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모드 업데이트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차량을 활용한 신규 모드인 ‘기어 아레나’가 추가됐다. 기어 아레나는 ‘팀 데스 매치’와 '포인트 매치’ 두 가지로 운영되며, 총 12명의 플레이어가 2인 1조(레이서/사격수)씩 2개 진영에서 3 대 3 대결을 펼친다. 팀 데스 매치는 먼저 상대 차량을 폭파시켜 지정 점수를 달성하는 팀이 승리한다. 포인트 매치는 포인트 박스 획득을 통해, 먼저 15포인트를 획득하는 팀이 승리한다.

뿐만 아니라, 펍지주식회사는 10주년을 맞은 앵그리 버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였다. 업데이트 보상으로 ‘밸리언트 레드 참 (배낭)’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20일까지 7일 출석하면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12개와 ‘앵그리 버드 테두리’ 영구제도 획득 가능하다.

유저들은 클래식 모드 시작 섬에서 앵그리 버드 폭탄 던지기 횟수에 따라 얼음 왕국 로비 테마 및 페인트 아이템을 받는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앵그리 버드 모험 이벤트로 매일 미션을 달성해 눈덩이를 획득하고, 이벤트 메뉴에서 눈덩이를 사용하면 랜덤 점수를 얻게 된다. 점수에 따라 ‘앵그리 버드 레드 낙하산 (라운드)’ 영구제와 치킨 메달 등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클래식 모드 에란겔 맵에서 무작위로 특별 겨울 테마 맵 ‘에란겔 겨울 모드’도 만나볼 수 있다. 에란겔 내 특정 지역이 눈으로 덮여 트리를 장식하거나, 스노우 보드 및 케이블카를 타고 색다른 전투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지정된 스킨을 수집하면 보상을 받는 도감 시스템도 적용됐다. 또한, 이동 중 회복 아이템(구급상자, 에너지 드링크) 사용이 가능해졌으며, 붕대 연속 감기, 1인칭·3인칭 전환 버튼 추가, 좌측 기울이기 각도 최적화 등 기타 편의 기능이 개선됐다.

데스티니차일드, 크리스마스 특집 내러티브 던전 업데이트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내러티브 던전 ‘All you need is love’를 업데이트 한다.

해당 던전은 1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열리며, 5성 차일드인 ‘활강하는 에슈’와 4성 차일드 ‘플린스’가 등장한다. 던전을 클리어할 때마다 얻을 수 있는 ‘에슈의 깃털’로 각종 장비, 차일드 소환권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내러티브 컬렉션도 함께 업데이트 된다. 

이번 신규 던전은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진행되는 스키장 테마의 두번째 이야기로, 플린스와 지바의 숨겨진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드림ㆍ나눔 올스타 팀덱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가 KBO 역대 올스타 선수들로 강력한 구단을 구성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그 동안 많은 유저들이 도입을 희망했던 ‘드림∙나눔 올스타 팀덱’이 추가됐다. 연도나 구단에 상관없이 역대 올스타전에 출전한 선수들로 ‘드림∙나눔 올스타 팀덱’을 구성하면 능력치 상승 효과가 발동된다.

올스타 팀덱 효과는 두산(OB), 롯데, 삼성, SK, kt, 쌍방울로 구성된 드림 올스타와 KIA(해태), 한화(빙그레), 키움(넥센), LG(MBC), NC, 현대(삼미/청보/태평양)로 구성된 나눔 올스타로 각각 적용된다.

프로야구 H2, 신규 ‘HOF 등급’ 선수카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2’가 신규 ‘HOF 등급’ 선수카드를 업데이트했다.

‘HOF(Hall Of Fame, 명예의 전당) 등급’은 기존의 ‘레전드 등급’ 선수카드 중에서 선정된다. NC 테임즈(’15), 해태 이종범(’94), 빙그레 장종훈(’91) 등 9명의 선수가 첫 번째 ‘HOF 등급’ 선수카드로 등장한다.

