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세이더 퀘스트, ‘방패용사 성공담’과 콜라보 진행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일본 애니메이션 ‘방패용사 성공담’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시작한다.

‘방패 용사 성공담’은 일본의 MF북스가 저작권을 가진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이세계에 소환된 이와타니 나오후미가 모험 사흘만에 배신을 당하고, 용사로서 명성과 금전을 잃고 난 후에도 불굴의 의지로 인생 역전을 이룬다는 스토리로 구성됐다.

NHN은 12월 19일까지 약 2주 동안 ‘방패용사 성공담’과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방패용사 성공담’ 스페셜 계약서 이벤트에서는 주인공인 이와타니 나오후미를 비롯, 라프타리아와 필로, 피트리아, 리시아 아이비레드, 글래스 용사를 전용 초월무기와 함께 획득할 수 있고, ‘방패용사 성공담’ 콜라보 던전 이벤트를 통해 파도로부터 몰려오는 몬스터들을 물리치는 컨셉의 던전을 만날 수 있다. 이 던전은 총 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며, 모두 클리어 시, 이와타니 나오후미와 라프타리아, 필로 3인 전용의 수영복 코스튬이 제공된다.

‘방패용사 성공담’ 콜라보 한정 퀘스트를 6개 완료하면 용사단 숙소를 장식할 수 있는 장식품 아이템 3종(메르티 메르로마르크/에르하르트/필로의 알)을 얻을 수 있고, 마지막으로 ‘방패용사 성공담’ 콜라보 로그인 보너스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코스튬 선택권과 5성 배틀로이드 등 총 12개의 아이템을 출석만 해도 획득 가능하다. 

모두의마블, 신규 ‘아레나맵’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두의마블’에 신규 ‘아레나맵’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e스포츠 경기장 컨셉의 ‘아레나맵’은 고수 유저들에게 최적화 된 경쟁 특화맵이다.

‘아레나맵’ 내 특수 블록에 도착한 유저는 내 땅이나, 라인 내 원하는 곳으로 순간 이동할 수 있다. 상대방 보유 땅이 많은 상황에서 해당 블록을 활용해 자신이 보유한 땅으로 이동 가능하다.

넷마블은 신규맵과 함께 챔피언스리그 도전모드 보상 조건을 연승에서 누적 10승으로 변경했으며, 플레이 시 각종 버프를 받을 수 있는 패밀리 상자도 패밀리원들의 플레이 경험치 기부를 통해 10레벨까지 올릴 수 있다.

하스스톤, 전장 및 신규 영웅 업데이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하스스톤에 최신 확장팩 용의 강림 출시를 앞두고 하스스톤: 전장과 상점 등에 새로운 업데이트가 됐다. 

우선, 하스스톤 8인 자동 전투 게임 모드, 전장에 새로운 요소들이 등장한다.

에드윈 밴클리프와 실바나스 윈드러너, 그리고 대악당 라팜이 전장에 추가된다. 각자 고유의 영웅 능력을 보유한 이들 신규 영웅들은 6일부터 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밀리피센트 마나스톰과 리치 바즈하이알이 달라진 모습으로 다시 돌아온다. 이들을 대신해 해적 패치스 및 바텐더로봇 등 일부 영웅은 잠시 전장에서 자리를 비우게 된다.

또, 용의 강림 카드 팩을 10개 이상 보유 중인 모든 유저들은 이제 전장에서 제공하는 추가 통계치를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왕 므라올옳과 떠다니는 감시자가 하수인으로 추가되며, 빛송곳니 집행자 하수인의 능력치가 변경된다.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파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파이를 출시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신규 영웅 파이는 구 세븐나이츠 소속으로 고대 시대에서 수인 왕국을 상대로 인간들을 이끌던 이그니아 지역의 영웅이다. 하지만 벨리카의 마법 실험에 의해 현시대로 소환되고 자신이 살던 곳으로 돌아가기 위해 벨리카와 협력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우선 송년 축제 출석판 이벤트를 통해 매일 출석만 해도 6성 겔리두스/밀리아/파이 선택권, 6성 승리자 장신구 선택권 등 보상을 준비했다.

에픽세븐, 신규 영웅 ‘엘레나’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엘레나’와 엘레나의 서브스토리를 업데이트 했다고 6일 밝혔다.

신규 영웅 엘레나는 냉기 속성의 정령사 영웅으로 적의 전체 공격에 대항해 아군을 보호하는데 특화되어 있는 서포트형 영웅이다. 아군 전체에 무적과 저항력 증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으며 적 전체 공격의 피해량을 줄이고 아군 전체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스킬도 보유하고 있어 팀의 생존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엘레나와 함께 엘레나의 서브 스토리 ‘찬란한 별의 이면’도 오픈된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억울하게 밀수 혐의를 받고 아킨 유배지에 감금된 상인들을 위해 고군 분투하는 콘스텔라의 대사제 ‘엘레나’의 활약을 플레이 해볼 수 있다. 서브 스토리를 클리어 하면 머라고라 씨앗, 성약의 책갈피, 엘레나 관련 전설 및 희귀 촉매제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