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연간 최대 매출 달성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13일 실적 발표를 통해 2019년 연결기준 연간 매출 5,389억원, 영업이익 1,538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IP의 글로벌 확장과 플랫폼 다변화에 힘입어 전년대비 매출 33.1% 증가하며 연간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연간 해외 매출 비중은 71%다. 

4분기 실적은 매출 1,196억원, 영업이익 3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1%, 101.8% 증가했다.  4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74%에 달한다.

‘검은사막 콘솔'은 2019년 3월 엑스박스 원과 8월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을 북미/유럽을 포함한 일본, 한국, 호주에 서비스하며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영화 소니 픽쳐스와 배급 계약 체결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메가히트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영화화를 위해 미국 배급사 중 하나인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이하 소니 픽쳐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크로스파이어’ 영화화 프로젝트에 텐센트 픽처스는 공동 제작 및 투자에 나선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015년 할리우드 진출을 선언하고 ‘분노의 질주’ 시리즈를 제작한 닐 모리츠의 오리지널 필름과의 영화 제작 계약을 성사시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어 2017년에는 마이클 베이 감독의 영화 ‘13시간’ 의 시나리오를 집필해 국내 영화 팬들에게도 이름을 알린 척 호건과 함께 영화의 1차 시나리오를 완성시켰다.

컴투스,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 7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아이린의 밸런타인 선물상자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션 달성을 통해 획득한 초콜릿과 사탕은 재화로 교환할 수 있으며, 누적 횟수에 따라 선물 상자를 완성할 경우 추가적인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사커스피리츠’에서는 ‘두근두근 밸런타인데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유저들은 각자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데이트 미션을 수행하고, 데이트 상대의 호감도를 높여 각 단계별 선물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매치 참여 시 ‘사랑의 메신저 미키 스킨’, ‘스위트 볼 축구공 스킨’ 등 이벤트 전용 아이템도 제공된다.

‘컴투스프로야구2020’와 ‘MLB9이닝스20’에서는 각각 GM수여니가 준비한 초콜릿 이벤트와 GM안젤리나와 GM제니가 선물하는 초콜릿 이벤트를 실시하고, 유저들에게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한다.

‘낚시의 신’은 ‘우파루파의 초콜릿과 사탕 이벤트’ 및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 혜택을 제공하고, 리얼 3D 모바일 골프 게임 ‘골프 스타’에서도 초콜릿 빙고판의 라인을 완성할 경우 보상을 지급하는 등 밸런타인데이 분위기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워너비챌린지’는 4인 4색 도깨비들과의 데이트 스토리가 담긴 ‘달콤쌉싸름한 호텔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2020년 부스터 프로모션 진행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2020년 부스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3월 2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작년에 많은 유저들이 참여한 초보자 프로모션의 강화 버전이다. 프로모션 신청 시 명의당 1개의 전승 노비스 캐릭터가 지급되며 육성 시 필요한 프로모션 전용 신규 무기 및 방어구, SP회복 투구, 의상 아이템 등이 들어있는 ‘부스터팩’이 함께 지급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프로모션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3월 25일까지 프로모션 전용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받을 수 있는 ‘부스터 코인’으로 ‘일루시온 세트’, ‘직업별 쉐도우’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해당 기간 동안 부스터 코인을 일정 개수 이상 획득한 모든 유저에게 ‘상급 전투교범’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무료캐시’, ‘카츄아의 비밀열쇠’ 등을 각각 증정한다.

또한 부스터 캐릭터 신청 시 랜덤하게 부여되는 캐릭터명 중에 MVP 보스몬스터의 이름으로 선택된 캐릭터에게는 매주 1회 포션상자를 제공한다. 프로모션 캐릭터 중 직업별로 최초 200레벨을 달성한 13명의 유저에게 무료캐시를 지급하며 각 서버에서 최초로 200레벨을 달성한 유저에게는 무료캐시와 의상 아이템을 추가 증정한다.

이외에도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유저들을 위해 버닝 이벤트, 아이템 할인판매, 접속 이벤트, 돌아온 라그마블 이벤트 등을 함께 진행한다. 

웹젠 게임,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진행

웹젠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2종(‘뮤 오리진2’, ‘뮤 오리진’)과 PC온라인게임 2종(‘뮤 템페스트’, ‘샷온라인’)에서 다가올 밸런타인데이를 주제로 한 이벤트를 공개했다.

'뮤 오리진2'는 13일부터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시즈널 출석체크 이벤트를 시작한다.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횟수에 따라 최대 10회에 걸쳐 '로제 2000개', '9급 랜덤 보석함', '날개 코스튬 랜덤상자Ⅱ(30일)'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공식 카페에서도 여러 이벤트가 운영된다. 이벤트 게시판에 제시된 퀴즈의 정답을 맞히거나, '[GM]에이미'에 달콤한 말을 남겨 친밀도 1000을 달성하면 이벤트별로 각 500명을 추첨해 게임쿠폰을 선물한다.