‘HOF 등급’ 선수카드는 모든 구단과 연도 배지의 효과가 적용된다. 특정 상황에 안타/홈런 확률 등이 대폭 상승하는 고유 특수 능력도 사용할 수 있다. 유저는 지정된 특수 카드와 코치, 게임 내 재화 등을 사용해 ‘HOF 등급’의 선수카드를 얻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2019 한국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선수를 업데이트했다. 올해 골든글러브를 수상한 10명의 선수(NC 양의지, 키움 박병호, SK 최정 등)를 신규 골든글러브 등급 카드로 만날 수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147번째 신규 챔피언 ‘아펠리오스’ 공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가 147번째 신규 챔피언 ‘아펠리오스’를 12일 공개했다.

'신념의 무기' 아펠리오스는 타곤의 고대 종교 루나리의 교도로, 솔라리 신도들에게 습격을 당하면서 쌍둥이 여동생 알룬의 마력으로 새로운 무기를 손에 넣어 루나리를 지킨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아펠리오스는 ‘만월총’, ‘절단검’, ‘중력포’, ‘화염포’, ‘반월검’ 등 총5개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무기에는 50발의 탄약(달빛)이 장전돼 있으며, 탄약을 다 사용하면 해당 무기가 순서대로 대기열 끝으로 이동하며 재장전된다. 또한 W로 주 무기와 보조 무기를 교체할 수 있으며, 선택한 무기들에 따라 기본 공격과 스킬 및 추가 적용 효과가 달라진다.

궁극기 ‘R: 월광포화’는 전방으로 은빛 폭탄을 던지며, 적에게 명중 시 폭발하며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후속 공격으로 주 무기의 강화된 기본 공격을 폭발에 휩싸인 모든 적에게 가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정식 서비스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11일 시작했다.

글로벌 서비스는 북미∙유럽 및 아시아 지역 150여 개국 대상으로 진행한다. 글로벌 원 빌드(one-build)로 7개 언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를 지원한다. 내년 1분기 포르투갈어도 추가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서비스의 사전 예약이 450만명을 돌파했다. 9일 진행된 사전 다운로드에서 양대 마켓 북미 인기 1위(롤플레잉 부문)에 올랐다. 태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도 양대 마켓 인기 1위에 올랐다. 

삼국지조조전 ONLINE, 백호 보패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백호’의 보패를 추가하고 겨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백호’의 보패 7종과 조합효과 12종을 업데이트했다. ‘상태이상 제거’와 ‘체력 회복’ 능력이 있고, 전장에서 아군이 최상의 상태로 전투할 수 있도록 돕는 효과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유비군, 손권군 장수들과 ‘이유’를 포함한 총 16종의 장수 밸런스를 조정하고, ‘삼고초려’, ‘쌍검술’, ‘철옹성’ 등 신규 장수 효과와 6종의 장수 전용 보물을 선보였다.

또, ‘무장전’의 ‘호송마차’ 이용 관련 비용을 감소하고, ‘연합세력전’에 신규 책략 ‘발목 강타’를 추가, 연합 구성원과 지형 표식을 공유할 수 있는 ‘핑’과 ‘미니맵’ 기능을 도입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경쟁전’ 새로운 시즌을 맞아 ‘특별#7 교환소’를 종료, ‘특별#8 교환소’를 오픈하고 상품 구성도 업데이트했다.

서든어택, 신규 콘텐츠 ‘아포칼립스: 재난에서 살아남기’ 업데이트

넥슨은 12일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쏴봐이벌’의 첫 번째 시리즈 ‘아포칼립스: 재난에서 살아남기’를 업데이트했다.

1월 2일까지 업데이트되는 ‘아포칼립스: 재난에서 살아남기’는 최대 24인이 참여하는 생존모드로, 토네이도, 낙뢰, 메테오, 독가스, 눈보라, 홍수 등 6가지 재난 상황에서 살아남는 콘텐츠다.

