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4회 종료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과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4회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지난 30일 종료했다고 5일 밝혔다.

총 170명의 청중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4회 콘서트에는 넷마블몬스터 강재욱 사운드팀 팀장이 ‘게임 사운드 크리에이터가 되는 법’, 프로게이머 출신 이현우 게임방송인이 ‘게임을 좋아하던 청년에서 게임방송인으로의 화려한 변신’을 주제로 강연했다.

데스티니 차일드, 소녀 탐정 이벤트 진행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소녀탐정, 그 차일드가 알고 싶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5일부터 11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계약자의 사진을 보고 4개의 차일드 중에서 정답을 고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데스티니 차일드의 초반부 월드맵 시나리오를 경험한 유저라면 쉽게 맞힐 수 있다.  

시프트업은 정답자가 50%가 넘을 경우 1,000개의 크리스탈과 100,000 골드를 지급하고,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100,000 골드를 선물한다. 

시프트업은 지난 12월 2일까지 10개의 인기 차일드 중에서 크리스마스에 데이트를 하고 싶은 캐릭터를 뽑는 투표를 진행했다. 데스티니 차일드 유저로부터 가장 많은 데이트 신청을 받은 캐릭터로는 ‘구미호’가 선정되었으며, ‘마프데트’와 ‘티아마트’가 그 뒤를 이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제 56회 무역의 날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제 56회 무역의 날'에서 '5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은 지난해 8월 출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의 글로벌 성과 호조가 원동력이 됐다. 에픽세븐은 글로벌 시장 출시 이후 미국, 캐나다 등 북미 국가를 비롯해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 아시아 국가에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진입하는 성과를 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수출의 탑 수상은 이번이 세 번째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크로스파이어’를 글로벌에 서비스 하며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아, 지난 2014년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이어 2016년에는 국내 문화 콘텐츠 업계 최초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에픽게임즈, 래미안 아파트에 언리얼 엔진 기술 최초 적용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삼성물산의 최고급 아파트 브랜드인 ‘래미안’에 국내 최초로 언리얼 엔진 기술이 적용됐다고 5일 발표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최근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에서 상품회를 열고 래미안 관심고객 등을 대상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Next Raemian Life’ 콘셉트를 발표했다.

이날 현장에는 삼성물산이 건축 시각화 토털 솔루션 업체 레이존과 협업하여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개발한 래미안 단위세대 가상현실 체험 프로그램이 배치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 프로그램은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를 통해 VR로 세대별 견본주택 내부와 옵션 등을 생생한 3D로 확인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견본주택 축조 시 발생하는 공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단위세대 상품과 옵션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들은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3D 콘텐츠로 제작된 아파트 내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옵션 상품을 적용해볼 수 있다.

패스오브엑자일, 스트리머 생방송 저녁 8시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패스오브엑자일’이 5일 저녁 8시 스트리머 초청 방송 ‘유배자들의 수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4일 출시되는 확장팩 ‘아틀라스의 정복자’는 새로운 최종 보스와 함께 맵 플레이 방식 변경, 다채로운 아이템 출시, 글로벌 리그 ‘변형’ 추가 등 대규모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다. 

오늘 방송은 유저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저녁 8시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진행은 유저들에게 잘 알려진 스트리머 윤선생이 맡았으며, 게스트로는 ‘패스오브엑자일’ 스트리머 이선생, 뀨튜브, 김느, 혜미 등 4인이 참여한다.

피망 뉴맞고, 애플 스토어 ‘2019년을 빛낸 최고작’ 선정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대표 오은석)이 개발한 보드게임 ‘피망 뉴맞고’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2019년을 빛낸 최고작’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피망뉴맞고는 이 중 ‘2019년 게임 인기 차트’ 무료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부문에는 ‘브롤스타즈’, ‘배틀그라운드’, ‘프렌즈레이싱’ 등 올 한해 가장 큰 인기를 끈 20개의 앱이 포함됐다.

뮤 온라인, ‘겨울맞이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온라인’의 ‘겨울맞이 이벤트’를 2종을 준비했다.

웹젠은 5일부터 ‘뮤 온라인’에 미니게임을 진행해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돌아온 루미 랭킹 이벤트’와, 특화 서버 ‘엘리시온R’ 회원들에게 ‘축복의 보석’ 선물을 주는 ‘모스의 보물 상자 이벤트’를 시작한다.

