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 ‘2020년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운영 계획’ 발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2020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펍지주식회사는 ‘펍지 글로벌 시리즈(이하 PGS)’를 도입, 글로벌 규모와 권위를 가진 이스포츠 대회를 연 4회 개최한다. 또한, 경쟁 구조 개선, 출전 프로 팀과 수익 분배 증대, 협력사 개최 이벤트 확대 등으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생태계를 강화한다.

PGS는 4월 독일 베를린을 시작으로 7월, 10월, 11월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리며, 각 대회마다 전 세계 32개 팀이 출전한다. 11월 개최되는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PGC)’이 PGS를 마무리한다. 

2020년 첫 번째 대회인 ‘PGS: 베를린’에 PGC 2019 상위 4개 팀은 자동 출전하며, 28개 자리를 놓고 오는 2월부터 지역별 예선이 펼쳐진다. 이와 관련해, 기존 정규 리그 구조는 오픈 예선 형식으로 바뀌고, 국내의 주요 변화로는 1기업 1팀 운영 규정이 도입된다. 지역별 예선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2020년에는 기본 상금에 팬들의 크라우드 펀딩을 더해, 최고 수준의 상금을 조성한다. PGC 2019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PGS 각 대회마다 새로운 인게임 아이템 제작과 이벤트 진행을 통한 크라우드 펀딩으로 상금 규모을 늘리고 참가 프로팀의 추가 수익 창출을 지원한다.
 

펄어비스, 매출 증대와 일자리 창출로 ‘2019 벤처천억기업’ 선정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사단법인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벤처천억기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벤처천억기업은 기업가정신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벤처기업의 혁신성과를 대내외에 알리고, 일자리 창출에 함께 노력한 기업 임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펄어비스는 매출 증대와 일자리 창출 기여로 벤처천억 신규기업으로 선정됐다. 검은사막 출시 4년만에 2018년 매출 4,043억원, 영업이익 1,669억원을 기록했다. 

컴투스, 청소년 교복 지원 캠페인 진행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워너비챌린지’를 통해 청소년들의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달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워너비챌린지’는 컴투스가 최초로 선보이는 로맨스 스토리 RPG로, SNS 스타를 꿈꾸는 여주인공이 도깨비 캐릭터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번 후원 캠페인은 꿈을 향해 도전하는 여성의 이야기를 담은 ‘워너비챌린지’처럼 당당함을 잃지 않는 여학생들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워너비챌린지’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프로모션 참여를 통해 함께 후원금을 조성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후원금은 여중고교생의 교복 및 교재 구입비등에 지원되면서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택틱스, 9일 동남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 돌입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테크’가 '라그나로크 택틱스'의 1월 동남아시아 지역 출시를 앞두고 12월 9일부터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신규 서비스 지역은 라오스, 캄보디아, 미얀마,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브루나이, 필리핀, 동티모르, 인도네시아이며 서비스 언어는 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이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지난 11월 8일 태국 지역에 출시 직후 양대 마켓 무료 다운로드 인기 1위에 올랐고 최고 매출 애플 앱스토어 2위, 구글 4위를 기록했다. 

바람의나라: 연, 최종 비공개테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 중인 신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최종 비공개테스트를 11일부터 시작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를 모바일로 구현한 MMORPG로, 지난 8월 1차 테스트 이후 이번 최종 테스트로 게임 완성도를 가다듬고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1차 비공개테스트에서 체험했던 콘텐츠와 함께 획득한 경험치를 캐릭터의 ‘체력’과 ‘마력’을 변환할 수 있는 ‘체마 변환 시스템’을 도입하고, ‘기술’ 대미지가 ‘체력’과 ‘마력’에 비례해 증가하도록 변경됐다. 

오버워치, ‘환상의 겨울나라 2019’ 이벤트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의 올해 마지막 게임 내 이벤트인 ‘환상의 겨울나라 2019’를 2020년 1월 2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환상의 겨울나라 2019는 오버워치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먼저, 새로운 미니 게임 모드인 ‘눈싸움 데스매치’가 추가됐다. 8인 개별 전투로 가장 먼저 15회 처치를 달성한 플레이어가 승리를 거머쥔다. 기존에 없던 “잡기”라는 새로운 능력을 사용, 상대방이 던진 눈뭉치를 잡아 탄환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최근 플레이어들의 좋은 피드백을 받고 있는 ‘주간 챌린지’도 이벤트 기간 진행한다. 빠른 대전, 경쟁전 또는 아케이드에서 매주 3승을 거둘 때마다 플레이어 아이콘, 스프레이, 에픽 스킨 등을 얻을 수 있다. 에픽 스킨으로는 ‘촌스러운 스웨터: 76’(1주차), ‘호랑가시나무 열매 모이라’(2주차), ‘눈의 천사 메르시’(3주차)가 마련됐다.