기본장비 삽과 망원경 외 플레이 도중 각 재난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헬멧, 방독면, 방화복, 롱패딩, 우비 등의 구호물품이 선착순으로 주어진다. 이 밖에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 주무기와 보조무기 등도 획득할 수 있다. 남은 체력과 처치한 적 수 등에 따라 각 플레이어의 점수가 매겨지며, 먼저 500점을 달성할 시 게임은 종료된다.

프렌즈마블, 출시 2주년 기념 한정판 캐릭터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2일, ‘프렌즈마블’ 출시 2주년을 맞아 한정판 캐릭터를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한정판 캐릭터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중, 유저로부터 오랫동안 사랑 받은 ‘라이언’, ‘무지’, ‘어피치’ 한정판 캐릭터다. 

‘고급 프렌즈 상자’를 비롯해 게임 내 이벤트 보상을 통해 획득 가능한 한정판 삼총사는 ‘랜드마크 건설’, ‘건설확률 증가’ 등에서 높은 능력치를 가지며, ‘도착한 국가’에서 능력을 발휘한다.

V4, 대규모 업데이트 및 PC 베타 버전 출시

넥슨은 12일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V4(Victory For)’의 출시 후 첫 번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에 맞춰 PC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넥슨은 모바일 계정 연동으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V4’ PC 베타 버전을 도입했다. 이용자는 에뮬레이터가 아닌 기존 PC 온라인 게임처럼 클라이언트를 내려받아 ‘V4’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높은 레벨에 도달한 이용자 수가 늘어남에 따라 신규 지역 비텐고원을 추가했다. 툰드라 기후의 척박한 땅에 자리잡은 비텐고원에는 악마의 기운으로 더 난폭해진 몬스터가 등장한다.

또, 필드 보스 허상의 파르비네아가 등장하는 신규 지역 허상의 고원을 도입했다. 길드 대장과 부대장이 생성할 수 있는 길드 던전도 추가됐다. 일주일에 한 번씩 소환할 수 있는 길드 던전에서 보스를 물리치면 길드 경험치와 주화를 각각 얻는다.

카트라이더, 심해 배경의 신규 테마 ‘어비스’ 오픈

넥슨은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 신규 테마 ‘어비스’를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깊은 바닷속 가라앉은 문명 도시 ‘어비스’에서 펼쳐지는 이번 테마는 몽환적인 심해 풍경과 오래된 기계식 건물이 배경이다. 

먼저 ‘어비스 바다 소용돌이’, ‘어비스 지상으로 가는 길’ 등 이번에 공개된 여섯 종류의 신규 트랙은 스피드와 아이템 각 3종씩 포함하고 있으며, 초보 라이더를 위한 쉬운 코스부터 고난도 트랙까지 구성됐다.

이와 함께 스팀펑크 컨셉의 카트바디 ‘가피시 X’, ‘모비딕 X’를 업데이트하고 지상으로 올라갈 수 있는 특별한 힘을 지닌 남매 ‘나린’과 ‘너울’, ‘어비스’의 지배자 ‘머구리’와 같은 신규 캐릭터를 선보였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 전쟁노래 협곡과 알터랙 계곡 전장 2개 추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에 전쟁노래 협곡과 알터랙 계곡 전장이 추가됐다.

전장은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갈등이 빈번히 일어나는 장소를 모티브로 한 인스턴스 이벤트로 혼자 혹은 파티를 꾸려서 참여할 수 있다. 전쟁노래 협곡은 10대10 전투로 상대진영의 깃발을 훔쳐 자신의 본진으로 가지고 와서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알터랙 계곡은 40대40 대규모 전투로 상대진영의 구조물들을 파괴하며 지역을 확보한 후 우두머리를 처치하는 방식의 전장이다. 전쟁노래 협곡과 알터랙 계곡 모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리지널 시절 많은 사랑을 받아온 전장이기에 많은 클래식 플레이어들 역시 이를 통해 치열한 전투의 전율을 느낄 것으로 기대된다.

