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테일즈위버,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 및 마비노기 영웅전, 캐릭터 밸런스 조정

기사승인 2019.11.15  00:39:26

공유
default_news_ad1

테일즈위버, ‘메이플스토리’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테일즈위버’에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의 콜라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테일즈위버’에 ‘메이플스토리’ NP, 몬스터, 아이템이 등장한다. 스토리는 ‘테일즈위버’ 몬스터 ‘젤리삐’와 ‘뚜뚜’가 우연히 ‘메이플스토리’의 ‘리본돼지’를 만나고, 이어 침략을 노리는 ‘핑크빈’ 무리에 맞서기 위해 ‘테일즈위버’ 캐릭터와 힘을 합친다는 설정을 담고 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와의 콜라보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 18일까지 이벤트를 연다. 우선 ‘테일즈위버’에 접속해 ‘메이플스토리’ NPC ‘힐라’를 찾아가면 처음에는 자동 부활 10회를 제공하고, 이후 매일 ‘빨간포션’, ‘파란포션’, ‘하얀포션’, ‘주황포션’, ‘엘릭서’, ‘메이플코인’을 지급한다.

30분 이상 게임을 즐기면 ‘테일즈위버’에 구현된 ‘메이플스토리 펫’, ‘핑크빈 데미지 스킨’, ‘핑크빈 염색약’, ‘메이플스토리 랜덤 변신 망토 상자’, ‘메이플코인’ 등을 제공하고, 매 정각마다 추첨을 통해 ‘대박기원 시드(Seed) 주머니’, ‘메이플코인’ 등을 지급한다.

또한, NPC ‘핑크빈’을 통해 ‘테일즈위버’에 추가된 ‘메이플스토리’ 던전을 클리어하면 ‘머쉬맘 토벌권’, ‘메이플코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에서 획득한 ‘메이플코인’은 상점에서 ‘오르카의 군단장 모자’, ‘악몽의 꽃’, ‘말랑 핑크빈 알’, ‘장비 강화 키트’ 등 장착 및 기능 아이템, 소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 캐릭터 조정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14일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스킬 및 전투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이’, ‘허크’, ‘이비’ ‘아리샤’, ‘헤기’, ‘리시타’ 등 게임 내 6개 캐릭터를 대상으로 하며, 다양한 액션 및 스킬 조정을 통해 전반적인 전투 밸런스를 개편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카이는 몬스터와의 거리에 따라 대미지를 더 줄 수 있게 되고, 허크는 공격 연쇄 스킬로 연속 공격 성공 시 ‘광기’ 상태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이비는 특정 스킬을 9랭크까지 수련할 수 있으며 ‘아케인 게이트’ 스킬이 개선됐다.

아리샤는 ‘피스트 오브 블레이드’ 스킬의 마나 소모량을 감소시키는 등의 개선을 진행했으며, 헤기는 전반적으로 공격 대미지를 상향하고 ‘환영의 조각’ 관련해서 다양한 개선이 진행됐다. 리시타의 경우에는 ‘블클레어’ 스킬의 효과를 소폭 하향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