책 방향에 대해서도 소개할 방침이다.

컴투스,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타이틀명 확정 후 주요 이미지 공개

컴투스가 기존 ‘히어로즈워2’ 프로젝트의 타이틀명을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이하 히어로즈워)’으로 확정하고 타이틀 이미지, 게임 플레이 장면 등을 최초 공개했다.

히어로즈워는 전투 콘텐츠와 포스트 아포칼립스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개발된 컴투스의 턴제 RPG 신작이다.

히어로즈워는 마지막 인류 ‘생존자 연합’과 돌연변이 인류 ‘하츠 동맹’의 대립을 중심으로, 각각의 특색있는 캐릭터들과 전투의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는 이달 말 동남아 국가를 기점으로 히어로즈워의 사전 예약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 글로벌 국가들로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진행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크리에이터가 참여하는 할인 이벤트 ‘나의 사랑, 나의 게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또한, 이번 주 무료 게임으로는 킹덤 컴: 딜리버랜스(Kingdom Come Deliverance)와 아즈테즈(Aztez), 두 작품이 선정됐다.

‘나의 사랑, 나의 게임’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선정한 최고의 인디게임과 명작 게임을 75%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본 이벤트는 오는 28일 오전 1시(이하 한국 시각)까지 2주간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스토어 사용자들은 옵저버(75%), 디스 워 오브 마인(75%), 오버쿡(75%), 타워폴(75%), 코스튬 퀘스트(75%), FTL(70%), 앨런 웨이크(70%), 에브리씽(69%) 등의 인디게임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인디게임뿐만 아니라 신작인 맥워리어 5(15~20%) 등도 할인 판매된다.

한편, 이번 주 무료 게임으로는 킹덤 컴: 딜리버랜스와 아즈테즈가 선정돼 21일 오전 1시까지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한게임 포커, 임요환, 홍진호 신규 모델 선정

NHN(대표 정우진)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한게임 포커가 신규 모델로 프로게이머 출신 유명 방송인 임요환, 홍진호를 모델로 선정하고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NHN 한게임은 이번 모델 선정과 함께 임요환, 홍진호를 활용한 대결 이벤트 ‘한게임 포커 레전드 매치’를 예고했다. 2월 22일 22시부터 유투브 채널(Boxer TV/홍진호 TV/Hangame)을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되며, 

시청자는 임요환과 홍진호 가운데 승리 예측 투표를 할 수 있고 적중 시 1000만 코인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 캐릭터 밸런스 개편 및 ‘히어로즈M’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메이플스토리M’에서 캐릭터 밸런스를 개편하고, 신규 미니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캡틴’, ‘바이퍼’, ‘윈드브레이커’, ‘에반’, ‘아크메이지(썬콜)’, ‘아크메이지(불독)’ 총 6종의 직업을 대상으로 밸런스를 조정해 전투 효율 및 스킬 사용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와 함께, 3월 19일까지 카드 매칭형 미니게임 ‘히어로즈M’을 오픈한다. 과거 검은 마법사를 봉인한 ‘메르세데스’, ‘아란’, ‘에반’ 등 6명의 영웅이 ‘펫’ 형태로 등장하며, 각 영웅을 성장시키는 동안 다채로운 보상 및 ‘메르세데스의 친구’ 등 영웅 6명에 대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캐릭터 성장 정도를 ‘사냥’, ‘보스전’ 등으로 확인할 수 있는 ‘페페군단의 습격’과 자동 전투 진행 누적 시간에 따라 ‘발렌타인 이벤트 코디’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냥’에 참여하거나 ‘히어로즈M’, ‘페페군단의 습격’ 이벤트에 참가해서 ‘소울메이드 코인’을 모으면, ‘소울메이드 상점’에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마스터 소울링’을 비롯한 여러가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그라비티, 2019년 연간 실적 발표

그라비티가 자사의 2019년 잠정 연결 매출 및 영업 이익을 13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19년 잠정 연결 매출은 3,610억원으로 2018년 매출 2,868억원 대비 25.9% 증가했다. 2019년 영업이익은 490억원으로 2018년 영업이익인 334억원 대비 45.5%가 증가했다.

그라비티의 실적은 2016년 흑자전환 한 이후 4년 연속 매년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그라비티의 연간 매출은 2016년 514억원, 2017년 1,416억원, 2018년 2,868억원, 2019년 잠정 연결 매출 3,610억원이며 영업이익은 2016년 34억원, 2017년 143억원, 2018년 334억원, 2019년 490억원으로 매년 전 년도의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그라비티의 4분기 잠정 연결 매출은 720억 원, 영업이익은 18억원으로 나타났다. 잠정 4분기 실적은 새로운 게임 런칭과 G-Star 2019로 인해 증가된 마케팅 비용 때문이다.

그라비티는 2020년에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의 신규 타이틀을 국내외에 런칭하여 성과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먼저 2020년 1월에는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동남아시아 지역에 런칭했으며 2월 25일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런칭할 계획이다. 국내에는 2분기 런칭을 목표로 준비중이다.