'뮤 오리진'은 오는 17일까지 공식 카페에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용사님의 마음을 사로잡은 NPC는 누구?' 이벤트에 참여하면 보상으로 '귀속다이아 1000개', '마력의 스트랩 5개', '2020 행운 선물 3개'를 받을 수 있다.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저녁 푸시 보상을 2배로 주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2월 14일부터 16일까지 해당 보상으로 '시드보석', '2020 행운 선물', '고급 소울스톤 부적' 등의 아이템을 준다.

'뮤 템페스트'의 유저들도 밸런타인데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2월 14일부터 17일까지 게임의 공식 카페에 밸런타인데이와 관련이 있는 이미지를 등록하기만 해도 '탐색티켓 2장'을 주고,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세잎클로버 5개'를 지급한다.

'샷온라인'은 13일부터 27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에 '밸런타인 초콜릿'을 모아 특정 NPC에 전달하면 '초콜릿 바', '밸런타인 마제이아 N7 18홀' 등의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또한, 여러 아이템이 들어 있는 '하트 밸런타인 상자'를 제작할 수 있도록 '[NPC]메리엘'의 스페셜 제작소를 운영하고, 밸런타인데이 당일인 2월 14일에는 모든 회원에게 '하트 초콜릿 쿠키'를 선물한다.

블레이드앤소울, ‘프론티어 월드’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 돌입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프론티어 월드’의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 ‘새로운 세상으로의 첫 걸음’을 시작했다.

프론티어 월드는 언리얼 엔진4를 기반으로 완성도 높은 그래픽을 즐길 수 있는 블소의 신규 독립 서버다. 유저는 ‘엔씨 런처2’ 로그인 후 블소 프론티어 월드에 접속하면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는 2월 24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서버 당 생성 가능한 캐릭터 수가 초과되면 이벤트가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유저는 서버와 캐릭터명을 선점하고, 종족, 직업, 성별을 선택할 수 있다. 직업은 ‘검사’, ‘권사’, ‘암살자’, ‘기공사’, ‘주술사’ 등 5개 직업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캐릭터의 외형(얼굴, 체형 등)을 유저가 원하는 대로 세세하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캐릭터를 사전 생성한 모든 유저는 신규 의상 세트를 선물로 받는다. 사전 생성한 캐릭터의 스크린샷을 블소 공식 홈페이지 내 이미지 게시판에 등록하고, 프로모션 페이지에 댓글로 캐릭터명을 남기면 ‘외형변경 이용권’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컴플리트’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프론티어 월드에 대한 추가 정보를 공개했다. 유저는 프론티어 월드에서 필드 컨텐츠 ‘연월도, ‘귀암도’, 던전 ‘희생의 무덤’, ‘바다뱀 보급기지’를 플레이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필드 콘텐츠 ‘만림협곡’, ‘진혼설원’, 필드 보스 ‘하만’, ‘진혼암괴’는 프론티어 월드와 라이브 월드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다.

신규 직업 ‘천도사’의 정보도 공개했다. 천도사는 하늘의 기운을 담은 ‘보옥’을 다루고, 원거리의 넓은 영역 공격에 최적화된 직업이다. 프론티어 월드와 라이브 월드에 동시 업데이트 예정이다. 업데이트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데브시스터즈, 신작 ‘파티파티 데코플레이’ 비공개테스트

데브시스터즈는 버튼(공동대표 신정효, 김문일)과 함께 개발 중인  ‘파티파티 데코플레이(이하 파티파티)’의 비공개테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파티파티 비공개테스트는 사전 등록에 참여해 최종 테스터로 선발된 유저를 대상으로 2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데브시스터즈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주요 콘텐츠와 서비스 안정성 등의 요소를 확인할 계획이다.

파티파티는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나만의 아바타와 공간을 꾸미고, 파티를 열어 친구들을 초대하고 함께 소통하는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게임이다.

특히 캐릭터 외형부터 의상까지 유저의 취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다양하게 마련된 홈데코 아이템을 활용해 원하는 컨셉의 파티룸을 꾸미고 친구들을 그곳에 초대할 수 있다. 또한 OX 퀴즈, 낚시, 다트 등의 미니게임 콘텐츠와 푸짐한 보상이 주어지는 콘테스트 시스템도 제공한다.

데브시스터즈는 원활한 테스트 진행을 위해 비공개테스트 기간 동안 매일 일정 시간에 코인과 크리스탈을 제공하는 ‘온타임 이벤트’와 매일 출석 시 특정 테마 아이템을 1종씩 제공하는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비공개테스트 전용 공식 카페를 통해 스크린샷을 공유하는 ‘파티매니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응모자 중 총 100명을 선정해 치킨, 피자 등 파티 음식 경품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설문조사, 버그 제보 등의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