전장을 통해 유저들은 명예 점수를 더욱 빠르게 획득할 수 있다. 지난 업데이트 이후 명예 점수 획득을 위해 필드 PvP에만 의존해야 했던 플레이어들은 이제 전장에서의 전투를 통해 명예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명예 점수는 플레이어가 상대 진영 플레이어를 처치하면 획득하는 점수로 획득한 점수에 따라 계급이 부여되며 계급에 따라 PvP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뮤 온라인H5, ‘협곡 공방전’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온라인H5’에 새로운 통합 서버 전투와 육성 콘텐츠를 선보인다.

웹젠은 12일 ‘뮤 온라인H5’의 점검 시간을 갖고, 서버 간 전투로 경쟁을 펼치는 ‘협곡 공방전’과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드는 ‘신수 장비’, ‘팔로우 시스템’ 등 육성 시스템을 추가하는 10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다른 서버와 경쟁하는 ‘협곡 공방전’이 업데이트됐다. 협곡 공방전은 400레벨 캐릭터 5명을 구성하면 참가할 수 있는 통합 서버 콘텐츠로, 회원들은 이벤트가 시작되면 전장으로 진입 후 자원을 수집하고 자신의 서버 ‘군단장(NPC)’에게 제출해 포인트를 누적하게 된다.

추가로 각 서버 진영에 ‘수호신 보스’가 존재한다. 상대의 수호신 보스를 처치하면 그 서버 포인트가 1500점 줄고, 자신의 서버 포인트는 1500점 늘어난다. 또한, 다른 서버 캐릭터를 처치해도 해당 캐릭터의 자원 70%를 가져올 수 있어 포인트 경쟁의 재미를 살렸다.

회원들은 각자 달성한 포인트에 따라 ‘명예’와 ‘영혼가루’, ‘축복의 보석’, ‘초급 신수상자’ 등의 ‘개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가 종료된 후에는 자신이 속한 서버의 총 포인트 순위에 따라 1위 서버에는 최대 ‘1000 명예’, ‘3000만 젠’의 ‘서버 보상’이 지급된다.

웹젠은 ‘뮤 온라인H5’에 캐릭터 육성 시스템도 새롭게 추가했다. 협곡 공방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수 장비’는 4개 부위에 장착 시 ‘생명력’, ‘공격력’, ‘방어력’을 높여준다. 신수 장비는 특정 개수를 장착하면 세트 속성으로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다.

장착 시 기초 속성 상승은 물론, 외형도 바꿔주는 ‘팔로우’는 공방전이 종료된 후 크로스 창고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외에도 ‘훈장 레벨업’, ‘신규 신화 미스릴’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이번 업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세븐나이츠, 여포 신화각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여포 신화 각성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롭게 신화 각성하는 여포는 보다 강화된 스킬들을 활용해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특히 각성기를 통해 상대방을 빠르게 무력화시킬 수 있다.

‘신화 각성’은 기존 각성 영웅을 한 번 더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신화 각성된 영웅은 새로운 외형과 높은 능력치를 보유하게 된다.

피파온라인4,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12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피파온라인4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2019년 하반기 신규 ‘아이콘(ICON)’ 클래스 선수 25명을 추가했다. ‘피파온라인4’ 광고 모델로 활약 중인 ‘D. 드로그바’를 포함해 ‘지네딘 지단’, ‘D. 베르캄프’ 등 전설급 선수 25명을 ‘아이콘’ 클래스로 만나볼 수 있다.

또 상반기 출시됐던 ‘아이콘’ 클래스 선수 9명에 대한 능력치 재평가를 반영하고, 신규 ‘아이콘’ 선수 출시를 기념해 12월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신규 ICON 임대선수팩(3개)’을 전원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19 KFA’ 클래스 선수 15명과 떠오르는 유망주로 손꼽히는 103명을 모은 신규 ‘New Generation’ 클래스도 추가했다. ‘주앙 펠릭스’, ‘호드리구’, ‘이강인’ 등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들이 ‘New Generation’ 클래스에 대거 포함됐다.

