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더스트, 신규 ‘월드 보스’ 2종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브라운더스트’에서 새로운 월드 보스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5일 밝혔다.

추가된 월드보스는 ‘다그드론’과 ‘고르고나’이다. ‘다그드론’은 수렵 모드에 나타나는 초거대 청동 콜로서스이다. 원래 인간에게 마나를 제공하던 역할을 했으나 시간이 지나며 응축된 마나가 폭주를 일으키며 주변에 피해를 입히게 되었다. 

‘고르고나’는 운반 모드에 나타나는 깊은 숲 늪지의 주인이다. 본래 아름다운 요정이었으나 저주를 받은 후 어떠한 공격에도 끄떡이지 않는 피부를 가진 외모로 변해버렸다.

이와 함께 ‘재료 창고’시스템이 도입되었다. 이는 용병 인벤토리 사용을 원활하게 만드는 것으로 같은 등급 및 레벨의 재료 보관이 가능해진다. 또한 인벤토리를 차지하지 않아 용병 관리에도 용이하며, 이를 통해 게임의 로딩 속도도 개선된다.

신규 유니크 코스튬도 추가되었다. 광속의 진노 ‘루디아’가 그 주인공으로 게임 업적 시스템, 토너먼트 출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유니크 티켓으로 구매할 수 있다.

마스터탱커, ‘초월’ 업데이트

웹젠이 '마스터탱커'에 ‘초월’ 업데이트를 적용해 최상위 레벨의 유저를 위한 콘텐츠를 늘린다.

웹젠은 5일 '마스터탱커'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신규 콘텐츠 '진영전'과 '계급' 시스템, 레이드 던전 '점술 실험실' 등을 추가한다. 이와 함께 겨울을 주제로 한 '눈꽃축제' 이벤트를 열어 유저에게 보상을 준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인 '진영전'은 게임 내 공허한 땅에서 벌어지는 두 진영 간의 경쟁 콘텐츠다. 유저는 '대지의 기둥'과 '천공의 문' 중 하나의 진영을 선택할 수 있고, 각 진영은 군수 물자의 호송을 두고 공격과 방어를 펼쳐야 한다.

전투에서 승리한 진영은 보상으로 경험치와 명예를 획득해 계급을 올릴 수 있다. 전투력이 낮아 직접 전투를 치르지 못해도 ‘물자 준비’와 ‘낚시’ 등의 콘텐츠로 아군 진영을 도와 진영전에 참여할 수 있다.

웹젠은 새로운 캐릭터 성장 시스템인 ‘계급’도 선보인다. 15개의 레벨로 구성된 계급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획득한 경험치와 명예로 상승시킬 수 있다. 계급이 높아지면 캐릭터의 전투력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보너스 스탯이 지급된다.

또한, 신비로운 우주를 배경으로 한 신규 레이드 던전 '점술 실험실'을 추가한다. 70레벨의 최상위 유저는 던전 곳곳에 나타나는 보스 몬스터를 쓰러트리고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 아이템을 직접 제작하는 전문 기술이 '거장' 등급까지 확장된다. 던전 및 길드 상점에는 70레벨을 위한 각각 레어, 에픽 장비 아이템과 유니크 등급의 아이템도 추가돼 유저 선택의 폭을 넓힌다.

서든어택, 겨울 캠페인 ‘쏴봐이벌’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5일 ‘서든어택’의 겨울 캠페인 ‘쏴봐이벌’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내년 3월까지 총 다섯 차례 업데이트되는 ‘쏴봐이벌’은 ‘서든어택’이 갖는 익숙한 게임성에 생존 본능, 저항 본능, 도전 본능, 전투 본능, 신의 본능 등 다섯 가지 본능을 소재로 한 신규 콘텐츠를 더해 이전과 다른 ‘서든어택’을 즐길 수 있다.

첫 번째 업데이트 ‘재난생존 : 아포칼립스’는 12월 12일부터 1월 1일까지 실시되며, 6가지 재난 상황에서 구호물품 등을 선택해 생존하는 콘텐츠다. 이를 시작으로 2020 시즌, 신규 생존모드 ‘제 3보급 생존’, ‘더 갓모드’, 피날레 이벤트가 순차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아키에이지, 겨울 업데이트 ‘정원’ 적용

엑스엘게임즈는 아키에이지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정원’과 신규서버 ‘정원’의 사전등록을 5일 단행한다고 밝혔다.

‘정원’은 게임 내 세계관이 시작된 지명으로 사실상 스토리의 시작으로 알려진 곳이다. 게임 내 태초라 볼 수 있는 새벽시대에 어머니의 신인 ‘시올’이 만들었다고 알려져 있으며 진, 에안나, 아란제비아 등 아키에이지 고대 등장인물 12명이 최초의 원정대를 구성해 여행을 떠났던 지역이기도 하다.

정원의 업데이트는 12월,1월,2월에 걸쳐 3개월 간 진행될 예정이다. 1월에는 신규지역 정원과 함께 확장된 2개의 시나리오 모드로 구성된 메인 퀘스트가 선보인다. 이 외에도 고대 및 제작 장비의 각성과 기술포인트도 최대 2개가 증가한다. 1월에는 델피나드 환영에서 벌어지는 레이드, 2월에도 권능의 굴레에서 신의 권능을 두고 벌이는 결전 등이 예정되어 있다. 

