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워커, 3주년 기념 콜라보 콘텐츠 공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소울워커’가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이하 던만추)’와 콜라보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22일부터 2월 21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되는 콜라보에서 유저는 던만추의 핵심 인물들과 함께하는 특별 스토리와 퀘스트, 해당 기간에만 획득할 수 있는 콜라보 코스튬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콜라보레이션 특별 퀘스트를 수행하고 퀘스트 아이템 ‘엑셀라이트’를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한 엑셀라이트를 아이템으로 교환 하는 것도 가능하다.

모두의마블, 설날 맞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두의마블'에 설날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매 턴마다 해당 턴의 왕을 선정하는 신규 ‘마블 킹덤맵’을 추가했다. 각 턴에서 왕이 된 유저가 보유한 땅의 통행료는 3배가 되며 상대가 왕의 땅에 도착하면 그 즉시 턴이 종료 된다.

이와 함께 기존 ‘랭킹 시스템’을 나와 비슷한 실력의 유저 100명씩 그룹화 해 승부를 겨룰 수 있도록 했으며, 아이템 없이 오직 실력으로 겨루고 보상을 받는 ‘서바이벌 모드’도 추가 됐다.

영웅 온라인, 서비스 15주년 기념 신규 지역 추가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영웅 온라인’의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신규 지역 몽환명림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몽환명림은 현실과 명계의 경계선이 모호한 짙은 안개로 가득 찬 숲 지역이다.

십이천마 10장 협객행을 모두 완료하면 서안 지역의 천수무당NPC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며 적정 레벨이 275~285레벨인 최고 난이도 지역이다. 몽환명림 지역에서만 출현하는 이랑의 원혼 몬스터를 사냥하면 혈황비조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설날 번들 구성 공개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에 ‘설날’ 번들이 적용됐다.

설날 번들은 전통적인 동양 문화와 세시 풍속에서 영감을 받아, 세뱃돈을 주고받는 문화를 연상케 하는 복주머니 모양의 ‘행운’ 휘장과 ‘빨강 봉투’ 장식, 쥐띠의 해 경자년을 축하하는 ‘황금빛 쥐’ 스티커, 두 마리의 태극 무늬 물고기가 등장하는 ‘풍족’ 휘장 등 치장성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게임 속에서 돋보일 수 있는 이러한 장식적인 요소들에 더해, 배틀 패스 두 티어를 건너뛸 수 있는 특전까지 포함된 설날 번들은 23일부터 2월 10일 새벽 3시까지 COD 포인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파이널 블레이드, 1월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파이널 블레이드가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이번 업데이트를 맞이해 새로운 도사 무신 영웅 ‘흑마 야곤’을 공개했다. 흑마 야곤은 ‘악귀재상’ 스킬을 사용해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적군에게 중독 피해를 줄 수 있다. 파이널 블레이드 유저는 450층까지 확장된 ‘고수의 탑’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450층을 공략하면 ‘장인의 주괴 상자(고급)’도 획득 가능하다.

워너비챌린지, 신규 챕터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워너비챌린지’에 출시 이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워너비챌린지’의 기존 스토리 챕터에 이어 신규 챕터 ‘세 친구’와 ‘행운의 실현’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도깨비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독서실’ 콘텐츠가 추가됐으며, 여주인공 캐릭터의 레벨 제한을 상향 조정했다. 

이와 함께 상점 리뉴얼과 도깨비 캐릭터의 일러스트가 담긴 신규 영원 카드를 추가했다. 

프리스타일, 설맞이 신규 스페셜 캐릭터 ‘호란’ 출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프리스타일’에 설을 맞아 신규 스페셜 캐릭터 ‘호란’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호란’은 ‘와일드 헌트’ 팀 소속의 변신 캐릭터로, 경기 시작 3분 후부터 캐릭터 및 모션 이펙트 추가와 자체 외형 변경을 통해 변신이 가능하다.

