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신규 캐릭터 및 이벤트 채널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테일즈런너’에 겨울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성주신 연오를 공개하고 겨울 스토리의 배경이 되는 ‘이매망량’ 이벤트 채널이 오픈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테일즈런너에 신규 캐릭터가 등장했다. 지난 여름 업데이트에 등장했던 엘림스 스마일의 도움으로 동화나라에 모습을 드러낸 신규 캐릭터는 성주신 ‘연오’다. 

스마일게이트는 연오 캐릭터를 오는 17일까지 성주신 최고급 패키지 등을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연오 캐릭터는 내년 3월 게임머니인 ‘TR’로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 중 100명을 추첨해 신규 레전드리 복장 풀세트를 지급하는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당첨자는 오는 27일 발표된다.

연오의 등장과 함께 동화나라에 신규 이벤트 채널 ‘이매망량’이 오픈됐다. 이매망량 채널은 도깨비들의 터전으로 변한 연오의 옛 마을이 배경이 된다. 유저들은 연오와 함께 도깨비들의 터전으로 변한 연오의 옛 마을로 이동해 청실과 홍실 등 두 팀으로 나뉘어 ‘성주신의 구슬’을 되찾아야 하는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팀 가입 시 주어지는 십귀야행 도깨비 상자에서는 ‘도깨비 뿔’, ‘헤어’, ‘복장’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이벤트 기간 중 진행되는 ‘성주신의 이야기’에 따라 신규맵 6종이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되는 맵은 ‘금나라 뚝딱, 은나라 뚝딱’과 ‘도깨비 달밤에 춤추듯’ 등 2종이다. 이벤트 채널 내 ‘도깨비 문’으로 입장할 경우에는 과거 ‘카오스 제로’, ‘꽃보다 기사 및 소원의 돌’, ‘눈의 여왕’ 등의 테마에서 인기 있었던 맵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킹스레이드, 광기의 불꽃 '판시로네'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에 신규 캐릭터 '판시로네'가 등장했다.

'광기의 불꽃 판시로네'는 전쟁의 광기에 매료된 소녀로, 제국 하운드 부대의 일원으로 화염을 방사하며 눈 앞의 모든 생명체를 불태워버린다.

기계공 클래스에 물리 속성을 가진 '판시로네'는 넓은 범위의 적들에게 물리피해를 입히며,일정 시간동안 자신의 공격력과 방어 관통력을 증가시키는 등 넓은 공격 범위와 상대에게 중첩 피해를 입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한편, 게임 내 오르벨 왕성에서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특별유물 '성야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획득할 수 있는 2018 크리스마스 던전이 재오픈 되었으며, 신규 캐릭터 '판시로네'의 에피소드를 담은 특별 던전도 함께 문을 열었다.

총 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특별 던전은 누구나 제한없이 입장이 가능하지만, 두번째 스테이지부터는 영웅 '판시로네'를 보유하고, 선행 던전을 클리어 해야하는 제한이 따른다.

이와함께 세리아, 크리샤, 판시로네, 가우 등 일곱 영웅들의 2019 크리스마스 코스튬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필롭, 글라디, 셀레네, 로레인 등 총 14종의 6차 소울웨폰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홀리나이트’와 신규 대륙 ‘페이튼’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가 정식오픈과 함께 신규 클래스 ‘홀리나이트’와 신규 대륙 ‘페이튼’을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로스트아크의 16번째 클래스로 홀리나이트가 새롭게 추가된다. 홀리나이트는 ‘한손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신앙의 힘을 바탕으로 팀원들에게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는 서포트형 클래스다. 전투를 통해 획득 가능한 ‘신앙 게이지’를 사용해 팀원들의 능력을 강화하거나 스스로의 전투력을 극대화 시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대륙 페이튼도 오픈된다. 페이튼은 로스트아크의 종족 중 하나인 ‘데런’들이 모여사는 대륙으로 로스트아크의 ‘암살자’ 직업군의 고향이기도 한다. 유저들은 매우 척박하고 어두운 분위기의 페이튼 곳곳을 탐험해 볼수 있으며 페이튼의 데런들과 이를 감시하는 신성제국 ‘세이크리아’의 긴장감 넘치는 대립구도 속에서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리니지M, ‘클래스 리부트&케어’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M’이 4일 ‘클래스 리부트&케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클래스 리부트&케어’는 리니지M의 8개 클래스(기사, 요정, 마법사, 군주, 다크엘프, 총사, 투사, 암흑기사)에 신규 스킬(skill, 기술)을 도입하고 기존 스킬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다. 엔씨(NC)는 지난 11월 13일부터 4일까지 매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는 요정 클래스에 ‘피어스 애로우’ 스킬을 선보였다. 유저는 상대방의 원거리 회피 능력을 무시하고 공격이 적중하는 ‘피어스 애로우’ 스킬을 배울 수 있다. 신규 월드 던전인 ‘격돌의 탑’ 3층에 등장하는 ‘증오의 나이트발드’를 처치해 획득 가능하다.

유저는 1~3 단계에 따라 근거리 공격력, 명중, 스턴 내성/적중 등이 상승하는 군주 클래스의 ‘글로잉 오라’ 마법, 암흑 공격에 대한 회피 효과가 추가된 투사 클래스의 ‘드래곤 아머’와 ‘드래곤 아머(임팩트)’ 등 상향된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