히어로즈오브더스톰, 신규 영웅 ‘데스윙’ 업데이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의 최신 영웅, 파괴자 데스윙이 5일 공식 서버에 적용됐다.

데스윙은 고유 능력인 죽음의 위상을 통해 영구 저지불가와 방어력을 갖추고 있다. 이에 파괴자와 세계 파괴자 등 두개의 형상을 통해 다른 영웅들에 비해 더 많은 기본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데스윙은 1레벨부터 강력한 궁극기인 대격변을 사용할 수 있으며 10레벨에는 대격변을 강화하거나 또 하나의 궁극기인 우레의 포효를 습득해 군중제어 능력을 보강할 수 있다.

아이온, 이벤트 인던 등 12월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아이온(AION)’이 5일 12월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아이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인 이벤트 인스턴스 던전 ‘부서진 심연의 잔해’를 공개했다. 부서진 심연의 잔해는 1일 1회 무료 입장 가능하며 요일에 따라 모드(클래식/아이템/선택)로 즐길 수 있다. 

유저(80레벨)는 몬스터 ‘격노한 야멘네스’에게 가한 누적 대미지에 따라 랭크별(S/A/B) 보상을 얻는다. 직업별 상위 100위 유저는 일일 순위에 따라 게임 내 재화 ‘큐나’도 받는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18일까지다.

엔씨소프트는 신규 천상무기 ‘명월’도 공개했다. 천상무기는 착용 시 강력한 스킬을 발휘하는 외형 무기로, 지난 9월 처음 공개한 천상무기 ‘태양’에 이어 5일 두 번째 천상무기 ‘명월’을 업데이트 했다. 

명월은 마력 제작이나 라크룸·드마하 지역 네임드 몬스터 처치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세 번째 천상무기 ‘유성’은 추후 공개되며, 유저는 천상무기를 수집해 컬렉션 스킬도 얻을 수 있다.

드래곤네스트, '슈팅스타' 리메이크 업데이트 실시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구오하이빈)는 '드래곤네스트'에서 '슈팅스타'를 리메이크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전했다.

먼저 아카데믹의 2차 전직 클래스 '슈팅스타'를 전면 개편했다. '슈팅스타'는 사격 및 포격 콘셉트의 스킬을 사용해 중거리와 장거리 공격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슈팅스타'의 특징을 부각시키기 위해 스킬 시전에 사용되는 '실탄'을 삭제하고, '캐논 블래스터'의 최대 사거리를 증가하는 등 원거리에서 상황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더불어 '슈팅스타'의 소환체 '알프레도'에게 직접 명령을 하지 않아도 공격할 수 있도록, 공격 스킬을 패시브 스킬로 변경했다. 또, '데미지 트렌지션' 스킬을 '알프레도'와 상호작용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체력 회복 효과를 추가해 '슈팅스타' 고유의 스킬로 변경했다.

이와 함께, 길드 전용 인스턴스 던전 '밀어라! 수정 석상'을 공개했다. 길드원끼리 입장 가능한 해당 던전은 각 페이즈마다 출현하는 몬스터들로부터 수정 석상을 이동해 보호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페이즈를 통해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해당 던전을 클리어하면 '맹약의 생명 강화 용옥'를 제작 및 강화에 사용되는 '맹약의 수정'을 획득할 수 있다. 

블리자드,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시즌 1 시작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가 선보이는 첫 번째 시즌, ‘시즌 1(Season One)’이 시작됐다. 

콜 오브 듀티 사상 최대 규모의 무료 콘텐츠, 그리고 새로운 배틀 패스가 담긴 시즌 1은 모던 워페어를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든 플랫폼에서 시작, 플레이어들에게 신규 멀티플레이어 전장, 모드 및 스펙 옵스 경험, 그리고 게임 내 이벤트 등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시즌 1의 배틀 패스는 COD 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으며 이로써 최대 100 티어에 이르는 새로운 컨텐츠를 획득해 나갈 수 있도록 잠금 해제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 배틀 패스를 모두 완성한 플레이어들에게는 패스 구입 비용 이상의 COD 포인트가 다시 제공된다. 

또한 이 모든 콘텐츠에 더해, 첫 20티어를 건너뛰고 신규 장비들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배틀 패스 번들을 구입할 수도 있다.

포켓몬마스터즈, 전설 포켓몬 이벤트 ‘암약하는 그림자’ 업데이트

디엔에이(DeNA)는 주식회사 포켓몬과 협업하여 서비스 중인 ‘포켓몬마스터즈’에서 전설 포켓몬 이벤트 ‘암약하는 그림자’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되며, 악의 조직 ‘로켓단’을 만든 트레이너 ‘비주기’, 전설 포켓몬 ‘뮤츠’가 버디즈로 등장한다.

같은 기간 동안 신규 버디즈 ‘5성 블래리&레파르다스’가 등장하는 ‘픽업 버디즈서치’가 실시되며, 로그인 보상으로 최대 4,200개의 ‘다이아’를 얻을 수 있는 ‘전설 포켓몬 이벤트 공략 응원 캠페인’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