먼저, ‘돌아온 루미 랭킹 이벤트’가 열린다. ‘뮤 온라인’ 유저들은 모든 던전에서 47레벨 이상 몬스터를 사냥하면 확률적으로 ‘카드조각’을 얻게 되고, 카드조각 24개를 모아 ‘카드묶음’을 만들면 미니게임 ‘뮤 루미’에 1회 참여할 수 있다.

‘뮤 루미’는 지정된 카드 숫자와 색상 등 짝을 맞춰서 점수를 얻는 미니게임으로, 누적 점수 랭킹에 따라 1~2위에게는 ‘+11 선조의 귀걸이(3옵션)’, 3~5위는 ‘+11 선조의 귀걸이(2옵션)’, 6~100위까지는 ‘세공석 100개’, ’5만 루드’ 등 고급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에 미니게임에 참여하기만 해도 획득한 점수 구간에 따라 ‘가루다의 깃털’, ‘각종 보석’, ‘5만 젠’ 등 아이템을 보상으로 준다.

한편, 특화 서버 ‘엘리시온R’에서 ‘모스의 보물 상자 이벤트’도 진행된다. ‘엘리시온R’은 지난 10월부터 운영 중인 ‘뮤 블루’의 신규 특화 서버로, ‘축복의 보석’과 ‘영혼의 보석’을 사용해 ‘대천사의 절대무기’, ‘정복자의 증표’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서버다.

‘엘리시온R’ 회원들은 12월 5일부터 12월 26일까지 ‘축복의 보석 모스’를 이용하면, 누적된 축복의 보석을 받을 수 있는 ‘모스의 보물 상자 당첨 티켓’을 확률적으로 얻는다. 유저들은 해당 이벤트가 종료된 후 티켓을 보유한 회원 수에 따라 적립된 보석을 나눠 받을 수 있고, 회원들이 누적한 수량에 보석 2,000개를 추가해 보상을 제공한다.

라그나로크 제로, 정식 서비스 2주년 프로모션 실시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제로’가 정식 서비스 2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2주년 기념 프로모션은 총 18가지의 이벤트로 구성됐다. 이중 ‘지스타 치킨’과 ‘예비신입생 1+1 치킨’은 지난 11월에 앞서 진행됐으며 남은 16가지의 이벤트를 동시에 실시한다.

우선 ‘신입생모집 치킨’은 12월 31일까지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초보자 프로모션 캐릭터를 신청하면 ‘부스터 팩’을 소지한 초보자 캐릭터가 즉시 생성된다. ‘예비신입생 1+1 치킨’에 참여했던 유저는 사전예약한 캐릭터까지 총 2개의 초보자 프로모션 캐릭터를 가질 수 있다.

이와 함께 ‘1시간 문상 치킨’을 진행해 초보자 프로모션 캐릭터로 1시간 이상 플레이하고 20레벨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문화상품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초보자 프로모션 캐릭터로 70레벨, 100레벨 달성하면 각각 300명씩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 ‘레벨업 문상 치킨’도 함께 진행된다.

‘닭잡아 치킨’은 전 지역에 등장하는 ‘치킨을 품은 페코’와 ‘닭 계’를 각각 30마리씩 처치하는 ‘2주년이닭! 일일퀘스트’를 완료한 유저 중 10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감사선물 치킨’은 프로모션 기간 내 게임 접속 시 신규, 복귀, 기존, 최초 접속 시 해당 조건에 맞춰 감사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업뎃 예고 치킨’을 통해 최고레벨 확장, 공성지역 내 아지트 축소, 타나토스 타워 등장, 모험가 중개소 운영 등 12월 중에 진행 예정인 업데이트 내용을 예고했다.

샷 온라인, ‘겨울축제’ 이벤트

웹젠이 ‘샷 온라인’에 12월 한 달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5일 ‘샷 온라인’ 점검 시간을 갖고, 새해 1월 2일까지 여러 보상과 혜택들을 받을 수 있는 ‘겨울맞이 이벤트’와 크리스마스 시즌 기념 ‘크리스마스 트리의 축복 이벤트’ 등 ‘겨울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2월 19일 점검 전까지 ‘아이템 누적 소모 이벤트’가 열린다. 회원들은 ‘중급룬’, ‘스윙 연습기’, ‘2차 클럽 강화 티켓’ 아이템을 지정된 수량만큼 사용하면 ‘찢어진 디럭스 티켓 조각 주머니’, ‘로얄 크리스마스 코스튬 EXP 2개’, ‘레전드 변경 망치 1개’ 등의 게임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매주 일요일과 크리스마스, 새해 첫 날은 ‘연말 레드데이 버닝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에 접속해 NPC 안소니를 찾아가면 ‘원 포인트 레슨 티켓 500 4장’을 무한으로 지급하고, 모든 코스와 게임 모드에서 경험치가 10% 상승한다.