‘호란’ 캐릭터 생성 시 ‘선택 능력치 +6’이 지급되며, ‘단일 능력치’의 경우 최대 +4까지 적용할 수 있다. 또, 유저가 원하는 기본 모션 6종을 직접 선택하여 수령 가능하며, ‘모션 버프’ 기능을 통해 모션 효과를 강화시킬 수도 있다.

올해 첫 스페셜 캐릭터인 ‘호란’은 2월 6일까지 한정 출시되며,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호란의 14일간의 약속’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매일 저녁 6시부터 자정까지 유저 별 연속 경기 참여 횟수에 따라 최대 ‘+1000%’까지 추가 경험치를 지급하며, 경기 내 미션을 달성하는 유저에게는 ‘포텐카드 (ALL/A)’, ‘플레티넘 플러스카드 이용권’ 등이 주어진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공중 전투 콘텐츠 업데이트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 공중 전투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중전의 주요 적군인 ‘아르마다 요격 편대’가 처음 등장했다. ‘아르마다 요격 편대’는 총 6종의 전투기를 보유한 공중 전투 부대로, 1레벨부터 30레벨까지 다양한 난이도를 갖춘 전투기가 랜덤으로 생성돼 일반 필드로 출격하게 된다.

유저들은 보유한 전투기를 이용해 '아르마다 요격 편대'에 맞설 수 있으며, ‘아르마다 요격 편대’ 공략에 성공 시 자원을 비롯해 ‘전투기 설계도’, ‘분해 조립 지침서’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에픽 퀘스트 및 레벨 별 퍼스트킬 보상이 함께 업데이트 됨에 따라 ‘아르마다 요격 편대’를 격추시키면서 추가적인 보상 획득도 가능하다.

아울러 ‘전투기 업그레이드 플러스’ 시스템이 추가됐다. ‘업그레이드 플러스’는 최대 20레벨까지 전투기를 강화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며, 각 전투기 설계도 50장으로 업그레이드를 시도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아르마다 요격 편대’ 공략을 위한 전투력 보강이 가능한 것은 물론, ‘통치 기지 점령전’, ‘세계대전’ 등의 전투에서도 보다 강력해진 공중 세력을 활용할 수 있다.

그 외 ‘전투기 트레이드’ 시스템에서 일정 골드 사용 시 노멀, 레어, 에픽 등급에 해당하는 20레벨의 전투기를 다음 등급으로 교환하는 기회가 주어지며, 레전더리 등급 전투기의 4번 째 스킬 공개와 더불어 유저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업데이트도 실시됐다. 

에픽세븐, 월드보스 정식 오픈 및 신규 영웅 ‘야심가 타이윈’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다른 유저들과 협동해 거대한 보스를 사냥하는 전투 콘텐츠  ‘월드보스’를 정식 오픈 하고 신규 월광 영웅 ‘야심가 타이윈’을 새롭게 추가 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업데이트 된 콘텐츠 ‘월드보스’가 프리시즌을 마치고 정식 오픈 한다. 월드보스는 지정된 기간 동안 등장하는 강력한 보스를 기사단원들과 협력해 토벌하는 콘텐츠로, 50레벨 이상의 기사단 소속 유저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정식 오픈 된 월드보스에서는 기존과는 다르게 같은 기사단에 속해있는 유저들의 영웅을 서포터즈로 배치할 수 있으며 전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보상도 상향된다. 특히 장비 연성석 획득 확률이 상향되고 기여도 SS이상을 달성하면 85레벨 이상의 장비만 드랍되어 고레벨 장비의 획득이 더욱 쉬워지며,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골드량도 증가한다.

이와 함께, 신규 월광 영웅 ‘야심가 타이윈’도 새롭게 전장에 합류한다. 야심가 타이윈은 광속성 기사 영웅으로 아군 전체의 약화 효과는 즉시 제거하고 적군에게는 약화효과를 부여할 수 있어 변수를 만들 수 있다. 특히, 패시브 스킬인 ‘전장의 지휘’ 스킬은 야심가 타이윈이 ‘행동 불가’ 상황에 빠지더라도 발동해 아군에게 걸린 치명적인 약화 효과를 제거해 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