지난 10월부터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테스트 구장’을 통해 얻은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중거리슛’, ‘드리븐 크로스’, ‘하드 태클 도입’, ‘심판 충돌 제거’ 등 각종 밸런싱과 체감 개선을 반영한 ‘3rd Next Field’ 업데이트도 적용했다.

또 선수 컨디션에 따라 ‘능력치’가 오르내리는 ‘컨디션’ 시스템을 도입했다. 컨디션은 총 5가지로 분류되며, 매 경기마다 갱신된다. 최초로 선수를 획득하거나 강화에 성공하면 일정 기간 컨디션이 ‘최상’으로 유지되며, 직전 경기에서 몰수패를 기록한 경우 컨디션이 나쁘게 나올 확률이 높아진다.

이 밖에도, ‘리그 경기’를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간편 설정’, ‘이벤트 매치’, ‘팀 인지도 시스템’, ‘감독의 길’ 등 ‘리그 경기’ 관련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스쿼드 배틀’에 ‘UEFA 챔피언스 리그’ 스쿼드를 추가했다.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4 에피소드1 ‘제전의 개막’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12일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시즌4 첫 번째 에피소드 ‘제전의 개막’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신규 스토리에 따른 ‘타라타 방면’ 신규 지역을 공개하고 레이드 전투 ‘로체스트 공방전’을 선보였다. 왕국 근위기사단의 예상치 못한 공격을 받게 된 로체스트를 배경으로 하며 위협적인 보스 ‘히스나이츠 세자르’가 등장한다. 세자르는 메이스와 핸드 캐논을 자유자재로 사용해 근접전은 물론 원거리전에서도 위협적인 모습을 보인다.

이와 함께 캐릭터 최고 레벨을 100에서 105로 확장하고, 방패, 수호부, 캐스틀릿등 신규 장비를 추가했다. 특히 105레벨에 착용할 수 있는 ‘밀레시안 세트’는 무기 1종과 부위별 방어구 5종을 모두 착용하면 세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 신규 에피소드 ‘빛의 아이’ 업데이트

넥슨은 12일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신규 에피소드 ‘빛의 아이’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신규 에피소드 추가로 에피소드 2 ‘위그드라실’과 이어지는 새로운 이야기와 높은 난도의 모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에피소드 3에서는 무너진 세계의 균형을 바로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진’과 일행들의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아이템 ‘전용 보물’을 업데이트했다. ‘실라’, ‘리슈렌’, ‘란디스엘’의 보물 아이템 6종과 ‘전설’ 등급의 ‘루아’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강림의 제단’ 콘텐츠를 추가했다. 또 ‘반지’, ‘목걸이’ 등 장신구 아이템을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초월 시스템’을 도입했다.

클로저스, 16번째 신규 캐릭터 미래 업데이트

넥슨은 12일 ‘클로저스’의 16번째 신규 캐릭터 미래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시궁쥐 팀 소속 16번째 신규 캐릭터인 미래를 선보였다. 미래는 고위차원종 시체에서 나온 독성 때문에 사람이 살 수 없게 된 쓰레기섬에서 혼자 살아 남은 캐릭터로, 낫을 주무기로 그림자를 다루는 고유 능력을 갖고 있다.

그라비티, '나오미 퍼즐' 글로벌 136개국 런칭

그라비티가 지난 11월 지스타에서 선보인 퍼즐 게임 ‘나오미 퍼즐'을 3일 글로벌 런칭했다.

런칭 지역은 한국, 중국 등을 제외한 전세계 136개국이며 서비스 언어는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로 글로벌 유저들이 보다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나오미 퍼즐'은 2013년 3월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출시해 페이스북과 스마트폰 간 연동되는 퍼즐로 멀티 플랫폼 퍼즐 게임 ‘Ms.NAOMI’s PUZZLE' IP(지식재산권)를 계승한 게임이다.

글로벌 출시한 ‘나오미 퍼즐'은 인터넷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며 최근 캐주얼 게임 감성에 맞는 그래픽을 더한 버전으로 리메이크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