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위메이드, 2019년 4분기 실적 발표 및 라이엇게임즈, 문화유산 보호 계획 발표

기사승인 2020.02.12  16:47:39

공유
default_news_ad1

위메이드, 2019년 연간 및 4분기 실적 발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12일 2019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19년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11% 감소한 약 1136억원, 영업손실 약 69억원, 당기순손실 약 266억원으로 집계됐다.

4분기 실적은 매출액 약 241억원, 영업손실은 약 27억원을 기록했다.

2020년 위메이드는 지식재산권 침해 적극 대응 및 라이선스 사업 확대, 미르의 전설 IP(지식재산권) 신작 모바일게임 3종 개발,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및 신작 출시 등 신사업 추진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지난 12월 중국 법원에서 왕자전기, 전기패업 모바일 등의 저작권 침해 소송에서 승소를 했고, 킹넷, 37게임즈, 셩취게임즈(前 샨다게임즈)와 중재 등 주요 소송들이 현재 절차적 과정을 마무리 하고 판결을 기다리고 있다.

중국의 라이선스 사업은 소송 결과에 따라 미르의 전설에 대한 권리를 보다 확고히 구축하고, 사업을 확장하며,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신작 모바일게임 미르4, 미르M, 미르W는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한국 서비스와 중국 시장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여러 방안을 준비 중이다.

더불어 신사업에서도 자회사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WEMIX)’ 런칭을 시작으로, 크립토네이도 for WEMIX, 전기 H5 for WEMIX 등 블록체인 게임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라이엇게임즈, 문화재청과 함께하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2020년 계획 발표

라이엇게임즈가 문화재청과 함께하는 우리 문화유산 후원 활동을 발전시켜 올해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올 해도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회공헌활동의 지속을 위해 문화재청에 8억 원 규모의 기부금을 추가 전달했으며, 이로써 9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총 누적 기부금도 60억 원을 넘어섰다. 

이 기부금을 기반으로 2020년, 라이엇 게임즈는 국내 근현대 유물의 긴급구매 및 전시 지원, 청소년 대상의 문화재체험 교육, 문화유산 분야 청년 인재 양성 등 기존 주요 프로젝트들에 대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국립고궁박물관과 손잡고 왕실 유물 보존처리 지원 및 학술연구 지원에 나서고, 문화재청 및 국외소재문화재재단과 함께 6번째 인연이 될 국외 소재의 문화재 환수 지원도 계속 노력할 예정이다. 국외 소재 문화재 환수 외 해외에 위치한 유물의 보존처리 등도 지원이 필요한 부분을 검토할 계획이다.

워너비챌린지,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워너비챌린지’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달콤쌉싸름한 호텔 바캉스’ 이벤트에서는 여주인공과 4명의 도깨비들이 밸런타인데이에 만나 벌어지는 스토리를 선보이며, 이벤트 참여 시 ‘밸런타인데이 기간 한정 영원’을 획득할 수 있다.

‘밸런타인데이 기간 한정 영원’은 게임 내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제공되는 아이템으로 촬영에서 획득한 재료를 사용해 성장시킬 수 있으며, 4명의 도깨비들의 새로운 모습을 담고 있다. 

기간 한정 영원에는 ‘다크모카’, ‘봉봉 쇼콜라’ 등 각각의 도깨비 캐릭터에 어울리는 초콜릿 이름이 담겨있다. 

이밖에도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아이템을 매일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하며, 일일 미션 수행 시 ‘하트’, ‘고급소환권’ 등의 아이템을 선물로 받아볼 수 있다.

넥슨, 밸런타인데이 맞아 모바일게임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6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트라하’는 13일부터 3월 11일까지 ‘해피 발렌타인! 퍼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파티 던전 참여 또는 몬스터 처치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퍼즐을 한 칸 씩 열 수 있는 ‘발렌타인 하트’를 지급하며, 퍼즐을 완성하면 ‘벨라온 스톤’과 누적 보상으로 ‘정령카드 전설’, ‘다이아’ 등을 선물한다. 또한, 14일 하루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정령카드 희귀~전설’, ‘대형 행동력 회복약’ 등이 담긴 ‘발렌타인데이 선물 상자’를 제공하고, 13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출석하면 ‘소환수/펫 전설’, ‘정령카드 전설’ 등 아이템을 증정한다.

