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V4 PC버전 출시가 눈앞으로 다가왔다.

관심사였던 결제는 핸드폰으로 한정됐고, 고객센터 역시 제한된다. 온라인게임에 버금가는 V4의 고화질 그래픽을 즐길 수 있도록 최소사양은 다소 높게 책정됐다.

넥슨은 10일, 공식카페에 V4의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을 비롯한 최소사양, 상점 이용 가능 여부 등의 정보를 공지했다.

V4의 PC버전은 공식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로그인 방법은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넥슨 ID로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만약, 모바일에서 게스트 계정으로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라면 계정 연동 후 PC버전을 이용해야 한다. PC버전은 18세 버전만 이용이 가능해 12세 버전을 플레이하는 유저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PC버전은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거래소의 판매, 구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상점에서 레드잼과 골드로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다. 단, 현금 결제는 지원하지 않으며 고객센터 또한 이용할 수 없다.

PC 최소사양도 공개됐다. CPU는 인텔 i5 3.0GHz, 램 8GB 이상,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X9xx 시리즈 이상, 저장장치 4GB 이상, 운영체제 Windows 8.1/10 (64bit), DirectX 11 이상이다.

V4 PC버전의 정확한 출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넥슨은 “다운로드 가능한 시점은 별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넥슨은 일부 서버의 통합을 공지했다. 주크, 비바나 서버가 신규서버 ‘가디온’으로, 카노테온, 리노어 서버가 신규서버 ‘파밀라’로 통합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