12월 16일부터 12월 27일까지는 ‘연속 출석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최대 10일 간 연속 누적 출석한 일수에 따라 ‘경험치 1% 상자’, ‘최상급 18홀 패키지’ 등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준다.

이외에도 ‘보너스 캐시 충전 이벤트’와 ‘샷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의 ‘2020년 새해 덕담 작성 이벤트’ 등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웹젠은 12월 19일 점검 이후부터 1월 2일까지 ‘크리스마스 트리의 축복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접속 선물’, ‘홀카운트 미션’, ‘개인매치 일일 미션’, ‘스페셜 제작소’ 등 인게임 콘텐츠를 이용하면 ‘크리스마스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크리스마스 티켓을 NPC 캐리드웬에게 제출하면,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20개 중에서 하나를 열 수 있고, 모두 열리면 트리는 초기화된다. 트리 장식을 열 때마다 ‘정복자의 유물 주머니’, ‘플래티늄 골프 티’, ‘이용 홀 수 티켓’ 등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받게 된다.

트리를 6회, 8회, 12회 초기화하면 각각 ‘루돌프 브로치’, ‘특수강화석 3개’, ‘축복받은 레전드 제작 망치 1개’ 등 고급 게임 아이템을 추가 보상으로 준다.

마비노기, 겨울 캠페인 ‘펫풍당당’ 사전 이벤트 실시

넥슨(이정헌)은 5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에 2019 겨울 캠페인을 앞두고 동물 훈련사 ‘강형욱’을 홍보모델로 발탁,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 겨울 대규모 캠페인은 신규 재능을 통한 펫의 활용 콘텐츠와 신규 던전 및 보스 업데이트 등을 중심으로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순차 진행 되며, 앞서 일명 ‘개통령’으로 유명한 동물 훈련사 강형욱이 ‘전설의 펫 마스터’로 등장해 펫을 강하게 변화시키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콘셉트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넥슨은 이달 19일까지 사전 이벤트의 일환으로 ‘펫 마스터의 오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특정 NPC를 통해 펫 마스터 오더를 6회 완료 시 ‘펫 핸들링 전용 스킬 수련 인장(100)’이 들어있는 ‘펫 마스터의 첫 번째 선물 상자’를, 12회 완료 시 ‘핀 싱크용 퍼퓸 종합 세트’와 ‘금빛 영양제’가 담긴 ‘펫 마스터의 두 번째 선물 상자’를, 18회 완료 시 ‘샤말라가 잃어버린 유물’과 ‘피니핀 전용 스페셜 토템’이 들어있는 ‘펫 마스터의 세 번째 선물 상자’를 각각 지급한다.

또한, 생활 재능을 ‘달인’, ‘마스터’ 단계까지 올리면 ‘마스터의 수련 인장(거래불가)’을 제공하고, 펫 마스터의 오더 퀘스트를 18회 완료하면 ‘마스터의 수련 인장(거래가능)’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이달 15일까지 사전 이벤트 페이지 내 올라오는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남기면 업데이트 후 게임 접속 시 최대 100만 원 상당의 ‘넥슨 캐시 교환권’이 담긴 ‘펫풍당당 박스’를 제공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 서비스 3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우선 마그나딘 안에서는 ‘고양이 상단의 3주년 축하 선물 이벤트’가 진행된다. 유저들은 마그나딘 안에 있는 케이크를 건드려 3주년 케이크 조각을 1일 최대 3회까지 획득할 수 있다. 케이크 조각 사용 시 사냥에 도움이 되는 각종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요리사 판을 도와 케이크를 만들자!’ 이벤트에서는 3주년 축하 케이크 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유저들은 일일미션을 통해 케이크 재료를 획득해 축하 케이크 상자를 만들 수 있다. 케이크 상자를 열면 빛나는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 주문서, 미확인 룬 각성석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3주년 탑승펫 대전 이벤트도 열린다. 유저들은 탑승펫을 탄 상태로 코인을 저장고에 모아 대전을 승리할 수 있다. 우승시 마법 부여석(T1), 탑승펫 초월의 돌 등 탑승펫 육성에 도움이 되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일요일 오후 7시에서 11시 사이 정각에 진행되며 하루에 1번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