‘오버히트’는 13일부터 26일까지 ‘럭키휠 현상금 던전&럭키휠 이벤트’를 진행한다. ‘럭키휠 현상금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발렌타인 티켓 II’로 ‘럭키휠’을 돌릴 경우 ‘A급 성역 무기/방어구’와 ‘성역의 광석’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액스’는 26일까지 일일 업적을 달성하여 ‘달콤한 초콜릿’을 30개까지 모으면 티켓 선물 상자를 제공한다. 또한, 14일부터 26일까지 이벤트 제작을 통해 ‘떨어져 있는 하트’ 제작 시 정제된 무기 승급석, 100만 골드 상자 등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는 ‘빨간색 하트 선택권’을 획득할 수 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는 2월 18일까지 ‘붐힐마을에서 준비한 해피 발렌타인’ 이벤트를 운영한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이벤트 아이템 ‘발렌타인 초콜릿’을 모으면 개수에 따라 ‘발렌타인 물풍선’, ‘알콩달콩 테두리’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발렌타인 테마로 꾸며진 각성 레아와 에코 캐릭터 전용 신규 코스튬을 선보였다. 또, 19일까지 게임 내 콘텐츠를 즐기고 이벤트 상자를 획득해 ‘초콜릿’을 모으면, ‘발렌타인 상점’에서 ‘영혼석 상자’, ‘최고급 영웅 소환서’ 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레아의 발렌타인 상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M’은 13일부터 16일까지 ‘자동전투’ 누적 소모 시간에 따라 물리 대미지, 마법 대미지 등 세트 효과를 부여하는 ‘발렌타인 달콤한 초코(얼굴 장식)’, ‘스위트 발렌타인 데이(칭호)’, ‘초코 명찰 반지(악세서리)’ 등 단계별 보상을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 틱톡과 함께 배틀그라운드 챌린지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개발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에서 ‘틱톡’과 함께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배틀그라운드와 틱톡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다. 기간은 금일부터 3월 24일까지 6주간으로, 유저에게 친숙한 샌드박스 및 롤큐 소속 크리에이터 6명과 젠지 소속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선수 및 크리에이터도 함께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유저는 매주 달라지는 배틀그라운드 관련 미션을 수행해 이를 자신의 틱톡 계정에 해시태그(#배그챌린지 #1주차)와 함께 올리면 된다. 1주차 미션은 배틀그라운드 이모트로 구성된 막춤 추기로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유저에게는 총 1,5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각종 경품 및 아이템, 그 외 특전 등 파격적인 혜택이 주어진다. 먼저 주간 Top10에 선정되면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세트와 틱톡 굿즈가 제공되고, 주간 Top3에게는 상금(1등 50만 원)과 인기 무선 이어폰(에어팟 2세대 유선모델)이 증정된다.

또한 최종 Top3에 선정되면 상금(1등 200만 원, 2등 100만 원, 3등 50만 원)과 함께 틱톡 V인증마크, 배틀그라운드 파트너 자격이 부여된다. 마지막으로 참여한 유저에게는 배틀그라운드 인기 의상 스킨과 5레벨업권, 서바이버패스: 강탈 등 아이템 획득 기회가 제공된다.

하스스톤 1인 모험 갈라크론드의 부활은 오늘 공개된 마지막 장과 함께 네 장에 걸친 모든 콘텐츠가 게임 내 적용됐다. 각 장에는 악의 연합 잔.악.무.도.와 탐험가 연맹의 이야기를 각각 다룬 두 개의 임무들이 포함되어 있어, 총 여덟 개의 임무를 만나볼 수 있다. 전체 모험을 완료하면 총 35장의 새로운 카드를 획득하게 된다. 갈라크론드의 부활에서 획득한 카드는 정규전 및 야생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각 장은 각각 700골드 또는 7,000배틀코인으로 구매, 잠금 해제하거나, 묶음 상품을 20,000배틀 코인으로 구매하고 한꺼번에 잠금 해제할 수도 있다.

넥슨, 온라인게임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진행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12종에서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서든어택’에서는 2월 13일부터 2월 20일까지 친구 및 짝과 함께 ‘제3보급구역’ 또는 ‘더 갓모드’를 5판 플레이할 시 ‘러블리 수류탄(영구제)’, ‘키스 수류탄(영구제)’, ‘Throw 초코스틱(영구제)’ 등으로 구성된 달콤살벌 선물상자, 키스가방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피파온라인4’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14일 60분 이상 게임에 접속하면 ‘1,200만 BP’, ‘확률 반반 BP카드(750만 or 1,500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는 ‘발렌타인 선물’을 지급하고, PC방에서 접속 시 ‘[20TOTY 포함] 발렌타인 Top Price 300’, ‘[20TOTY 포함] 발렌타인 OVR 93+ 스페셜팩’, ‘2,500만 BP’를 모두 획득할 수 있는 ‘해피 발렌타인 선물상자’, ‘행운의 BP카드(1,500만~3,000만 BP)’, ‘확률 반반 BP카드(1,500만 or 3,000만 BP)’ 등의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테라’는 2월 16일까지 ‘GM루키나’와 ‘GM로스’의 우정 의상을 추천한 모든 유저에게 ‘GM루키나의 사랑의 묘약’, ‘GM로스의 달달한 캔디’ 등 밸런타인데이 기념 아이템 3종을 제공한다. 또, 유저가 직접 인게임 의상을 착용해 스크린샷을 업로드하면 펫 등록증으로 교환 가능한 ‘세계의 결정 5개’를 지급하는 ‘데이트룩 제안!’ 이벤트를 진행한다. 두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 중 각각 5명을 추첨하여 GM이 직접 포장한 초콜렛 상자를 선물한다.