웹젠, 뮤 이그니션2 사전 예약 참가자 모집

웹젠은 14일부터 ‘원클릭 PC웹게임’, '뮤 이그니션2'의 정식서비스 전까지 사전 예약 참가신청을 받고 참가자들에게 이벤트 혜택을 제공한다.

'뮤 이그니션2'의 사전 예약 신청은 본인의 핸드폰 번호로 받은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신청할 수 있다.

웹젠은 사전예약자 모집과 함께 사전 예약 초청이벤트 및 자사 게임들과의 제휴이벤트 등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선, 참가자 전원에게는 ‘뮤 이그니션2’의 정식서비스가 시작된 후 사용할 수 있는 게임내 아이템을 선물하며, 이 중에 100명을 추첨해 10,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사전예약 기간동안 '뮤 이그니션2'의 사전 예약 소식을 주변인에게 알려 5명 이상의 인원을 모집한 회원들에게 보조 배터리와 텀블러 등 ‘뮤 IP’로 디자인된 제품 패키지를 제공하는 ‘용사모집 이벤트’가 진행된다. 여기에 10명 이상의 인원을 모집한 회원을 10명을 추첨해 100,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뮤 온라인’ / ‘뮤 오리진 1,2’/ ‘뮤 온라인H5’등 웹젠의 ‘뮤(MU)’시리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제휴이벤트도 진행된다.

펄어비스, 공식 온라인 굿즈몰 ‘펄어비스 스토어’ 오픈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IP(지식재산권)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공식 온라인몰 ‘펄어비스 스토어’를 14일 오픈했다.

‘펄어비스 스토어’는 게임의 즐거움을 확대하고 유저들과 소통하기 위해 만든 굿즈몰이다.

‘지스타 2019’ 펄어비스 부스에서 인기를 얻었던 월드 보스 ‘가모스’를 실물로 재현한 가모스 헤드 스태츄, 표정과 장비로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흑정령 프라모델, 흑정령 LED 무드등, 흑정령 망토 담요 등을 스토어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펄어비스 스토어’ 오픈 이벤트를 3월 15일까지 진행한다. 회원 가입 후 상품을 구매한 유저 모두에게 토템 상자 5개, 고대 금주화 500개를 담은 ‘검은사막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발렌타인데이 기념 특별 영상 공개

펄어비스는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크리에이터 ‘모영순’이 출연하는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유저들에게 재미와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유명 초콜릿 광고를 패러디한 것으로 모영순과 의문의 남성이 등장한다. 유저들은 영상 속에 숨어 있는 ‘모영순의 선물상자’ 쿠폰을 찾아 입력하면 토템 상자 10개, [심연] 응축된 검은 기운 상자 3개, 발크스의 조언 50% 2개를 받을 수 있다.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한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는 ‘샤카투 상점’에서 고대 금주화를 사용하면 받을 수 있는 ‘다크 초콜릿’을 모아 방어구&무기 의상 상자, 돌파의 연금석 함, 우두머리 파편함, 발란 무기 또는 방어구 파편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라이엇게임즈, ‘SUNDAY NIGHT LCK’ 첫 방송

라이엇게임즈는 한 주 간의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를 정리하는 생방송 버라이어티 쇼 프로그램인 ‘선데이 나이트 LCK(Sunday Night LCK, SNL)’가 오는 16일 밤 처음으로 방송된다고 밝혔다.

‘SNL’은 앞으로 매주 일요일 경기 종료 직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LCK 최고의 입담을 자랑하는 성승헌 캐스터가 진행을 맡고, ‘클라우드템플러’ 이현우와 김동준 해설위원, 그리고 박지선 통역이 고정 패널로 출연하게 된다. 첫 방송에는 게스트로 중국 LPL에서 활약 중인 ‘더샤이’ 강승록 선수와 ‘루키’ 송의진 선수가 출연해 최근 근황을 전한다.

‘SNL’은 라이엇 게임즈가 최초로 시도하는 버라이어티 쇼 프로그램으로, 크게 4가지 코너로 구성된다.

우선 ‘한 주간의 이슈-헤드라인’은 말 그대로 해당 주간 LCK를 달군 이슈들을 소개하고 출연자들이 이에 대해 자유롭게 생각을 나누는 코너. 이어지는 ‘주관 랭킹 - Weekly ALL LCK Team’은 출연자들이 ‘주관적으로’ 한 주간 활약을 펼친 선수들을 포지션 별로 뽑는 코너로, 후보에 오른 선수들의 활약상도 함께 소개된다.

그 다음으로는 ‘고민 해체분석기’라는 고민 상담 코너가 진행되며 마지막으로는 ‘별다VS (별걸 다 VS)’ 가 이어진다. 이 코너에서는 다소 가벼운 주제에 대한 출연 게스트의 생각을 물어본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