이 밖에 ‘서리 시그마’, ‘산악인 맥크리’, ‘쥐의 왕 리퍼’ 등 4가지 전설 스킨을 포함해 신규 겨울나라 테마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다. 새로운 하이라이트 연출, 감정 표현은 물론 지난 3년간 환상의 겨울나라 이벤트 기간 중 획득하지 못 한 과거 인기 수집품도 얻을 수 있는 기회다.

리니지2M, 두번째 OST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리니지2M’의 두번째 OST 앨범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은 ‘The One(더원)’이다. 앨범에는 ‘The One’의 보컬 버전, 악기 버전, 게임 버전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The One’ 게임 버전은 리니지2M ‘말하는 섬’ 마을에서 들을 수 있다.

‘The One’은 엔씨소프트 게임의 사운드를 담당하고 있는 NCSOUND가 기획한 곡이다. 작곡은 황성제, 작사는 엔씨사운드가 맡았다. 노래는 뮤지컬 배우 전동석이 불렀다. 오케스트라 연주는 내슈빌 뮤직 스코링 오케스트라와 미국 오션 웨이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진행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생 합창단과 헝가리 부다페스트 스코링도 합창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은 오늘 오후 6시부터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각종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 뮤직, 유튜브 뮤직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The One’의 뮤직 비디오도 공개한다. 전동석의 녹음 현장과 OST 제작 과정을 담은 메이킹 영상도 확인 가능하다.

리니지2, 서비스 16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가 서비스 16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2 16주년 기념 이벤트는 11일부터 2020년 1월 15일까지 5주간 열린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 모든 유저(계정당 1회)에게 16주년 기념 아이템으로 구성된 선물을 증정한다. 신규 및 복귀 유저는 ‘16주년 타임 캡슐’을 계정당(본서버) 1회 추가로 받을 수 있다. 16주년 타임 캡슐을 사용하면 경험치 향상 주문서, 사이하의 축복, 정령탄 등을 얻을 수 있다. 75레벨 달성 시 ‘16주년 타임 캡슐’을 통해 ‘B그레이드 강화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본버서 및 말하는섬 서버 유저에게는 ‘아덴의 무기’가 추가 지급된다. 아덴의 무기는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공격력과 옵션이 함께 증가하는 성장형 무기다. ‘아덴의 무기’는 ‘아덴의 무기 강화 주문서’로 강화가 가능하다. 75레벨 캐릭터로 +4강화 시, ‘+7 C 그레이드 무기’에 상응하는 능력치를 갖게 된다.

유저는 인게임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유저는 아덴 일주 이벤트, 오만의 탑 등반 이벤트, OX 퀴즈 이벤트 등에 참여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피파온라인4, ‘EACC WINTER 2019’ 조 추첨 결과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11일 EA Korea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피파온라인4의 아시아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Champions Cup WINTER 2019(이하 EACC WINTER 2019)’의 조 추첨 및 선수 드래프트 결과를 공개했다.

10일 오후 6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조 추첨식을 통해 7개국에서 모인 12개 EACC 국가 대표팀의 그룹 배정이 완료됐다. 한국 대표팀 ‘성남FC’, ‘아프리카 프릭스’, 감스트 게이밍’, ‘샌드박스 게이밍’ 4개 팀은 모두 다른 조에서 ‘그룹 스테이지’를 치르게 된다.

그룹 배정 이후 이어진 선수 드래프트에서는 각 팀별로 정해진 순서에 따라 경기에 사용할 선수를 선정했다. 팀 당 18명의 선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팀 전원이 드래프트에서 선발한 스쿼드로 게임을 플레이해야 한다.

이번 대회는 12일부터 14일까지 조별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되는 ‘그룹 스테이지’와 19일부터 20일까지 8강~4강 경기인 ‘넉아웃 스테이지’ 경기로 구성된다. ‘그룹 스테이지’와 ‘넉아웃 스테이지’는 넥슨 아레나에서, 준결승과 결승전 경기는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