‘천애명월도’에서는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귀속 은량’과 ‘사매 용돈’이 포함된 ‘달콤선물1’을 제공하고, 출석 및 활동 미션 수행으로 스탬프를 모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발렌타인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3월 29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12시-14시, 20시-22시 총 2회 특별 접속 보상을 지급하고, 1,000원 핫딜 상품을 오픈한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13일부터 1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10레벨 이상 유저를 대상으로 ‘카오닉스 결정’, ‘메타셀’, ‘컬러 크리스탈 10개 선택 상자’ 등 혜택이 담긴 ‘발렌타인 초콜릿 상자’를 무료로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는 13일부터 19일까지 하루 1개씩 도전가능한 미션 총 4개를 제공하고, 신규 아이템 ‘커플 메이커/브레이커 무기 중 1종’, ‘사랑의 메신쥐 한벌옷’, ‘사랑의 메신쥐 모자’ 등을 지급한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는 2월 14일부터 1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매일 ‘더 달콤한 발렌타인 초콜릿 5개’를 지급한다. 해당 아이템은 다섯 단계까지 중첩 사용이 가능하며 각 단계별로 경험치 획득양과 최대 체력 증가하는 등 캐릭터 능력치를 향상시킨다.

‘버블파이터’는 19일까지 ‘매일매일 발렌타인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매일 1판을 플레이하면 ‘달콤한 초콜릿 상자(1일)’를 선물하며, 누적 6판 플레이를 달성하면 ‘발렌타인 초코 뿅망치 L4HC(3일)’를 지급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13일부터 27일까지 게임 접속 시 지급하는 하트 수류탄으로 좀비를 처치하면 사랑의 하트 스프레이, 유니크 프리미엄 해독기, 파츠 티어6 보상 상자 등 인게임 아이템 1종을 하루 10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에서는 13일부터 20일까지 ‘파트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일정 시간 게임에 접속해 ‘파트너 초대장’을 얻으면 ‘집사 파트너’, ‘메이드 파트너’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은 20일까지 ‘밸런타인 데일리 미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스토리 및 일일 미션을 완료할 경우 ’밸런타인 쿠폰’과 ‘달콤한 밸런타인 초콜릿 5개’를 획득할 수 있는 ‘달콤한 초콜릿 상자’를 얻을 수 있으며, 수집한 ‘밸런타인 쿠폰’은 전용 교환상점에서 ‘핑크 하트 날개’, ‘밸런타인 커플링 상자’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클로저스’는 13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낭만의 거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밸런타인데이 콘셉트로 꾸며진 ‘낭만의 거리’ 던전에는 ‘클로저스’ NPC가 등장한다. 해당 기간 이벤트 던전에서 얻은 이차원 카카오를 모으면 무기한·화이트 초코봉 액세서리를 비롯해 전설의 레전드 펫 랜덤 상자, 기간제 코어, 모듈 장비 등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게임 4종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4종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유저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달빛조각사’는 ‘모험가의 집’ 치장 아이템을 비롯해, ‘꾸밈옷’과 ‘버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 퀘스트를 제공한다.

유저들은 지난 4일부터 진행하는 ‘사랑의 묘약! 초콜렛으로 사랑을 전달해요♥’ 이벤트에서 NPC ‘쇼콜라’를 도와 초콜렛 제작을 완수하면 ‘초콜렛 마루’, ‘초콜렛 벽지’ 등 하우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마녀의 초콜렛 수집’ 이벤트를 통해 4종의 말괄량이 마녀 NPC(쇼콜라, 헤이즐, 시나몬, 바닐라)가 부탁하는 ‘마녀의 초콜렛’을 꾸밈옷 ‘쇼콜라 스윗 모자’, 하우징 아이템 ‘초콜렛 협탁’, ‘초콜렛 침대’ 또는 버프 물약 ‘베르사의 가호’ 등과 교환할 수 있다 더불어, ‘핑크빛 털뭉치’, ‘동물의 두개골’ 등 이벤트 아이템을 수집해 마녀 NPC 4종에 전달하면 ‘크리스탈’, ‘황금 옷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초콜렛 상자’를 제공받는다.

이와 함께,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서는 14일부터 영웅 ‘엘리자베스 팬드래건’을 리더로 설정해 사냥을 진행하면 ‘엘리자베스 조각’을 추가 획득할 수 있는 ‘아름다운 그녀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14일부터 17일까지 31레벨 이상 몬스터를 사냥하면 게임 재화 ‘엘드, 에딜륨, 소환석’이 포함되어 있는 ‘랜덤박스’를 유저에게 제공한다.

더불어, ‘앙상블 스타즈’에서는 13일부터 21일까지 기간 동안 ‘유메노사키 학원’ 캠퍼스 내 마련되어 있는 ‘초콜렛 제작대’에서 초콜렛을 제작한 후 아이돌 멤버에게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장 많은 초콜렛을 받은 ‘나만의 아이돌’은 유저에게 특별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게임 ‘올스타 스매시’는 14일부터 20일까지, ‘밸런타인데이 기념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 재화 ‘골드’와 ‘보석’, 캐릭터 특성 강화 아이템 ‘강화 스티커’를 제공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