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LCK]T1-KT 롤스터, 통신사 매치 승자는?

기사승인 2020.02.13  15:42:32

공유
default_news_ad1

e스포츠계의 상징적인 매치업, T1과 KT 롤스터의 경기가 2020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개막 이후 처음으로 열린다. 

현재 LCK 2주차를 맞이한 두 팀은 기세를 끌어올릴만한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담원 게이밍을 2대0으로 제압한 T1은 한화생명 e스포츠에게 불의의 일격을 당했다. 소라카-유미의 유지력에 올라프의 캐리력을 더한 조합은 ‘페이커’ 이상혁과 ‘테디’ 박진성을 완벽하게 제압했다. 

2연패를 기록 중인 KT 롤스터 또한 반등의 기회가 절실한 상황이다. 젠지 e스포츠와 DRX를 만나 두 경기 모두 2대1 접전을 펼쳤으나, 리빌딩 이후 첫 승리로 연결하지 못했다. 

T1과 KT 롤스터 모두 이번 경기에서 패배할 경우, 연패를 기록하는 상황이기에 승리를 위한 게임 양상은 평소보다 신중하게 흘러갈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각 팀의 라이너들이 보여줄 변화도 관전 포인트다. T1은 페이커와 테디가 준수한 활약을 펼치고 있으나, 때때로 ‘에포트’ 이상호의 아쉬운 플레이로 기세를 살리지 못했다. 

KT 롤스터 또한 경기에서 드러나는 ‘쿠로’ 이서행과 ‘에이밍’ 김하람에 비해, 다른 라이너들의 지표가 낮게 기록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에이스 선수의 플레이를 보강해줄 동료 선수들의 팀플레이가 통신사 매치의 승패를 가를 것으로 보인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